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 #157 시동불량시 배터리 점검방법 / 배터리사망 또는 고장 유무 판단방법“?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대장간모터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51,941회 및 좋아요 59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배터리 전압의 정상치는 시동 끈 상태에서 평균 12.5V, 시동 건 상태에서는 평균 14V가 정상 수치이다. 자동차의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배터리 전압이 정상 전압 12.4V 보다 낮으면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다는 기준이 된다.
Table of Contents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157 시동불량시 배터리 점검방법 / 배터리사망 또는 고장 유무 판단방법 –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및 재생 – 네이버 블로그
자동차용 배터리(축전지)는. 금속납과 과산화납에 황산 전해액의. 산화 환원 반응에 의한 충방전이 이루어 진다. . 6개의 셀이 각 2.1V의 전압을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6/16/2021
View: 2261
210210 자동차 배터리 전압 정상 여부 확인 기준 – 강국 블로그
아래 이미지를 보고 자동차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자. 광고는 아니지만 위 이미지는 아래 링크에서 가져왔다. 자동차 배터리 전압표시 (적정전압표) …
Source: kgkang.tistory.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6302
장기 주차시 배터리 방전 방지에 필요한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장기 주차시 배터리 방전 방지에 필요한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 장기 주차후 오랜만에 차 시동을 걸었으면 배터리 전압을 꼭 확인해보자 …
Source: sansanji.tistory.com
Date Published: 8/13/2021
View: 6295
누구나 쉽게! 자동차 배터리 방전 막는 방법! – 연못구름
자동차 배터리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AA나 AAA 배터리 처럼 수명이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시동을 걸기전이라면 12~13V가 적정 …
Source: lastzone.com
Date Published: 1/12/2021
View: 5361
자동차배터리의 종류와 방전에 대한 이야기 | 몬스터게이지
자동차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12볼트와 24볼트가 있습니다. 12볼트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승용차 (봉고 포함!)에서 사용되는 배터리이고, 트럭에는 …
Source: www.monstergauge.com
Date Published: 7/16/2021
View: 4425
자동차 배터리 방전과 관리 – 로케트밧데리 인천대리점
시동을 걸기 전 상태라면 12~13V 사이가 적정 전압이고, 주행 시의 전적 전압은 13~15V 사이 입니다. 단순히 전압을 점검해보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배터리 …
Source: rocketmh.tistory.com
Date Published: 10/5/2022
View: 4351
폭염에 車 배터리 관리 ‘비상’… “실내에 주차·주기적인 전압 체크 …
차량용 배터리의 정격 충전 전압은 차량 시동을 켠 상태에서 13.6~14.2V다. 어느 정도 운행으로 배터리를 충전시킨 뒤 시동을 끄고 다시 시동 모터를 구동 …
Source: biz.chosun.com
Date Published: 4/19/2022
View: 2175
이런 행동은 No!!!!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점프시키는 방법
시동을 걸기 전 전압을 측정하였을 때 12~13V 사이라면 적정 전압입니다. 주행 시에는 13~15V 사이가 적정 전압입니다, 시동을 걸기 전 전압이 12V 미만 …
Source: hifun.tistory.com
Date Published: 8/29/2022
View: 724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157 시동불량시 배터리 점검방법 / 배터리사망 또는 고장 유무 판단방법.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 Author: 대장간모터스
- Views: 조회수 51,941회
- Likes: 좋아요 599개
- Date Published: 2019. 10.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Dq_e2PocAU
자동차 배터리 유감
◆ 자동차 배터리에는 “충전 용량”과 “시동 용량 (CCA)” 이라는 두 가지 기능이 있다.
‘충전 용량’은 말 그대로 배터리가 완충된 상태에서 소모된 만큼 충전하여 완충시키는 것을 말한다. 따라서 완충 여부는 그때의 “전압으로 판단”한다.
예를 들면, 배터리 규정 출력전압 12.5V에서 전압이 떨어져 11.5V가 되었을 경우 재충전하여 12.5V까지 전압을 높이는 것을 말한다.
“시동용량 (CCA)”은 충전 시 시동을 걸 수 있는 능력치로, 자동차를 사용할수록 조금씩 시동용량 은 감소하게 된다.
한번 감소된 시동용량은 더 이상 증가시키거나 회복시킬 수 없다. (회복하는 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시동용량”은 배터리 “내부저항”을 측정하여 판단한다.
배터리는 사용하면 할수록 내부 저항이 증가하게 된다. 마치 열역학에서 엔트로피는 증가만 하고 감소하지 않는 것처럼, 결국 초기 상태 (과거)로 복구할 수 없다.
결국, 충전용량과 시동용량 두 개의 용량 중에서 어느 하나가 기준 용량 이하가 되면 배터리 수명이 다 하게 된다.
충전용량 부족이 발생되고 있거나 방치하게 되면, “시동용량”도 갑자기 줄어들게 된다.
반대로, 시동용량이 아무리 많이 남아 있어도 충전용량이 감소되어 있으면 자동차 시동을 걸 수 없게 된다. 정말 짜증 나는 배터리이다.
휴대폰 배터리의 경우, 용량이 약 5~10% 정도 남아 있어도 휴대폰 전원을 켤 수 있다. 그렇지만, 자동차 배터리는 용량이 84%나 남아 있어도 「배터리 방전」 상태가 되어 시동을 걸 수 없다.
즉, 배터리가 12.5V로 완충된 상태에서 16%를 소모시켰다면 배터리 단자전압이 10.5V가 된다. 이 전압으로는 자동차 시동을 걸 수 없는 황당한 상황에 직면한다.
전기는 아마도 지난 400년 동안 가장 영향력 있는 과학적 발견 중 하나일 것이다. 이탈리아 과학자 Alessandro Volta가 1800년대에 볼타 전지를 발명하고, 대량 생산을 위해 설계된 최초의 전기 배터리는 William Cruickshank가 1802년에 발명했다.
프랑스 물리학자 Gaston Planté가 1859년 최초의 납축 시스템을 이용한 재충전 가능한 배터리가 개발된 이래, 이 배터리는 오늘날까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1970년대 중반, 요즈음 흔히 사용되는 밀폐형 납산 (SLA) 배터리가 생산되었고, 일산화탄소 배출 규제와 오일 쇼크로 인해 Start-Stop System이 1974년 일본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6기통 Toyota Crown에 장착되었지만, 주행중 신호대기 등으로 잦은 시동 On/Off가 반복됨으로 인해 배터리 수명 단축이 문제점으로 대두되었다.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및 재생
자동차용 배터리(축전지)는
금속납과 과산화납에 황산 전해액의
산화 환원 반응에 의한 충방전이 이루어 진다
6개의 셀이 각 2.1V의 전압을 갖아 12.6V가 정전압이다
상온 25C에서 최고 성능을 보여주는데
대략 1C 낮아질때마다 0.8% 출력감소,
영하일 때 기존보다 70% 수준으로 낮아질 수 있다
교체는 분리 및 장착시 항상 + 가 혼자
붙어있게 – 를 장착한다
즉, 배터리 떼낼때 – 부터 제거, + 혼자 붙어 있다
장착 후 연결 시 + 부터 연결, 이후 – 장착하면 된다
되짚어 보면 + 는 혼자 붙어있어도 OK~,
– 가 연결되거나 떼질 때 + 는 항시 연결되어 있다
210210 자동차 배터리 전압 정상 여부 확인 기준
지난주 아침에 출근하려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비록 2010년에 구매하여 11년째 되는 차량이지만 지금까지 시동이 안 걸린 적이 없었는데…
몇 년전에 베터리 완전 방전되에 교체한 적도 있는데… 벌써 수명이 다 된 것인가?
다행히 몇 번 시도한 끝에 시동이 걸렸다.
그래서 궁금해서 자동차 배터리 전압에 대해서 검색해 보았다.
내 차에는 전에 USB 충전 확장포트를 구매한 제품이 있는데 여기에 전압 표시기능이 있다.
일시적으로 15.2V로 측정된 상태
지금까지 별로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이제 관심이 간다.
아래 이미지를 보고 자동차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자.
광고는 아니지만 위 이미지는 아래 링크에서 가져왔다.
내 차의 경우 시동을 켜면 13.4V가 측정되었다. 아래 표에서 보면 정상적인 범위 이다.
시동을 끈 상태에서는 12.8V ~ 12.1V 까지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이것도 정상 범위로 판단된다.
단, 시동을 끄고 그리 오래 되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해서 아래 표의 측정 기준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아래 이미지는 위의 이미지와 동일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표현한 것이다.
설명이 자세해서 추가해 두었다.
배터리 전압이 11.6V 이하이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고 하니 상상 운전전에 확인해야겠다.
15V이상이 지속되면 과충전이라고 하니 이것도 주의해야 하겠다.
내 차에서는 15V가 넘는 현상이 조금 나왔으나 일시적이라서 제품 측정 오차일 수도 있을 것 같다.
위 이미지는 아래 링크에서 가져왔다.
728×90
반응형
장기 주차시 배터리 방전 방지에 필요한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반응형
요즘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거리 두기가 실행되고 있고 대부분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있다.
때문에 차주분들의 자동차가 주차장에서 장기 주차되고 있을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때 주의해야할 부분이
배터리 방전!! 장기 주차후 오랜만에 차 시동을 걸었으면 배터리 전압을 꼭 확인해보자
– 시동이나 주행중/충전중
14.8V ~
과충전 전압이다 이럴땐 뭔가 이상이 있는것이니 센터 방문을 권장한다.
13.4V ~ 14.7V
좋은 상태이다 이정도로 잘 유지되도록 하자
12.8V ~ 13.3V
전압이 낮은 상태로 충전이 필요한 상태
일시적으로 이정도 상태는 될수 있지만 오랫동안 이정도로 낮게 지속되면 배터리를 체크해 봐야한다.
– 시동은 꺼져있고 전원만 들어왔을 때
11.9V ~ 12.8V
좋은 상태이다 잘 유지하자
11.7V ~ 11.9V
전압이 낮은 상태이다 조금 있으면 방전도 가능한 위험한 상태이므로 빨리 체크하거나 충전하자
~ 11.6V
11.6V보다 낮으면 배터리가 거의 방전된 상태
아마 시동도 안걸릴수 있다. 이럴땐 보험회사에 연락하자.. -_-;;
– 자동차 배터리 방전 방지 대책!!!
이틀에 한번정도는 차를 끌고 외출하자..;;
가장 최선의 방법 한번 방전된 배터리는 성능저하로 교체 해야할 가능성이 크다 ㅠ
또하나 상시 전원을 차단하자
블랙박스 !! 요주의 대상이다 장기간 주차하실꺼면 전원끄고 전원케이블도 해제하자.
요즘 주차장엔 CCTV도 많고 다른차의 블박도 많으니 적당히 타협하자..
방전에는 방도가 없다
주기적으로 차를 몰아 배터리도 충전하고 상태도 체크하는 수밖에^^
반응형
누구나 쉽게! 자동차 배터리 방전 막는 방법!
반응형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막아주는 점검방법!
사진 | 글, 연못구름
긴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이번주 부터는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데, 모처럼 오랜만에 차량을 운행하게 되면 배터리 방전으로 갑자기 시동이 걸리지 않거나 차량내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앞으로는 기온이 더욱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미리 점검하면 꿀 이득이 되는 배터리 점검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분만 투자하면 남녀노수 누구나 쉽게 점검이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내 자동차 배터리 수명은 얼마나 될까?
▲ SOURCE : BatteryAZ
운행하는 조건과 출퇴근 거리 등 환경에 따른 변수가 많겠지만 신차의 경우 보통 3~4년에 5만 km 가 권장 교체주기이며, 3년이 경과된 차량이라면 2~3년 정도 배터리를 교체하면 좋습니다.
특히 요즘 자동차에는 각종 전자 장비가 많이 작동되고 있는데 특히 블랙박스가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다 보니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 동안해도 배터리는 언제나 사용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SOURCE : Consumer Reports
만약, 블랙박스에서 저전압 설정을 제대로 하지 않았다면 배터리가 방전하게 되고, 1번~2번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결국, 완전히 방전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배터리 방전 문제는 차주가 조금만 신경써 주면 충분히 방지할 수 있는 문제이면서 동시에 빈번하게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미리 점검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내 자동차 배터리 수명을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하나! 배터리를 점검하는 것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전면에 본네트를 오픈합니다.
둘! 자동차 우측 상단에 있는 배터리를 살펴보면, 배터리 상부에 있는 동그란 상태 표시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셋! 배터리는 자신의 수명을 색상으로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 SOURCE : 동부화재
녹색은 정상, 검정 색상은 충전 필요, 흰색은 점검하거나 교체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 녹색이라도 이전에 한두번 배터리 방전을 경험하셨다면 점검보다는 충전 또는 교체를 권장합니다. 녹색 색상이 표시되더라도 방전이 있었던 배터리는 짧은 시기에 다시 방전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미련 없이 교체하세요!
#. TIP! 배터리 방전을 막아주는 블랙바스 저전압 설정방법!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 주기가 생각보다 짧게 느껴진다면, 대부분의 원인은 바로 블랙박스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블랙박스는 자동차를 운행할때에도 작동되지만 운행을 종료하더라도 상시 작동되기 때문에 언제나 “ON”인 상태라고 할 수 있으며 아무리 좋은 블랙박스를 사용하더라도 배터리가 방전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을 막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여분의 보조 배터리를 추가로 설치해 주는 방법이 가장 좋겠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블랙박스의 “차단설정”을 통해서 배터리 방전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권장 설정값은 12.2~12.3V입니다. 이유는 자동차 시동을 걸리 위한 최소한의 11.7~11.9V이기 때문입니다.
#. 1분이면 충분한 내 자동차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차량의 시동을 걸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충전과 방전을 반복하게 되며 자동차 내에 알터네이터(발전기)가 자동차 운행중에는 배터리를 충전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 SOURCE : The Battery Champions
자동차 배터리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AA나 AAA 배터리 처럼 수명이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시동을 걸기전이라면 12~13V가 적정 전압에 해당되며, 주행중에서 충전이 되기 때문에 13~15V면 적정 전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동을 걸기전에 12V가 아닌 11.5V 미만이거나 주행중에 12V 미만이라면 배터리 수명이 다 되었다는 신호로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해서 배터리 수명을 점검해보시고, 필요시 교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처럼 긴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서 자가(DIY)로 미리 체크해 보시고 안전한 추석 연휴를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자동차 관련 생활꿀팁!
반응형
자동차 배터리 방전과 관리
겨울이 시작되고 있는 요즘 자동차 배터리 방전과 관련하여 자동차 배터리 관리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겨울날 아침에 출근하려고 하거나 급하게 어디가려고 할 때 배터리가 방전이 되어서 보험회사를 부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은 운전을 하다 보면 누구나 겪어 보았을 겁니다. 특히나 겨울에 이러한 방전 현상이 잦은데요. 날씨가 추울 수록 배터리 성능 역시 줄어들고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배터리의 기본적인 수명은 3년 혹은 6만 km 정도 입니다. 매일 운행을 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으나 자주 운행을 안하시는 분들은 주차를 할 때 지하추자장이나 실내 주차장에 두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은 자주 운행을 하지 않으면 나가기 시작하는데요. 자주 하지 않더라도 가끔씩 동네 한바퀴 정도 주기적으로 돌아주어야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대부분 국내차 경우 차량 본넷 앞에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을 계속 반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내에 있는 교류발전기가 존재하는데요. 이 교류발전기는 엔진에서 바로 체인으로 연결 되어 시동을 걸면 바로 배터리가 충저되도록 합니다. 배터리가 완전 방전 상태가 되지 않고 시동이 걸릴 정도만 남아 있다고 하더라도 다시 충전되는 것은 바로 이 떄문이죠.
자동차 배터리 방전을 막기 위해 배터리 적정 전압을 알아봅시다. 시동을 걸기 전 상태, 즉 순수 배터리 전압을 기준으로 점검하는 것과 주행시 점검하는 것이 있는데요. 시동을 걸기 전 상태라면 12~13V 사이가 적정 전압이고, 주행 시의 전적 전압은 13~15V 사이 입니다. 단순히 전압을 점검해보는 것만으로도 자동차 배터리의 수명을 추정할 수 있는데요. 만약에 시동을 걸기 전 전압이 12V 미만이거나 주행 시의 전압이 13V 미만이라면 배터리의 수명이 다 되어 가고 있는지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일 정확한 것은 역시 가까운 사업소를 바문하여 배터리 수명을 점검하고 교환하는 것 입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나면 사업소의 배터리 충전기를 이용하여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것이 여의치 않다면 다른 차량의 배터리, 혹은 여분 배터리를 통하여 배터리를 점프를 해야 합니다.배터리 점프는 전문가가 아니어도 할 수 있는 것이나 전류를 다루는 굉장히 위험한 작업이기에 조심을 해야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은 겨울에 특히 추운곳에 장시간 방치하지 마시고 주기적으로 운행을 통해서 배터리가 나가지 않도록 해주면 방전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확인하는 방법
이 글은 공동 작성자 Jason Shackelford . 제이슨은 가족이 운영하는 정비소인 Stingray Auto Repair의 대표이며 시애틀에서 운영 중이다. 그는 24년 이상 자동차 수리 업무를 해왔으며 그의 팀원들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고 있다. 조회수 97,534회
이런 행동은 No!!!! 자동차 배터리 방전시 점프시키는 방법
반응형
코로나 19로 인해 외출도 안 하고 차량이 두 대이다 보니 긴 시간 차를 시동할 일이 없다가 오랜만에 운행할 일이 있어서 차량의 시동을 거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아 당황한 일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동안 운행도 안 하는데 블랙박스를 상시로 작동해 놓으니 배터리가 방전되었나 봅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은 조금만 신경 쓰면 막을 수 있는데 새로 산 차만 타고 다니다 보니 이런 일이 생겼네요.
자동차 배터리는 기본적으로 자동차의 시동을 걸어주는 역할과 정차 중 차량 전기장치에 소모되는 전류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 배터리도 소모품으로 일반적으로 2~3년 정도 사용하지만, 사용자의 습관이나 관리 상태에 따라 그 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자동차 배터리의 적정 전압을 측정하여 배터리의 수명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시동을 걸기 전 전압을 측정하였을 때 12~13V 사이라면 적정 전압입니다. 주행 시에는 13~15V 사이가 적정 전압입니다, 시동을 걸기 전 전압이 12V 미만이거나 주행 시의 전압이 13V 미만이라면 배터리의 수명이 다 되어 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무보수 배터리의 경우, 표면에 인디케이터가 있어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쉽게 획 인할 수 있습니다. 인디케이터의 색이 녹색일 경우 정상, 검은색일 경우 충전 또는 교체가 필요합니다. 만약 인디케이터의 색이 흰색이라면 배터리 수명이 다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AGM 배터리를 일반 충전기로 충전하면 배터리가 손상되거나 폭발할 수 있으며 배터리 윗면의 마개를 열거나 빼지 마세요. 내부 전해액이 누출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이 의심될 때
1. 액셀을 밟는 정도에 따라 헤드라이트의 밝기가 변한다.
2. 스타터 모터의 힘이 약해져서 둔탁한 소리가 난다.
3. 평소와 다르게 경적소리가 작아진다.
4. 배터리 표시창이 흰색이거나 충전을 해도 녹색으로 변하지 않는다.
만약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다른 차량의 배터리나 휴대용 보조배터리 점프 스타터를 이용해 점프를 해야 합니다.
여분의 배터리나 충전기가 없을 경우 다른 차량의 배터리를 이용해 점프해야 합니다.
먼저 방전된 차량과 도움을 주는 차량의 전압이 같은지 확인합니다. 꼭 같아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압이 같으면 전기 공급이 안정적이고 차량 훼손이 덜합니다.
자동차 방전된 배터리 점프 방법
1. 방전 차량의 배터리 (+) 극과 도움을 주는 차량의 배터리 (+) 극을 빨간색 점프선 집게로 연결합니다.
2. 도움을 주는 차량의 배터리(-) 극과 방전차량의 차체 등 금속 부분을 파란색 점프선 집게로 연결합니다.
3. 정상 차량 기어를 중립에 둔 뒤 RPM이 2000~3000 dls 상태로 공회전합니다.
4. 방전차량의 시동이 걸릴 경우 5~10분도 충전하고 정상 차량도 시동을 건 상태를 유지합니다.
5. 두 차량 시동을 모두 끄고 배터리(-) 곡부터 제거합니다.
배터리 점프는 반드시 케이블을 이용하여 점프를 시도해야 합니다. 같은 배터리가 있다고 해서 배터리끼리 직접 접촉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배터리 점프 시 케이블은 두꺼운 것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SUV 차량 같은 중 대형 차량의 경우 두께가 얇은 케이블로 점프할 경우 점프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동이 걸렸다면 정비소 등을 방문하여 배터리 상태를 정확하게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방전 예방법
1. 시동을 끄기 3~5분 전 전기장치를 미리 끈다.
2. 주차 후 블랙박스 모드를 주차모드로 전환한다.
3. 배터리 단자 주변을 청소한다.
4. 겨울처 영하 10도 이하로 내려갈 때 배터리 주변을 모포 등으로 감싼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다음은 Bing에서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157 시동불량시 배터리 점검방법 / 배터리사망 또는 고장 유무 판단방법
- 시동불량
- 배달대행
- motorcycle
- car
- 배민라이더스
- 배민커넥트
- 요익스
- scooter
- pcx125
- scr110
- nmax125
- 쿠팡이츠
- 밧데리방전
- 밧데리교환
- 오토바이
- DIY
- 자동차
- 스쿠터
- 자가정비
- 슈퍼커브
- 밧데리
- 배라
- 배터리
- 전동킥보드
- 전동스쿠터
- 전동자전거
- 포프자
- 버그만
- 엔맥스
- Xmax300
- xmax300
- 엑스맥스300
#157 #시동불량시 #배터리 #점검방법 #/ #배터리사망 #또는 #고장 #유무 #판단방법
YouTube에서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57 시동불량시 배터리 점검방법 / 배터리사망 또는 고장 유무 판단방법 | 자동차 배터리 적정 전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