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대 피자 |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최근 답변 59개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3대 피자 –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맛있는생각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204,032회 및 좋아요 19,88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 3대 피자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 미국 3대 피자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뉴욕피자#디트로이트피자#시카고피자
[식당정보]-모터시티바이매니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140-1(본점)
http://naver.me/FiWxYWnB
-매덕스피자-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26길 26 2층(본점)
http://naver.me/xTe23pli
-오리지널시카고피자-
서울특별시 마포구 독막로7길 51 3층(본점)
http://naver.me/G7KDyKia
———————————————————-
*지극히 주관적인 기준의 입 맛으로 추천드립니다 리뷰도 참고 해주세요 🙂
*가게 홍보 및 협찬은 일절 사절합니다

미국 3대 피자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의 유명한 5대 피자 – 세상 살아가는 나만의 용기

1. 뉴욕피자(New York Pizza) · 2. 시카고피자(Chicago Pizza) · 3. 디트로이트피자(Detroit Pizza) · 4. 세인트루이스피자(St.Louis Pizza) · 5. 병역기피자(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geunsik.tistory.com

Date Published: 9/22/2022

View: 859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3대 피자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3대 피자

  • Author: 맛있는생각
  • Views: 조회수 2,204,032회
  • Likes: 좋아요 19,880개
  • Date Published: 2021. 10.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5LsdZ3QTU0w

미국 3대 피자의 맛을 그대로

운영관리팀

흔히 보기 어려운 미국식 피자를, 그것도 배달로 만나볼 수 있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빅스타피자>. 브랜드의 장점과 개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빅스타피자>의 운영관리팀은 전국 곳곳을 다니면서 각 점포와 점주들을 돕고 있다. 더 많은 점주들이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는 그날을 위해 전국을 담당한 슈퍼바이저들은 지금도 열심히 달려가는 중이다.

빅스타피자 운영관리팀 ⓒ 사진 김효진 기자

33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미국의 3대 피자는 이미 잘 알려진 시카고피자를 비롯해 뉴욕피자와 디트로이트피자가 있다. 그러나 시카고피자를 제외하면 먹을 수 있는 곳을 찾기 쉽지 않은데, <빅스타피자>에서 배달로 만나볼 수 있어 론칭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색다른 콘셉트에 신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는 브랜드인만큼 가맹점 관리와 교육은 중요해 운영관리팀을 총괄하고 있는 신동화 과장은 슈퍼바이저 교육에 늘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총괄 업무뿐 아니라 현장에서도 직접 일하면서 <빅스타피자>의 홍반장이라는 별명도 가지게 됐다.

최근에는 인천청라점의 오픈을 함께했는데, 입사 후 처음 맡았던 지역이라 색다른 소회를 느끼며 목표를 다시 한 번 다짐하기도 했다. “<빅스타피자>는 독특한 메뉴와 맛의 장점을 살려 피자 브랜드가 가질 수 있는 최대한의 점포인 330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오픈 준비 중인 점포까지 합쳐 200여개인데, 더 알찬 교육 매뉴얼와 유능한 슈퍼바이저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통하고 고민하는 슈퍼바이저

남부 파트장을 맡고 있는 박선규 대리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조리사로 경력을 쌓던 중 슈퍼바이저에 관심을 갖게 돼 입사했다. 한때 창업을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한 만큼 슈퍼바이저라는 업무는 더 관심 있게 와닿을 수밖에 없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가맹점 관리는 꼭 해봐야 하는 업무라고 생각해서 업무를 시작하게 됐는데,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운영하는 점주들을 보면서 존경심이 들었습니다. 제가 담당하고 있는 점포와 점주들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제 점포처럼 진심을 다하고 싶습니다.”

서울, 인천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장희수 주임은 본사와 가맹점 간의 다리 역할을 하며, 점포의 손익분기점을 관리하고 신규 고객을 유입할 수 있는 방법을 늘 고민하는 슈퍼바이저다. 출장이 많기 때문에 힘들 때도 있지만, 점포들의 어려운 상황을 파악하고 해결할 때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점주들과 제대로 된 소통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고요. 앞으로도 제가 담당한 점포들이 각각 매출이나 운영방식에 최적화돼 더 효율적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함께 지켜나가는 단단한 각오

중부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준수 주임도 슈퍼바이저라는 업무에 많은 매력을 느끼고 있다. 가맹사업에 관심이 많아 슈퍼바이저로 일하면 짧은 시간에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했는데, 그 이상의 소득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을 대하는 일이다 보니 힘든 일도 많지만, 함께 오픈을 하고 점포에 적응해나가는 점주들을 보면 매우 뿌듯하다. “처음에는 혼자 운영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끼던 점주가 이제는 주문이 많이 들어와도 무섭지 않다고 할 때 보람을 느낍니다.

또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안했을 때 잘 따라주셔서 좋은 결과를 얻을 때도 즐겁고요. 앞으로도 매뉴얼을 업그레이드하면서 브랜드의 발전에 당당히 한 몫을 할 수 있는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담당하고 있는 지역은 각각 다르지만 <빅스타피자> 운영관리팀이 목표로 하는 것은 바로 점포들이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더 높은 매출을 올리는 것이다.

이를 위해 슈퍼바이저들은 한 목소리로 말한다. “창업의 진입장벽은 낮아졌지만 일은 어렵고 매출을 올리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단단한 각오를 가지고 본사와 매뉴얼 그리고 슈퍼바이저들을 믿고 함께해 주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빅스타피자 운영관리팀 ⓒ 사진 김효진 기자

개성 강한 피자 브랜드

<빅스타피자> 운영관리팀

2012년에 론칭해 지금까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빅스타피자>는 제대로 된 미국식 피자를 만드는 흔치 않은 피자 브랜드다. 일반적인 팬피자 외에도 시카고 피자, 디트로이트 피자, 뉴욕 피자 등이 있어 소형 배달 전문 브랜드뿐 아니라 피자 브랜드 중에서도 메뉴 구성이 독창적이다. 처음 들어보는 피자도 많은 만큼 피자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반응이 좋으며, 점포와 단골 고객들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국내 대표 피자 브랜드로서의 역량을 쌓아가고 있다.

함께할 때 가장 보람 있는

슈퍼바이저 서울, 인천 장희수 주임

본사와 가맹점 간의 다리 역할을 하면서 서로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슈퍼바이저로 즐겁게 일하고 있다. 점주들과의 소통이 쉽지만은 않지만, 매출과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더욱 체계적으로 만들고 싶다.

매출 상승의 그날을 위해

슈퍼바이저 남부 파트장 박선규 대리

프랜차이저의 꽃인 슈퍼바이저에 관심이 있어 시작하게 됐다.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운영하는 점주들을 보면서 존경심이 들어 더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이 더 많은 매출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자 계획이다.

슈퍼바이저들의 팀장

운영관리팀 신동화 과장

2017년부터 운영관리팀의 업무를 하고 있으며, 가맹본사 업무를 배우면서 매뉴얼을 만들어갔다. 현재 200여개의 점포가 운영 및 운영예정으로, 앞으로 330개라는 목표를 이룰 때까지 더욱 열심히 일하고 싶다.

본사 발전에 한몫을

슈퍼바이저 중부 김준수 주임

가맹사업과 슈퍼바이저 업무에 대해 관심이 많아 입사해서 일하고 있으며, 조리과 출신이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키우며 본사의 발전에 큰힘이 되고 싶다.

저작권자 © 창업&프랜차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전통의 4대 피자(pizza) 드셔보셨나요?

반응형

미국의 피자는 19세기에 시작되었어요. 당시에 미국은 천조국이라 불리기 전인 강대국 유망주였어요. 아시다시피 피자의 원조는 이탈리아였어요. 그런데 19세기에 이 피자 국 사람들이 대서양을 건너서 슈웅- 미국으로 향했어요. 왜냐면 미국이 당시에 선진공업국이었거든요!! 그래서 이탈리아 남부 가난한 사람들과 시칠리아 사람들이 아메리칸드림을 꿈꾸며 공장들이 많은 북동부 대도시! 보스턴 쪽으로 이주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1905년에 피자 국의 한 사람이 미국 맨해튼에 최초의 피자집을 엽니다!! 이게 바로 미국 최초의 피자집이죠.

미국 피자(pizza)의 시작

이 피자집의 이름은 롬바르디스.. 아직도 뉴욕에 있다고 하네요. 흠흠 서두가 길었습니다. 여러분의 최고의 피자는 무엇이었나요?! 재밌게 읽어주세요.

1. 뉴욕피자(New York Pizza)

뉴욕으로 온 이민자들은 일을 쥰나게 해야 했어요. 그런데 돈은 없었죠. 이때 뉴욕 스타일의 피자가 탄생합니다. 요새 한국의 어떤 농구선수는 피자를 반으로 접어 먹던데.. 세상이 참 좋아진거죠. 이때 이민자들은 그렇게 먹을 정도의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피자를 여덟 조각으로 나누어 팔기 시작합니다.(슬라이스 피자의 원조가 바로 뉴욕입니다) 바빠서 손에 들고 먹을 수도 있고 싸고 열량이 커서 이 뉴욕 피자는 폭발적으로 인기가 많아지기 시작한 게 원조라고 하네요.

특징은 신선한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 페퍼로니가 주를 이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기본 피자 느낌이 나죠? 그래도 이 기본 피자가 엄청나게 유명해져서 뉴욕 및 근방의 뉴저지, 코네티컷 주로 퍼지게 됩니다.

미국 북동부 : 뉴욕피자 존엄!

이때만 해도 피자는 북동부 쪽에서만 유명했어요. 어느 정도였냐면 “피자? 그거 이탈리아 이주민들이 먹는 음식 아니야?”정도였죠. 지금으로 치면 ‘김밥? 그거 한국에서 온 애들만 먹는 거 아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피자가 대중적이지 못했을 때입니다. 그럼 언제 피자가 초특급 대중화를 이루었을까요? 그건 바로..! 1940년 2차 전쟁 때였어요. 독일 이 놈들이 영국 , 프랑스 등과 전쟁을 벌였던 슬픈 시대였죠. 그 후 일본의 진주만 습격사건 이후 미국을 포함한 연합군들이 전쟁에 참여하죠. 미군들은 이탈리아 나폴리로 침공을 했어요. 이때!!! 아이러니하게도 미국인들은

‘와떠쎠떠뻑!!! 왓 더 뽀킹 디스 그레이트 푸드 네임?!’

Pizza : …. My name?

라며 피자맛에 눈을 뜨기 됩니다. 그리고 이 피자와 함께 양대산맥을 이루게 됩니다.

2. 시카고 피자 (Chicago Deep dish pizza)

미국 중서부의 대표 피자입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나폴리에서 피자맛에 뿅 간 한 미군 병사가 미국으로 돌아와 바에서 일을 하면서 만든 피자입니다. 이 곳도 원조 시카고 피자집이 존재합니다.

깊은 그릇에 굽는다고 해서 시카고 딥 디쉬 피자라고 불려요. 움푹한 파이팬에 다양한 토핑과 치즈를 넣고 오픈에 구워내죠..(하 말하는데 침 고임) 나트륨+지방 다량 함유에 여기에 도우를 그냥 손으로 담아서 마구마구 올려주는 혈관 1식 파괴 2절!! 고칼로리 음식이죠. (빨리 먹고 싶다.. 현기증 난단 말이에요..) 시카고 내에서는 이 피자는 다른 피자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을 하며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해요 ^^

미국 중서부 : 시카고 피자 최고 존엄!

3. 세인트루이스 피자

솔직히 갓직히 난 뉴욕 피자와 시카고 피자가 양대산맥이라고 생각해요. 미국 피자계의.. 그러나 세인트 루이스 피자를 굳이 4대에 끼워줘야 한다면? 끼워준다.. 왜냐?! 왜애냐!!! 세인트 루이스 피자는 갓갓 Thin 피자를 널리 알린 Thin 피자계의 선구자이기 때문이에요. 미국 피자는 stuffed crust 그리고 thin 그리고 그냥 크러스트인가? 크흠 어쨌든 그렇게 돼있는데 이 세인트 루이스 피자 때문에 우리가 프랜차이즈 피자집에서 쉽게 Thin 피자를 먹을 수 있어요. 과자처럼 바삭하고 깔끔한 그 맛.. 아아 가끔 당겨요. 크래커 같은 식감에 모차렐라 치즈 대신에 화이트 체다치즈와 프로 폴본 치즈를 넣어 먹는 것으로 미국인들이 맥주에 영화 볼 때 많이 먹는 피자에요.

4. 디트로이트 피자

솔직히 갓직히x2 디트로이트 피자는 억지로 4대 피자라고 하기엔… 4대 피자는 만들어야겠고 근데 뭔가 4대 피자라고 하기엔 하나가 부족한데.. 해서 끼워준 거 같다는 느낌이 없지 않지 않아요. 절대!! 다음에 서술할 피자가 4대 피자에 들어가지 않아서가 아니다요! (흥칫뿡야 흥칫뿡야!) 일단 미국 피자계에서 특이한 위치임은 맞는 말이에요. 그게 사각형이라는 이유인데.. 사각형인 이유는 디트로이트라는 공업도시답게 사각형 부품 트레이를 이용했다고 해요. 그걸 상품화한 게 대박이 난 거임.. 마케팅이 진짜 훌륭했다. 실제로 피자도 호쾌한 남성적이고 투박한 느낌이 있어요. 약간 치쯔빵같은 느낌이 있음..!

여기까지가 피자 전통 4대 천왕이었다. 그러나 나는..! 나는 …! (눈 부릅) 여기서 피자 한개를 더 추가하고 싶다. 무려 오대천왕으로 만들고 싶다! 이게 가시밭길인지 알면서도 나는 이 피자를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다.

※다음 포스팅에서.. (무려 1개 피자에 1개 포스팅을..?)

반응형

피자좋아하세요? 미국을 대표하는 4대 피자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반응형

피자좋아하세요? 미국을 대표하는 4대 피자가 있는 것을 아시나요?

저는 피자를 참 좋아하는데 본고장인 이탈리아피자 말고도

미국에서 파생된 피자종류가 4가지 있다고 합니다.

알고 계셨나요?

요새야 고르곤졸라 처럼 다른곳 피자도 많지만 저는 미국피자가 훨씬 친숙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찾아보니 또 색다르더군요.

4가지 피자를 한번 알아볼까요?

1. 뉴욕피자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많은 뉴욕이라서 가장 이탈리아스러운 미국식피자이며

이탈리아 정통피자인 ‘네이폴리탄 피자’의 영향을 많이받은 피자이다.

토핑도 기본 토마토 소스에 그 소스를 살짝 덮을정도인 치즈.

정통 이탈리안처럼 이탈리안소시지, 페퍼로니 치즈로 이루어져있으며

기본 지름 45cm에 8등분으로 해서 한조각씩 접어서 먹는 것이 특징이다.

2. 시카고피자(딥 디쉬 피자)

높이가 무려 7cm에 달할때도 있는 이 피자는

우리가 알고있던 피자를 만드는 방식과 전혀 다른

파이를 굽듯이 만들어야하는 피자라서

장시간 조리가 필요한 피자라서

치즈토핑위에 뿌려진 소스가 타지않게 하기 위함이라고 함.

다른 피자와 다르게 시간과 정성이 많이 필요한 피자.

3. 디트로이트 피자

기존 팬피자에 버터향과 더불어 사각형모양으로 내놓은 디트로이트의 명물피자인데

사각형인 이유는 피자팬이 아닌 산업형 부품 트레이로 구워서 위와 같은 모양이 되었다고…

이 피자를 본격적으로 상품화한 디트로이트의 한 회사가 이걸로 대박을 치니까

이걸 만들던 요리사들이 나중에 미국 전역으로 흩어져서 미국을 대표하는 피자중 하나로

성장하게 됨.

4. 세인트 루이스 피자

세인트루이스 지역의 이 피자는

이스트를 넣지 않아 얇고 바삭한 크래커 같은 도우에

모짜렐라 치즈대신에

스위스치즈, 프로볼론치즈, 화이트 체다치즈로 만든

프로벨치즈를 사용해

미국인들이 술안주로 자주 먹는 피자라고 한다.

-. 출처: 네이버 뿜

맛있는 피자는 참 재밌는 음식입니다.

먹기 싫더라도 막상 눈앞에 보이면

허겁지겁 먹거든요 ㅎㅎ

맨날 먹던 피자도 이렇게 알고먹으면 또 색다른 것 같습니다.

오늘 피자 한판 어떠세요?ㅎ

감사합니다~!

2019/11/05 – [감사할만한 좋은 글귀 및 명언] – 복권 1등 당첨된 분들의 사진을 보고 운을 받읍시다!

2019/10/21 – [일상] – 강남대로 지하철 공사 볼때마다 궁금했는데

2019/10/12 – [생활에 도움될 만한 정보] – 제주도에서 맛집찾기 의외의 방법?! 응? 진짜?

반응형

뉴욕 피자 이야기 -뉴욕의 진짜 피자맛집을 찾아서

뉴욕맛집을 검색하다 보면 뉴욕 3대 피자라는 단어를 자주 보게 됩니다. 피자 하면 이탈리아인데, 피자는 어떻게 뉴욕의 대표 메뉴가 된 걸까, 뉴욕에 가면 왜 피자를 꼭 먹어보라는 걸까, 뉴욕의 최초 피자집은 어디일까, 궁금한 적 없으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뉴욕의 피자와 피자 문화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뉴욕에서는 한국의 떡볶이, 김밥처럼 피자를 정말 자주 먹는다. 학교나 직장에서 점심시간에 간단한 모임을 할 때면 자연스럽게 피자와 콜라를 나눠 준다.

근거있는 뉴요커의 피자부심

“피자의 원조는 나폴리지만 세계인이 먹는 (형태의) 피자는 우리가 만들었다”라는 자랑을 하기도 하고, 실제로 미국 브랜드 피자헛과 도미노피자 등의 형태와 크기는 뉴욕 피자로 부터 비롯되었다.

뉴욕 피자의 원조 롬바르디스 피자

뉴욕 피자의 아버지 – 롬바르디스

19세기 후반, 뉴욕에 이주한 이탈리아 남부 시실리와 나폴리 출신 이민자들은 자연스럽게 이탈리아 음식문화를 뉴욕에 전파했고, 뉴욕 땅에 미국 최초의 피자 전문점을 탄생시킨 주인공도 나폴리 출신의 제나로 롬바르디(Gennaro Lombardi)였다.

‘미국 최초의 피자’를 내세우는 롬바르디스

식료품 가게 주인이었던 그는 1897년 경부터 요리사 안토니오 페로(Antonio Pero – 나폴리 출신)를 고용해 가게 구석에서 피자를 팔기 시작했는데 고향의 맛에 이끌린 이민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다 보니 가게 안에 테이블까지 마련했을 정도다. 결국 1905년에 맨해튼 리틀 이탈리아의 스프링 스트리트(Spring Street)에 정식으로 피자 전문 레스토랑인 롬바르디스(Lombardi’s)가 탄생한다. 이 가게는 100년을 훌쩍 넘긴 현재까지 왕성하게 영업 중! 롬바르디스의 홈페이지 주소는 그래서 www.firstpizza.com 이다.

나폴리 피자 vs 뉴욕 피자

뉴욕 피자를 설명하기 위해서는 나폴리 피자와의 관계를 빼놓을 수 없다. 먼저 나폴리 피자(Neapolitan)와 뉴욕 피자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살펴보면 얇은 도우에 듬뿍 발라진 토마토소스, 그 위에 얹은 희고 말랑말랑한 모차렐라치즈가 기본인 것은 비슷하지만, 피자의 크기, 굽는 방법, 식감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

한 손으로 잡을 수 있는 크기의 나폴리 피자

나폴리 피자는 2009년 유럽연합의 TSG(Traditional Speciality Guaranteed dish 전통요리 문화재)로 지정되었으며, 나폴리 피자 협회(VPN – Associazione Verace Pizza Napoletana)에서 정한 8가지 규정에 따라 인증 제도를 시행할 정도로 품질을 엄격하게 관리한다.

밀가루와 소금, 토마토와 이스트 같은 재료의 종류를 특정한 것은 물론이고, 화덕의 종류와 온도 또한 중요한 기준이다. 나폴리에서는 반드시 ‘나무’ 장작을 때는 화덕에 피자를 굽도록 제한하고 있으며, 그 온도는 섭씨 485도에 맞춰야 한다. 피자 가운데 부분은 0.3cm 이하로 얇아야 하며 촉촉하고 말랑한 식감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나폴리 피자의 크기는 평균 10-12인치(25~30cm) 정도로 혼자 피자 하나를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1인용 피자다.

뉴욕피자

뉴욕 피자의 탄생과 성공

1. Neapolitan에서 Neapolitan-American Pizza로

롬바르디는 장사 수완도 좋았지만 실력 있는 요리연구가이기도 했던 모양이다. 그는 1900년대 뉴욕의 현실에 맞게 나무 대신 석탄을 땔감으로 쓰는 화덕을 사용했는데 이것이 뉴욕 피자의 맛과 크기를 결정하는 요인이 되었다. 석탄 화덕의 내부는 수분을 함유한 나무를 태우는 화덕보다 훨씬 건조하며, 온도는 더 뜨겁다 보니 도우는 좀 더 두툼해지고, 피자의 크기는 커졌으며, 이를 익히는 시간이 늘어난 것이다.

저온 숙성한 뉴욕식 도우를 손으로 쭉쭉 얇게 펼치는 과정을 거치며 피자의 식감을 점점 쫄깃하게 한다.

2. 더 크게, 더 푸짐하게 “This is New York Style”

롬바르디스와 더불어 리틀 이탈리아의 피자가게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전성기를 맞는다. 이탈리아에 주둔하는 동안 피자 맛에 흠뻑 빠진 군인들이 고향에 돌아와서도 이탈리아 음식을 찾게되고, 미국 경기 호황이 맞물리면서 사람들은 여러 가지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한 뉴욕 피자에 더욱 열광하게 된 것이다.

3. 반으로 접어 먹는 조각피자 “the Fold Hold”

이때부터 뉴욕 피자의 평균 크기는 14~18인치(35~45cm)로 진화한다. 조각으로 슬라이스하여 여러 명이 나눠먹을 수 있는 크기가 되어 작은 사이즈가 14인치, 큰 사이즈는 18인치로 자리잡은 것이다 . 그래서 뉴욕 피자 본연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큰 사이즈로 주문하는 것이 좋다.

삼각형으로 잘라낸 커다란 조각(Slice)을 ‘손에 들고 반으로 접어서 (fold and hold)’ 먹는 것이 뉴욕식 피자 먹는 방법이다.

4. 뉴욕 피자의 법칙 “the Pizza Connection”

피자 한 판을 혼자 다 먹기에는 부담스러운 크기다 보니 한 조각씩을 잘라 파는 피자가게들이 생겨났다. 피자 한 조각의 가격이 지하철 편도요금의 가격과 연동된다는, 이른바 Pizza Principle (Pizza connection)이라는 피자의 법칙까지 있을 정도. 문제는 지하철 요금이 피자 한 조각보다 훨씬 비싸졌다는 것인데, 현재 지하철 편도 요금은 $2.75로 올랐지만 여전히 한 조각에 1달러짜리 피자도 있고, 음료수를 포함한 $2.75짜리 메뉴를 만드는 등 피자 커넥션을 노린 마케팅은 계속되고 있다.

5. 피자 맛의 차이는 오븐 – 브릭 오븐 vs 콜 오븐

뉴욕의 거리를 걷다 보면 Brick Oven이라는 간판을 내건 피자집이 많이 보인다. 직화로 구워내는 화덕피자임을 알리기 위한 문구인데, 이런 Brick Oven 피자가게에서는 대부분 가스 화덕을 사용한다. 가스 연료를 사용하되 화덕 안에 장작을 넣어서 나무향을 내기도 하지만(Wood Fired Brick Oven) 석탄 화덕에 비해 온도가 낮아서 콜 오븐 피자의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을 따라올 수 없다.

가스화덕

가게들이 어쩔 수 없이 가스 오븐을 사용하는 이유는 환경 문제로 이미 허가된 석탄 오븐 외에는 추가적으로 석탄 화덕을 만들지 못하도록 뉴욕시에서 규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덕분에 뉴욕 시내의 Coal Fired Oven은 더 귀해졌고 ‘진짜 뉴욕 피자’를 만들 수 있는 가게는 석탄 오븐을 이미 보유하고 있거나, 석탄 오븐이 설치된 건물에 입주한 극히 일부의 업체로 한정된다. 그러니까 뉴욕에서 길을 걷다가 Coal Fired Oven이라는 간판을 보게 된다면 ‘진짜 뉴욕 피자’를 구워내는 맛집이라고 보면 된다.

대부분 뉴욕 피자집은 사용하는 오븐 종류를 간판에 써놓는다

6. 뉴요커들이 인정하는 원조 Pizzeria

진짜 원조 뉴욕 피자를 만들어온 1세대 장인의 피자집은 네 곳이다. (1) 미국 최초의 피체리아 Lombardi’s, 롬바르디스와 함께 뉴욕피자를 만들어낸 Antonio Tontonno Pero의 (2) Tontonno’s 롬바르디스에서 일하던 종업원 John Sasso와 Patsy Lancieri가 각각 오픈한 (3) John’s, 그리고 (4) Patsy’s.

롬바르디스의 110년된 석탄화덕

블리커스트리트 존스 피자의 화덕에서 갓 구워낸 피자

각각의 본점에서는 당연히 석탄화덕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인 롬바르디스를 방문하면 110년째 사용 중인 (국보급) 화덕의 모습도 볼 수 있다. 흐르는 세월 속에 많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이제는 1세대 장인이 아닌 후손과 계승자들이 뉴욕 피자 문화의 명맥을 잇는 중이다.

브루클린에서 어렵게 석탄 화덕을 확보한 줄리아나스

다양한 인종과 국적의 사람들이 모여 살기에 전 세계 모든 종류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뉴욕에서는 맛집탐방이 곧 문화탐방이 됩니다. “특별하고 맛있는 체험”을 꿈꾸는 뉴욕 여행자를 위한 맛집칼럼은 계속됩니다.

글•사진•미식의 도시 뉴욕 저자 제이민

[새솔동 맛집] 미국3대 피자 빅스타 피자 Bigstar Pizza 싹쓰리버거피자 후기

반응형

빅스타피자 BIGSTAR PIZZA

070-8866-7440

경기 화성시 꽃내음1길 19-30

매일 10:00~22:00

방문포장시 3,000원 할인! 또는 음료(대) 택1 입니다.

1.위치

출처:네이버지도

아이장난감 사주러 신토이 가는길에 발견한 피자집!!!! 맛있어 보여서 방문포장 해왔습니다.

빅스타 피자는 치킨공방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연인가요??? 치킨과 피자가 한공간에 있네요 ㅎㅎ

다음엔 치킨도 포장해가야겠어요 ㅋㅋㅎㅋㅎㅎㅎㅋㅎ

생긴이 얼마 안되보이는 외관입니다. 아주깔끔해요 파란색과 빨간색의 조합이(미국국기) 미국스타일의 피자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평소에 피자는 얇고 크면 맛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딱 제스타일의 피자집이였어요~~

2.메뉴 & 가격

10인치는 디트로이트피자(사각피자) / 시카코 피자

18인치(지름45cm)는 10인치 외 모든 피자

피자 종류는 디트로이트 / 시카코 / 뉴욕피자 세종류입니다.

뉴욕피자는 또 세가지로 나뉘는데 토핑 퀄리티에 따라서 세가지로 나눠지는거 같아 크기는 18인치로 똑같음

클래픽 15,900원

프리미엄 17,900원

스페셜 19,900원

한가지로 먹기에는 아쉬울 수 있으니

다양한메뉴를 한번에 먹을 수 있게

콰토르 (4가지맛)

하프앤하프 (2가지맛)

고를 수 이써요~

제가먹은 메뉴는 신메뉴 싹쓰리버거피자

27,900원인데 출시기념이라 24,900원이네요 방문포장하시면 -3,000원 해서

TOTAL 가격 21,900원에 드셔보실 수 있네요 ㅎㅎ

저렴할때 빨리 먹어봐야겠어요

3.피자 리뷰

싹쓸이버거피자는

맥OOO의 치즈버거 / 롯OOO의 새우버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방문포장완성 포장지가 유튜브 스럽네요 ㅎㅎㅎ

피자가 너무커서 집까지 들고오는데 주목받는 느낌 ㅋㅋㅋㅋㅋ

역시 기본이네요~~ 피클, 핫소스, 갈릭디핑소스 입니다~

갈릭디핑소스는 테두리부분 찍어먹는거 다들 아시죠???

피자 위에서 찰칵

토핑가득하고 소스도 아낌없이 뿌려져 있습니다.

먹을 준비 완료!!

새우버거피자쪽 토핑은 새우링과 팝콘치킨이예요 소스는 어니언디핑소스

한조각 집어 든다음에 반접어서 먹으면 정말 새우버거 먹는느낌입니다. 이름을 그냥 지은게 아니네요^^

새우버거보다 더 맛잇어요 ㅠㅠ 먹다보시면 진짜 피자에 버거라는이름을 왜 붙였는지 이해 가실거에요 ㅎㅎ

치즈버거피자쪽 불고기 베이컨과 양송이에 치폴레마요소스

재료들이 다져있어서 먹기 편했어요 위에 토핑들이 흐리지 않고 피클이 신의 한수였어요 느끼하지않고 개운한느낌이였습니다.

맵지 않아서 4살 아들도 맛잇게 잘먹네요^^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할인행사할때 한번 더 먹어야겠어요~~😄😁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3대 피자

다음은 Bing에서 미국 3대 피자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 미국4대피자
  • 4대피자
  • 세인트루이스피자
  • 치즈피자
  • 시카고피자
  • 뉴욕피자
  • 수요미식회피자
  • 피자맛집추천
  • 피자맛집
  • 서울피자맛집
  • 피자의역사
  • 피자추천
  • 도미노피자
  • 피자헛
  • 리틀시저스
  • 페페로니피자
  • 치즈크러스트피자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YouTube에서 미국 3대 피자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 4대 피자 얼마나 특별할까? | 미국 3대 피자,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인스턴트 팟 수육 | 인스턴트팟 된장 수육만들기 30분이면 완전 부들부들 [ Instant Pot Recipe ] 7228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