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722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핸디맨 케빈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188회 및 좋아요 23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이번에 딸래미의 여권 갱신을 했는데요
그래서 미국 여권 처음 신청하는 분들과 갱신 (Renewal)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저도 오랜만에 해서 그런지 가물가물 하더라고요.
그래서 신청 및 갱신 하는 방법을 올리면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영상에 있는 링크는 하기 주소를 누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https://travel.state.gov/content/travel/en/passports.html
Passport fee 가 $110 이므로 체크를 가져가야 합니다
16세 미만은 fee 가 $80 입니다
여권 사진 2장, ID (Driver license), 시민권 (renewal 하시는거면 기존에 가지고 있는 Passport 도 지참) 그리고 DS-11 form 가지고 가면 됩니다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핸디맨 케빈
#NJ Kevin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여권을 빨리 발급받을 방법이 있는지요?

안녕하세요? LA에 사는 주부인데요 얼마전 시민권 인터뷰를 통과하고 이번 10월 27일에 선서를 받으러 오라고 합니다 선서 받는 날 그 자리에서 시민권 증서를 준다고 …

+ 더 읽기

Source: ask.koreadaily.com

Date Published: 3/11/2022

View: 5736

첫 미국 여권 신청 방법

대부분의 국가 에서 미국에 입국하고 귀국하기 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하며 예정된 여행 계획이 없더라도 입국 할 가치가 있습니다. 여권을 빨리 가져 가야하는 경우에도 …

+ 여기에 표시

Source: ko.traasgpu.com

Date Published: 4/28/2022

View: 6911

미국여권 passport 만들 때 필요한 서류와 수수료 안내

미국에서 여권만들기 필요한 서류와 여권발급 우체국 예약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살펴봅니다. … 저희는 빨리 받지 않아도 되어 35불로 지불했어요.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peakinginenglish.tistory.com

Date Published: 2/21/2022

View: 4627

경험상,’미국에서 미국 여권 만들기와 여권 갱신하기,’ 최근 상황 …

서류를 잘 준비해가면 빨리 끝날수 있습니다. 팬데믹 중이나, 여권 만드는 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4. Debit Card나 Credit Card로 비용을 지불할 수 …

+ 더 읽기

Source: lovelyrally.tistory.com

Date Published: 3/8/2022

View: 7031

USPS Passport Application Services 미국여권 만들기 서류신청

미국에서 태어난 시민권자 아이가 한국을 방문하거나 해외로 여행을 갈때는 미국여권이 필요하게 되는데 적어도 여행출발 한달전에는 여권을 신청하는게 좋습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smartusliving.com

Date Published: 4/3/2021

View: 4145

미국 여권 발급 안내 상세보기 – 대한민국 재외공관

미국 여권 발급 안내 · 1) 여권발급신청서 작성 · 2) 미국시민권자임을 입증하는 문서(다음 중 하나) – 구 여권(Previous US Passport) · 3) 현행 신분증(Present Proof …

+ 여기에 보기

Source: overseas.mofa.go.kr

Date Published: 3/12/2022

View: 1464

미국여권업무 | 미국비자전문법인 탑비자 | 대한민국

여권이 분실/도난/훼손된 경우, 최대한 빨리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 하시고 미국 대사관에 새 여권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새 여권 발급 받은 후, 분실/도난 신고된 여권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topvisa.co.kr

Date Published: 12/5/2021

View: 4925

하루만에 나오는 미국 여권 신청 비용이 얼마인가요?

저 60불 내고 passport agency가서 급행 신청했었는데 딱 3일만에 나오더라구요. · 하루만에 나오는 건 없어요. · LA에 사시면 항공 티켓이나 여행에 대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2/29/2021

View: 9944

2020 미국 시민권 취득 후, 미국 여권 신청 – Korean In America

미국 여권 신청은 미국 국무부 홈페이지에 나온 정보를 주로 참고하여 준비해 … 급행 여권(여권을 더 빨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는 서비스)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koreaninamerica.com

Date Published: 10/30/2022

View: 35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 Author: 핸디맨 케빈
  • Views: 조회수 14,188회
  • Likes: 좋아요 236개
  • Date Published: 2021. 1.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r0w2cihgks

미국여권 passport 만들 때 필요한 서류와 수수료 안내

이번주 보스턴은 winter break 주간이에요. 네, 2월에 겨울방학입니다. 전에도 얘기했던 것처럼 보스턴의 2월은 눈도 많고, 추워요. 그래서 플루샷도 느지막에 맞는다고 했었어요. 따뜻한 봄이 오기 전에 시샘하듯 마지막 추위가 기승을 부리나봐요. 해마다 winter break 주간에 하는 일이 있었어요. 치과와 안과 검진을 이때해요. 그런데 팬데믹 이후

둘째아이 여권이 만료되어 여권을 만들어야 했어요. 하이스쿨 졸업식 마치고 대학가기 전에 한국방문하기! 미국사는 한인 아이들의 일종의 전통같은 거에요. 큰아이때는 코로나바이스러스로 졸업식도, 한국방문도 할 수 없었지만 이제는 위드 코로나시대, 적당히 현실과 타협하며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둘째는 이번 여름방학에 한국에 다녀올 예정이에요.

트리플 에이 Triple AAA 회원이면 여권사진 서비스가 있어요. 그래서 화요일에는 여권사진을 찍고 왔어요. 한국처럼 사진관, 스튜디오 등이 흔하지 않은 미국에서는 보통 CVS, Walgreens, Rite Aid 등 같은 곳에서 여권사진을 찍어요. 그러면 현상수배범(wanted) 느낌의 사진이 나와요. 여권사진 찍을 때도 규격이 있을텐데 사진을 얼마나 못 찍는지, 여권사진 규격 안에 얼굴이 대문짝하게 꽉 채워주기도 하고요. 물론 내가 못생겨서 못 생기게 나오는 것도 사실이지만 정말 심하게 나와요. 일상생활하며 ID로 써야 하는 여권사진, 운전면허사진은 다음 갱신할 때까지 그 사진으로 살아야하니 치명적이에요. 그래서 집에서 여권사진을 찍고 프린트만 가서 해오기도 했어요. 집에서 여권사진 찍는 게 훨씬 나을 정도이니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아실 거에요.

여튼 이번에는 트리플 에이 Triple AAA에서 무료 여권사진 서비스를 받아봅니다. 여권용사진 2장이 무료에요.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어요. 둘째아이는 만족스럽지 않은 듯 자기가 이렇게 생겼냐고 묻길래 그 정도면 잘 나온 거라고 위로해줬어요. 대체로 미국에서 사진찍으면 포샵 하나없는 아주 정직한 사진, 혹은 실물보다 못한 사진이 나오는 걸 당연하게 여겨요. 그래도 여권사진에는 포토샵 등으로 수정한 사진은 안됩니다. 일단 여권사진 찍어서 준비했습니다.

미국에서 여권만들기 필요한 서류와 여권발급 우체국 예약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살펴봅니다.

여권 신청자 나이에 따라, 해당 상황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준비합니다.

◈미국성인여권 갱신할 때 준비할 사항(만 16세 이상)

여권신청 서류 https://eforms.state.gov/Forms/ds11.PDF

이전 여권(passport) 또는 미국 시민권증명서

이전 여권 복사본 1부

여권용 사진(2″×2″ 또는 5×5cm) 흰색배경에 최근 6개월 이내 찍은 사진 1장

체크(check 여권비용 130불, 우편으로 여권받는 비용 35불)

여권 신청서를 클릭해서 프린트해서 준비해 갑니다. 신청서 서명은 직원이 보는 앞에서 해야 합니다.

https://eforms.state.gov/Forms/ds11.PDF

컴퓨터 상에서 여권 신청서를 입력할 경우는 아래 링크를 사용합니다.

https://pptform.state.gov/FraudAbuseNotice.aspx?AspxAutoDetectCookieSupport=1

둘째아이는 이번에 여권을 갱신, 즉 재발급을 받는 경우로 수수료는 130불 들었어요. 여권 갱신은 여권 유효기간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가능하지만 되도록 여권 만료일 9개월 이전에는 갱신 신청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어요. 여권 수수료 안내도 살펴봅니다.

◈여권 수수료 안내

해외 출생증명서 100불

공증 건당 50불

성인여권- 처음신청시 165불

갱신 130불

여권 분실/도난 또는 훼손 165불

미성년자 여권(15세 또는 이하) 135불

미국에서는 미성년자 자녀여권을 만들 때, 아이의 나이가 만 15세 이하(즉 만 15세까지)는 부모 모두 동반하여 가야합니다. 여권 유효기간은 5년입니다. 둘째는 만 17세가 되어 이번에 여권만들때는 저와 둘이서만 다녀왔어요.

성인여권(만 16세 이상) 여권만들 때는 주한미국대사관 및 영사관에서 제공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kr.usembassy.gov/ko/us-citizen-services-ko/us-passports-ko/adult-passport-ko/

여권발급 서비스를 하는 우체국을 찾아 먼저 예약을 합니다. 코로나 이후 예약제로 바뀌어서 예약 필수로 여권발급 지정장소를 검색합니다.

https://iafdb.travel.state.gov/

집에서 가까운 우체국을 찾아 가능한 시간을 확인해 예약합니다. 우체국 여권발급 서비스가 예약제로 운영되기때문에 아래 링크를 열어 반드시 시간예약 하고 가셔야 해요.

https://tools.usps.com/rcas.htm

코로나 이후 여권만드는 우체국이 예약제로 바뀌어 한산해서 예전보다 빠르게 처리되었어요. 예약시간 10분 전 도착하셔야 하고요. 여권신청 서류는 프린트만해서 가면 됩니다. 우체국 직원이 보는 앞에서 직접 사인해야 해요. 여권 사진도 따로 붙여가지 않아도 되고 들고만 가도 됩니다. 이전 여권과 이전 여권 복사본 1부 필요하고요. 여권만들 때 드는 비용은 체크로 써가면 좋아요. 저희 아이의 경우는 여권 갱신하는 비용 130불, 우편으로 여권 받는 비용 35불로 써서 준비해 갔어요. 저희는 빨리 받지 않아도 되어 35불로 지불했어요. 보통 10주정도 걸린다고 해요. 아마 5월초 정도에 아이는 새 여권을 발급받을 수 있을 거에요. 여권발급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열어 결과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여권발급 결과를 확인안내

https://travel.state.gov/content/travel/en/passports/need-passport/status.html

이번 여름, 한국에 가서 무엇을 할까 둘째아이는 행복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어서빨리 코로나도 진정되어 마음편히 한국방문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경험상,’미국에서 미국 여권 만들기와 여권 갱신하기,’ 최근 상황 정보입니다.

미국 여권은 미국 시민을 증빙하는 한수단으로 보통 미국 시민권을 받으면 신청합니다.

또한, 한국이나 멕시코나 가까운 캐나다 휴가에 갈 때도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 놓으면 좋습니다.

오늘 딸아이 미국 여권을 갱신하고 왔습니다.

그래서, 최근 미국 여권 갱신이나 첫 여권 만들기에 대한 정보를 남겨 봅니다.

■미국 여권 신청시 준비물

여권 신청서

여권 사진 1매 (2″x2″) 비용 $30 정도

시민권 증빙 서류 (원본 및 사본)

사진이 부착된 정부 발행 신분증 (원본 및 사본)

여권 발급 수수료 $130정도

(어른) 운전 면허증

■미국 시민권 아이 첫 여권 신청

미국여권 16세 미민의 아이 여권 매 5년마다 갱신해야 합니다. 만일, 급하게 서비스를 신청하면, 다른 장소나 비용을 더 내여야 합니다.

미국 여권 신청은 동네 우체국 홈페이지를 검색 하고 그중 여권 서비스가 가능한 곳을 신청합니다.

여권신청서도 미리 홈페이지에 다운로드하거나,우체국에 미리 가서 서류를 작성하면 가지고 좋고, 싸인은 담당자 앞에서 해야 합니다.

아이가 16세미만 처음 신청할 때는 양부모의 싸인이 있어야 하고, 재신청 시 구여권도 가져가야 합니다.

여권 사진은 가까운 월그린같은곳에서 가서 여권 사진을 찍는데, 한 장이 필요합니다. 아이 여권신청서, 출생증명서 증명 및 양부모가 가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같이 참여 못한 이유를 영어로 길게 미리 작성해야 합니다. 부모도 운전면허증과 여권을 지참해야 한다고 합니다.

필자도 첫 아이 여권 만들때, 까다로워서 매우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미국 시민권 서류 등 다 원본으로 내었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원본을 집으로 다시 우편으로 보내 줍니다.

애로사항은 미국 여권 비용이 어리면 5년 만에 갱신 하느라 비용이 많이 듭니다. 온 가족이 여행을 함께 하여 여권을 함께 만들게 되면 총비용이 꽤 비싼데, 미리 재정 예산을 잘 세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우체국 방문 여권 신청

1.우체국 웹사이트에 가서 예약을 하고 갈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고 가니 매우 편리 했습니다.

예약 없이 가면, 가능한 오전 시간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늦게 가면, 앞에 대기 서열에 밀리면, 여권 신청 못할수 있습니다.

2. 서류를 모두 준비해 갑니다.

만약에 서류를 준비 못하면, 다음에 다시 재방문해야 합니다.

3. 시간은 보통 10~20분 걸립니다.

서류를 잘 준비해가면 빨리 끝날수 있습니다.

팬데믹 중이나, 여권 만드는 분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4. Debit Card나 Credit Card로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한국보다 여권 비가 훨씬 비쌉니다.

■미국 여권 발송기간

과거에는 발송 기간이 우편이 10일이나 2주가 정도 걸렸다고 하는데, 지금은 팬데믹 중이라 12주에서 13주 걸린다고 합니다. 기간이 오래 걸리니 미리 여유 있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이 집으로 우편으로 배달이 됩니다.

구여권 와 신 여권 배달이 집에 오는 시간이 다르다고 합니다. 웹사이트 기간으로 여권 처리 단계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미국 여권 만들기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미국 여권 발급 안내 상세보기

※ 상기 안내사항은 한국교민의 편의를 위한 개략적인 소개이므로, 구체적인 사항은 미국여권발급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일반적으로 미국여권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우체국(Post Office)에서 신청하여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권발급희망자가 14일 내에 해외여행을 하거나, 외국비자 취득을 위하여 14일 이내 여권을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는 로스앤젤레스 여권국(Los Angeles Passport Agency)에 사전 예약 후 여권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로스앤젤레스 여권국- 주소 :Federal Building11000 Wilshire Blvd., Suite 1000Los Angeles, CA 90024-3602- 전화번호: 310-575-5700- LA 여권발급기관 사이트: http://www.travel.state.gov/passport/about/agencies/agencies_909.html

2. 미국여권신청시 필요한 서류1) 여권발급신청서 작성2) 미국시민권자임을 입증하는 문서(다음 중 하나)- 구 여권(Previous US Passport)- 출생증명서(Birth Certificate)- 귀화증명서(Naturalization Certificate)- 시민권증서( Certificate of Citizenship)3) 현행 신분증(Present Proof Identity)(다음 중 하나)- 구여권(Previous US Passport)- 귀화증명서(Naturalization Certificate)- 시민권증서( Certificate of Citizenship)- 현재 유효한 운전면허중4) 여권용 사진(2×2 inches) 2매5) 수수료※ Social Security Number도 제시하여야함

미국비자전문법인 탑비자

미국여권 USA PASS PORT

◈ 여권신청 구비서류

​​

아래의 조건 별로 구비서류가 다르므로 확인하여 정확한 구비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만 15세 이하 어린이 첫 여권

어린이 여권 재발급

성인 처음 여권

성인 여권 재발급

분실/도난/훼손된 여권

긴급 여권 (임시여권)

​​​

​◆ 만 15세 이하 어린이 첫 여권

미성년자 (만 15세 이하)의 경우 미대사관에 온라인 예약 후, 예약 일에 반드시 부모님과 함께 신청자가 직접 미대사관에서 인터뷰를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여권 신청서에 서명은 반드시 담당 영사 앞에서 하셔야 합니다.

미국무부 규정에 의하면 만 15세 이하의 자녀가 미국 여권을 신청할 경우 반드시 양쪽 부모/법적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신청서 접수시 한쪽 부모님 또는 법적 보호자가 동반 할 수 없는 경우 참석하지 못하시는 부모/법적보호자로 부터 공증받은 동의서 DS-3053 (Statement of Consent)를 받아서 제출 하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서류 접수시, 참석하지 못하시는 부모님의 공증받은 동의서와 공증시 사용했던 부모님의 신분증 사본도 반드시 같이 제출하셔야 합니다. 만약 신청서 접수시 동반 할 수 없는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로 부터 공증된 동의서 DS-3053 (Statement of Consent)를 받아서 제출하는 것이 불가능 한 경우, DS-5525 (Statement of Exigent/Special Family Circumstances)를 작성해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

여권 신청서 : 여권 신청서는 Passport Wizard를 사용하여 작성하고, 반드시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를 기재해야 합니다.

미국시민권자임을 증명하는 서류 : 신청자녀와 부모님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출생증명서,해외출생증명서,귀화증명서,시민권증서 혹은 입양관련 서류)

미국여권용사진 : 가로 5cm x 세로 5cm, 6개월 이내 촬영한 흰색 배경의 사진 1장 (안경을 쓰고 찍은 사진 안됨/미국여권 사진규격은 한국여권 사진규격과 다릅니다.)

여권 발급 수수료: 135불 : 해외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여권수령을 위한 택배서비스 용지 : 미대사관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 어린이 여권 재발급

미성년자 (만 15세 이하)의 경우 미대사관에 온라인 예약 후, 예약 일에 반드시 두 부모님과 함께 신청자가 직접 미대사관에서 인터뷰를 통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여권 신청서에 서명은 반드시 담당 영사 앞에서 하셔야 합니다.

미국무부 규정에 의하면 만 15세 이하의 자녀가 미국 여권을 신청할 경우 반드시 양쪽 부모법적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신청서 접수시 한쪽 부모님 또는 법적 보호자가 동반 할 수 없는 경우 참석하지 못하시는 부모법적보호자로 부터 공증받은 동의서를 받아서 제출 하셔야 합니다. 여권 신청서류 접수시참석하지 못하시는 부모님의 공증받은 동의서와 공증시 사용했던 부모님의 신분증 사본도 반드시 같이 제출하셔야 합니다. 만약 신청서 접수시 동반 할 수 없는 부모 또는 법적 보호자로 부터 공증된 동의서를 받아서 제출하는 것이 불가능 한 경우를 작성해서 제출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

여권 신청서 : 여권 신청서는 Passport Wizard를 사용하여 작성하고, 반드시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를 기재해야 합니다.

미국시민권자임을 증명하는 서류 : 신청자녀와 부모님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출생증명서,해외출생증명서,귀화증명서,시민권증서 혹은 입양관련 서류)

미국여권용사진 : 가로 5cm x 세로 5cm, 6개월 이내 촬영한 흰색 배경의 사진 1장 (안경을 쓰고 찍은 사진 안됨/미국여권 사진규격은 한국여권 사진규격과 다릅니다.)

성장 사진: 현재 소지하고 있는 여권 발급일로 부터 그동안 자라온 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성장사진.

여권 발급 수수료: 135불 : 해외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여권수령을 위한 택배서비스 용지 : 미대사관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 성인 처음 여권

만 16세 이상 성인 여권 처음 신청자인 경우 미대사관에 온라인 예약 후, 예약일에 방문 신청하여야 합니다. 여권 신청서에 서명은 반드시 담당 영사 앞에서 하셔야 합니다.

[구비서류]

여권 신청서 : 여권 신청서는 Passport Wizard를 사용하여 작성하고, 반드시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를 기재해야 합니다.

미국시민권자임을 증명하는 서류 : 부모님 성함이 기재된 출생증명서 (Birth Certificate), 해외출생증명서(Consular Report of Birth Abroad), 귀화증명서, 시민권증서

사진이 있는 유효한 신분증 : 운전면허증, 군신분증등

미국여권용사진 : 가로 5cm x 세로 5cm, 6개월 이내 촬영한 흰색 배경의 사진 1장 (안경을 쓰고 찍은 사진 안됨/미국여권 사진규격은 한국여권 사진규격과 다릅니다.)

여권 발급 수수료: 165불 : 해외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여권수령을 위한 택배서비스 용지 : 미대사관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 성인 여권 재발급

여권 갱신은 여권 유효기간에 관계없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능하면 여권 만료 9개월 이전에는 갱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그 나라 출/입국을 위해 6개월 이상 유효한 여권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위 조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탑승을 거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권 신청방법은 미대사관에 온라인 예약 후, 예약일에 신청서를 직접 접수하거나, 왕복택배서비스 (일양택배)를 통하여 신청하고 원하는 장소에서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왕복택배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만 16세이상이며, 사회보장번호가 있고 현재여권을 소지하고 있고, 유효기간 10년이며, 이름이 변경되지 않은 경우에 한합니다.

[구비서류]

여권 신청서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이전 만료 된 미국여권

미국여권용사진 : 가로 5cm x 세로 5cm, 6개월 이내 촬영한 흰색 배경의 사진 1장 (안경을 쓰고 찍은 사진 안됨/미국여권 사진규격은 한국여권 사진규격과 다릅니다.)

여권 발급 수수료: 130불 : 미대사관에 직접 접수하는 경우, 해외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현금 모두 가능하고, 왕복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수수료는 반드시 International money order로 보내야 합니다.

◆ 분실/도난/훼손 된 여권

분실/도난/훼손된 여권의 재발급은 반드시 미대사관에 온라인 예약 후, 예약일에 본인이 직접 대사관에 오셔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여권이 분실/도난/훼손된 경우, 최대한 빨리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 하시고 미국 대사관에 새 여권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새 여권 발급 받은 후, 분실/도난 신고된 여권을 다시 찾게 되어도 분실/도난 신고된 여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비서류]

여권 신청서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경찰신고서(분실/도난 신고서)

미국시민권 증명서류 : 미국출생증명서(Birth Certificate), 귀화증명서, 시민권증서 등

신분증 : 운전면허증 등

미국여권용사진 : 가로 5cm x 세로 5cm, 6개월 이내 촬영한 흰색 배경의 사진 1장 (안경을 쓰고 찍은 사진 안됨/미국여권 사진규격은 한국여권 사진규격과 다릅니다.)

여권 발급 수수료: 135불 : 미대사관에 직접접수하는 경우, 해외 사용가능한 신용카드, 현금 모두 가능합니다.

여권수령을 위한 택배서비스 용지 : 미대사관에 구비되어 있습니다.

◆ 긴급 여권(임시여권)

신청자의 출국일이 1주일 이내이고 여권이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 유효기간이 제한된 긴급 여권을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임시여권 신청은 미대사관에 온라인 예약 후, 예약일에 대사관에 직접 방문 신청하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시여권은 당일 발급되며, 여행후에는 반드시 일반여권으로 교환을 받아야 합니다. 여권신청 시 항공 일정표을 포함하여 여권 신청서와 각 신청조건별 구비서류를 반드시 함께 가지고 오셔서 긴급한 상황을 설명하여야 합니다.

여권신청서상의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를 발급 받은 적이 있는 신청자는 반드시 여권신청서상에 사회보장번호를 기재해야 합니다. 만약 발급 받은 사회보장번호를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 필리핀, 마닐라에 주재하고 있는 Regional 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s office (사회보장지역국) 에 이메일[email protected]을 보내서 발급된 사회보장번호를 확인 받아야 합니다.

신청자에게 발급된 사회보장번호 정보를 주한 미국대사관으로 전달했다는 이메일 답변을 받으신 경우 대사관에서 여권신청시 번호를 확인 받으실수 있으므로 여권신청서상에는000-00-0000으로 기재하여 여권신청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하루만에 나오는 미국 여권 신청 비용이 얼마인가요?

일반으로 신청하자니 3주이상 걸린다는데 좀 걱정이되서요..

5/30에 비행기 타야하는데..

하루만에 쾌속으로 ㅎㅎ 나온다는 곳에 가서 신청할까 하는데요.. 혹시 비용이 얼마인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검색해보니 삼주 안에 나오는 급행 수수료가 60 불이라고만 나오네요

2020 미국 시민권 취득 후, 미국 여권 신청

올해 초에 미국 시민권을 받고, 지난 주인 10월 둘째주에 드디어 미국 여권을 신청했다.

미국 여권 신청은 미국 국무부 홈페이지에 나온 정보를 주로 참고하여 준비해갔고, 신청서 작성 및 서류 준비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같은 상황에서 여권신청을 처음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지 몰라 내 준비 과정과 경험을 정리해보았는데, 이 글은 참고 정도로 좋을 자료이며, 여권 신청 규정은 언제든 변할 수 있는 것이기에, 국무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가장 최우선시 하는 것을 추천한다.

미국 국무부 홈페이지

여권 신청 종합 정보 | 방문 접수 절차 | 신분증 | 여권 사진 | 비용

Step 1. 서류 준비

여권 신청서 DS-11 (Unsigned) 여권 사진 1매 (2″x2″) 시민권 증빙 서류 (원본 및 사본) 사진이 부착된 정부 발행 신분증 (원본 및 사본) 여권 발급 수수료

여권 신청서에 서명란은 꼭 공란으로 둘 것 (신청 현장에서 직원 앞에서 선서 후 서명해야 함)

여권 사진은 직접 준비해 갈 수도 있고(링크 참조), 현장에서 유료 사진 촬영도 가능 (약 $15)

미국 시민임을 증빙하는 서류의 원본을 꼭 지참하여야 하며, 사본도 미리 준비해 가야 함

신분증의 원본과 사본을 준비하며, 운전면허증과 같이 뒷면이 있는 경우 뒷면도 사본 준비

신청 비용은 미국 국무부 앞으로 발행하는 수표 한 장과, 접수 기관에 내야 할 비용을 별도로 준비

최초로 미국 여권을 신청시, 시민권증서 Certified Copy는 인정이 안될 수 있음 (참조: 로컬여왕 블로그)

Step 2. 신청서 작성 및 인쇄

신청서는 온라인으로 미리 작성하여 준비한다. 여기 미국 국무부 웹사이트에서 나에게 맞는 양식을 선택하여 작성할 수 있는데, 나는 시민권을 받고 최초로 여권을 신청하는 케이스이므로 Application For A U.S. Passport (DS-11) 양식을 선택했다. 양식명 아래에 Form Filler를 누르면 온라인으로 내 정보 기입이 가능하고, 묻는 정보로는 내 기본 신상정보, 소셜번호, 부모님 및 배우자 정보, 거주지 정보등으로 한장 반 정도 길이 밖에 되지 않아 금방 채울 수 있었다. 기입이 다 끝나면 양식에 맞게 내 정보가 다 기입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쇄 전 모든 정보가 맞는 지 확인하고, 양식을 인쇄하면 총 6페이지의 여권 신청서가 나온다. 2페이지는 내 정보가 담긴 페이지이고, 나머지 4페이지는 여권 신청에 따른 안내사항이다. 이 안내사항에 여권 신청에 대해 알아야 할 것이 아주 자세히 나와있다.

신청서 작성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서명란을 공란으로 두는 것이었다. 서명은 여권 신청 시 접수담당 직원 앞에서 해야 한다고 한다. 이미 서명이 된 여권 양식은 애초에 수리해주지 않는다.

Step 3. 방문 예약

여권 갱신은 우편 접수가 가능하지만, 최초로 신청하는 신청자의 경우 방문 접수가 필수라고 한다. 여권국(Passport Agency)에서 신청을 하고 싶었으나, 현재 코로나19로 적어도 LA의 여권국은 다 문을 닫은 상태라 방문이 불가했다. 여권국 외에도 미국 여권을 신청할 수 있는 곳들이 여러 기관있는데, 이런 기관들을 Passport Acceptance facility라고 부른다. 그나마 현재 열고 있는 Passport Acceptance facility는 우체국이라 우체국에서 나는 여권을 신청했다. 모든 우체국에서 여권 업무를 보는 것은 아니다. 예약없이 방문도 불가하다. 여기 우체국 웹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야한다. 다행히 내가 원하는 날짜에 맞춰서 예약을 할 수 있었다.

Step 4. 신청 비용 준비

여권을 처음 신청하는 사람들은 두 개의 비용을 따로 따로 지불하게 되어 있다. 하나는 우체국에 내는 일종의 업무처리/접수 비용인 Execution Fee가 있으며, 또 다른 하나는 여권을 발행하는 국무부에 내는 비용으로 Application Fee가 있다. 여권 사진 촬영을 한다거나 여권 발행 급행 서비스를 하는 경우에는 추가 금액이 붙는다.

우체국에 내는 접수비로 $35, 국무부에 내는 여권 비용으로 $110, 총 $145을 지불했다. 이는 일반 미국 여권을 새로이(갱신 X) 신청한 금액이고, 만약 미국 여권 플라스틱 카드도 추가로 신청하거나, 급행 여권(여권을 더 빨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신청하는 서비스)을 신청하는 경우 금액이 상이해진다. 우체국에서 여권 사진을 촬영하면 이에 따른 비용도 (약$15) 추가로 든다. 신청비 검색은 여기 미국 국무부 Fee Calculator 링크와 신청 비용을 정리해 둔 차트를 를 참조했다.

내가 방문했던 우체국에서는 모든 결제 수단를 허용해서, 나는 우체국 접수 비용은 카드로 지급했다. 하지만 국무부에 지불하는 여권 비용은 체크나 머니오더로만 지급이 가능하고, 데빗 카드나 신용카드 또는 현금으로는 국무부에 여권 비용을 지급할 수 없게 되어있어 국무부 앞으로 수표를 하나 준비해 갔다. 수표는 US Department of State 앞으로 약자를 쓰지 않고 기재하며, 메모란에 여권 신청자의 Full Name 및 생년월일을 기재한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여권 신청서를 인쇄하면 나오는 안내사항 FEES 부분에 가장 자세히 나와있고, 여기 RushMyPassport 웹사이트에 체크 기재 시 주의사항도 참고하면 좋다.

Step 5. 방문 접수

여권 신청 예약 시, 내가 원하는 날짜에 가장 가까운 우체국을 선택했었다. 신청 당일날 직접 가보니 우체국 건물은 굉장히 컸으나, 민원업무를 하는 곳은 다른 우체국과 별반 차이가 없었다. 여권 신청을 받는 방이나 구역은 별도로 지정되어있지 않았다. 번호표가 별도로 있는 것도 아니고, 직원이 내 이름을 부를 때까지 우체국 안에서 기다리면 되었다. 여권 신청을 받는 지정 직원과 창구가 별도로 있어서 대기줄에 서지 않아도 되었다.

내 이름이 불리어 창구에 갔더니 담당 직원이 내가 준비해 온 서류를 모두 달라고 했다. 신분증 원본 – 여권 신청서 – 시민권증서 원본/이름변경 서류 원본 – 여권 사진 1장을 하나 하나씩 설명하면서 드렸고, 시민권증서/이름변경 서류 사본 및 신분증 사본, 그리고 국무부 앞으로 보내는 체크를 드렸다. 우체국 접수 비용은 데빗 카드로 내겠다고도 덧붙였다. 직원은 내 여권 신청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서류들을 하나씩 정리한 다음, 마스크를 잠깐 내려달라고 하고는 내 서류상의 사진과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 여권신청서를 돌려주며 신청서에 기입한 사항이 모두 맞는지 선서한 후에 서명을 해달라고 요청하였다. 서명된 서류를 돌려드리고, 우체국 접수 비용 마저 카드로 냈더니 접수가 끝이 났다. 이 모든게 10분내로 처리되었다.

여권이 발급되면 시민권 증서 원본이 들어간 우편과 여권이 들어간 우편 2개를 따로 받을 거라고 안내받았다. 우편 수령까지 약 10-14주가 걸릴거라고 보면 되고, 여권 신청 상태 확인은 2-3주 뒤에 국무부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할텐데, 만약 2-3주 뒤에 상태 확인을 했는데 “Passport is not found”라고 나오면, 아직 여권 신청 검토 작업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니 좀 더 기다려보면 확인이 가능하게 될거라고 한다. 인터넷 포럼등을 보니 이번 여름 이후에 신청한 사람들은 신청 후 보통 6주 정도 후에 우편 수령을 하는 것 같던데, 아무쪼록 빨리 나오는 것도 좋지만, 내 시민권 증서와 이름변경 서류 원본들이 무사히 돌아왔으면 한다.

여권 발급 진행상황 확인하기

U.S. Passport Application Status (클릭)

여권 발급 진행상황은 국무부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보 확인에 필요한 정보로 신청자의 Last Name, 생년월일, SSN 마지막 숫자 네자리를 입력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여권 우편 수령 Timeline

아래는 나의 미국 여권 신청 타임라인이다. 접수한 날로부터 약 6주 정도 걸렸다고 볼 수 있다.

10/9/2020: 우체국에서 우편 접수

10/15/2020: 신청서 수령했다는 접수 확인 내용을 이메일로 안내받음

11/12/2020: 여권 승인이 되었고, 여권 인쇄 작업에 들어갔다는 내용을 이메일로 안내받음

11/16/2020: 여권 우편 수령 완료

11/19/2020: 시민권 증서 원본 및 이름변경 서류 원본 우편 수령 완료

우체국 미디엄 사이즈 봉투에 담겨온 여권

여권, 여권 안내서, 시민권 증빙서류

며칠 후 별도로 배송된 시민권증서 봉투

내용 참조: Travel.State.Gov, USPS

Featured image courtesy of RushMyPassport, Levi Ventura on Unsplash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다음은 Bing에서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글 래시 어 국립 공원 | 최고 여름 휴양지 글래시어 국립공원 Logan Pass Glacier National Park 인기 답변 업데이트
See also  마음 이 불안 하고 답답할 때 | [국립정신건강센터]불안장애 바로알기 273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See also  라마나 욧 기도원 | [서미영 사모 - 기도를 돕는 반주] 라마나욧_회개 빠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 미국이민생활
  • 뉴저지팔팍
  • 뉴저지포트리
  • 팔팍
  • 펠리세이즈팍
  • 한인타운
  • 뉴저지 생활
  • 뉴저지
  • 미국생활
  • 핸디맨케빈
  • 케빈
  • 미국
  • 집관리
  • 뉴저지생활
  • 미국동부생활
  • 차관리
  • 자동차관리
  • Handyman Kevin
  • 자동차
  • 미국차관리
  • 뉴욕생활
  • 뉴욕라이프
  • 플러싱
  • 퀸즈
  • 미국여권신청
  • 미국여권갱신
  • US passport
  • us passport renewal
  • 시민권
  • 패스포트신청
  • 여권신청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YouTube에서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핸디맨 케빈 EP 24 미국 여권 신청 및 갱신 한방정리! US Passport Renewal | 미국 여권 빨리 만들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