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소음인 여자 특징 – 소음인의 성격, 외모, 음식,건강법 -Soeum-in김수범의 우리들체질체형건강방송-우리들TV“?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subeom kim wooreedul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94,208회 및 좋아요 2,06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소음인은 소화기가 허약하고 신·방광(사상 : 신·대장)의 기능이 발달되어 있어서 상체보다는 하체가 실하며, 체형은 대체로 위아래가 균형이 잘 잡혀 있다. 몸은 비교적 마른 편이며 용모는 잘 짜여 있어 여자는 오밀조밀하고 예쁘며 애교가 있다.
Table of Contents
소음인 여자 특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소음인의 성격, 외모, 음식,건강법 -Soeum-in김수범의 우리들체질체형건강방송-우리들TV – 소음인 여자 특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소음인 의 #사상체질 적 성격, 특성, 음식,건강법 -Soeum-in김수범의 우리들체질체형건강방송-#우리들TV
사상체질의학 에서의 가장 정확하고 완벽하고 예의바른 소음인의 성격, 외모, 특성, 약선음식, 건강법에대하여 알려드립니다.
The type is attentive in every matter, tidy and friendly to gather people around. Rather than working outdoor places, he prefers to work inside of the office or at hone, also is so much feminine, tender, sentimental and homely. On the other hand, the typed person likes things comfortable and safe. And because he tries to make everything clear, there are always some troubles happened. Getting a lot of stresses, having too strong individualism, disliking others’ interruptions are also the type’s characteristics.
#소음인 의 #특성 #외모 #약선음식#건강법
http://www.iwooridul.com/sasang/so-eum-in
소음인 #동영상
https://youtu.be/1lTITp76Tn0
우리들한의원 #홈피 #Wooreedul #Korean #Medicine #Clinic
http://www.wooree.com
우리들한의원 #무료앱 #사상체질진단 가능 #free app. sasang dignosis program. http://www.iwooridul.com/app-update
#우리들한의원 우리한의원장 #김수범 #한의학박사 사상체질의학전공
우리들체질체형방송에서는 우리들한의원의 #디스크, #체형교정, #사상체질, #다이어트, #약선음식, #통증, #자세교정, #바른자세, #비만, #부분비만, #안면비만, #복부, #상체, #하체비만, #자동차보험, #교통사고후유증, 바른자세, 등에 대한 내용을 방송해 드립니다.
바른자세, 공덕역, 마포, 교통사고,-우리들TV
소음인 여자 특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8체질에서 말하는 여자 소음인 특징 –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외형 · 허리가 얇은 편이며 골반이 발달했지만 가슴은 작다. · 얼굴이 둥글고 작은 편이며 이마가 약간 튀어나왔다. · 눈과 코, 입의 크기가 작지만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다.
Source: smtmap.com
Date Published: 9/20/2021
View: 3123
여자 소음인 특징 얼굴 성격 외모 체질 음식 직업 정리
소음인은 두상이 작고 얼굴 형태는 보통 달걀형(삼각형)으로 둥근 편이며 오밀조밀하고 귀엽게 생겼으며 얌전하고 차분해 보이는 인상을 가졌습니다. 좀 …
Source: imawesome.tistory.com
Date Published: 9/21/2022
View: 876
여자 소음인 특징 (남자는? 좋은음식? 건강관리?)
여자 소음인 성격특징 … 소음인은 내성적이며 비교적 소심하며 겉으로는 유연해도 속은 강하다고 합니다. 실리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기도 하며 머리가 총명해 …
Source: kimjeje.tistory.com
Date Published: 10/9/2022
View: 3756
남자 소음인, 여자 소음인 특징 – 만능엔터테이너
소음인의 성격은 내성적이요 소극적이며, 사교적인 데가 있어 겉으로는 부드럽고 겸손한 것 같아도 마음속으로는 매우 강인하며, 작은 일에도 세심하고 …
Source: yihan.tistory.com
Date Published: 4/1/2021
View: 826
Top 8 소음인 여자 특징 The 165 Detailed Answer
좀 … … Most searched keywords: Whether you are looking for 여자 소음인 특징 얼굴 성격 외모 체질 음식 직업 정리 소음인은 두상이 작고 얼굴 형태는 …
Source: 1111.com.vn
Date Published: 4/12/2022
View: 6662
여자소음인 특징 외모 성격 총정리 – 꿈에…
여자소음인 특징 은 정갈하고 단정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눈, 코, 광대뼈 등 이목구비가 작고 코끝이 약간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 …
Source: ggum8.tistory.com
Date Published: 2/15/2022
View: 973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소음인 여자 특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소음인의 성격, 외모, 음식,건강법 -Soeum-in김수범의 우리들체질체형건강방송-우리들TV.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소음인 여자 특징
- Author: subeom kim wooreedul
- Views: 조회수 294,208회
- Likes: 좋아요 2,064개
- Date Published: 2016. 4. 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1lTITp76Tn0
8체질에서 말하는 여자 소음인 특징 –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이제마가 창시한 사상의학에 따르면 한국인의 20% 정도는 소음인 체질이라고 하는데 엉덩이가 발달하고 튼튼한 하체를 자랑하지만 가슴이 빈약해서 상반신이 약한 편이라고 합니다.
8체질 의학에 따르면 소음인 체질을 가진 사람은 5% 수준으로 분포하고 있다고 하는데 외모만 보고 사람의 체질을 판단하는 것은 비과학적인 방법으로 한의사마다 구분하는 방법이 애매하거나 틀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관적인 판단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때문에 아래에서 다루는 내용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외형
소음인은 일반적으로 상체와 하체의 균형이 잘 잡혀있는 편으로 마른 사람이 많은데 방광이나 생식 기능이 발달했기 때문에 하체는 튼튼하지만 소화기관이 약해서 상체가 부실한 편입니다.
허리가 얇은 편이며 골반이 발달했지만 가슴은 작다.
얼굴이 둥글고 작은 편이며 이마가 약간 튀어나왔다.
눈과 코, 입의 크기가 작지만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다.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눈동자를 가지고 있다.
피부가 부드러운 편으로 땀은 보통이나 없는 편이다.
머리카락이 가늘고 입술도 전체적으로 얇은 모습이다.
눈가에 다크서클이 자주 발생하고 주름이 잘 생긴다.
전체적으로 귀의 크기가 작은 편이며 두께도 얇다.
체형에 비해서 손이나 발이 크지만 얇고 손톱이 작다.
여성스러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신체의 선이 가늘고 미인형이 많기 때문에 남자들의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격
활동적이지 않은 성격 때문에 밖에 돌아다니는 것보다 집에 있는 것을 좋아하며 새로운 인연을 만드는 것보다 익숙하고 편한 사람을 만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성격이 내성적이기 때문에 사람들과 친해지기 어렵다.
예민해서 환경에 따라서 쉽게 잠들지 못하는 성격이다.
사소한 일로 과민한 반응을 보이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
지능이 높기 때문에 상황 판단이 빠르고 실수가 적다.
기억력이 좋고 맡은 일은 잘하지만 추진력은 없는 편이다.
질투를 많이 해서 정신적으로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다.
자신이 정해놓은 영역을 넘어오는 사람들을 싫어한다.
개인 활동을 좋아해서 이기적인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남을 믿지 않고 불신하는 경우가 많아서 오해하기 쉽다.
현실적이며 돈을 아끼기 때문에 살림을 잘하는 편이다.
소음인에 대한 자료에 따라서 조금씩 성격의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내성적이고 개인적인 성격에 신경이 예민하다는 것은 공통적으로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음식
소음인은 체온이 낮고 비장과 위장이 약해서 음식을 소화하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배탈이 나지 않기 위해서 따뜻한 음식을 먹고 지방이 많거나 차가운 음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좋은 음식
곡류 : 찹쌀, 찰현미, 기장, 흑미, 병아리콩, 차조
과일 : 대추, 사과, 토마토, 오렌지, 복숭아, 자몽
육류 : 염소, 꿩, 양, 오리, 토끼, 닭, 개고기
생선 : 생선 : 명태, 장어, 미꾸라지, 멸치, 조기, 복어
채소 : 겨자채, 달래, 대파, 시금치, 생강, 고추, 마늘
생으로 먹는 음식보다는 익혀서 먹는 게 이롭다.
음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맥주는 독이 되며 냉면이나 참외, 배, 아이스크림, 보리밥, 새우, 오징어는 피하고 특히 밀가루로 만든 음식과 돼지고기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관리
음식을 소화시키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잘 체하는 경우가 많으며 식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순환장애가 생기면서 손이나 발이 차갑고 저린 증세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으면 부종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
계피나 인삼을 넣고 달인 차를 꾸준히 마시면 좋다.
고춧가루가 많이 들어간 자극적인 음식도 나쁘지 않다.
운동으로 흘리는 땀은 괜찮지만 사우나는 피하는 게 좋다.
평소에 땀을 많이 흘린다면 건강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술이 잘 받는 체질은 아니지만 소주나 곡주가 잘 맞는다.
소음인은 성질이 따뜻한 음식을 먹거나 특히 배를 따뜻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고 신경이 예민해서 스트레스를 쉽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운동처럼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언론에서 박근혜의 외형을 보고 체질을 판별한 적이 있었는데 태양인, 소양인, 태음인, 소음인 사상체질의 4가지가 모두 나올 정도로 각기 다른 인터뷰를 한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객관적인 데이터가 부족하고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간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상의학을 지나치게 신뢰하지는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얼굴 성격 외모 체질 음식 직업 정리
반응형
이제마의 사상의학(四象醫學)은 사람의 신체를 체질에 따라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으로 분류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여자 소음인은 가장 여성스러운 체질로 불리고 있습니다. 얼굴, 성격, 외모, 체질, 건강 등에 관심도 많아 여자 소음인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람의 신체가 모두 동일하지 않고 과학적으로 완벽히 증명되거나 모든 내용이 다 들어맞는 것은 아니지만 맞는 부분도 있을 것이며 한의학에서는 정립되어 있고 깊이 있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신뢰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여자 소음인 특징으로는 이런 것들이 있다는 것을 참고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자 소음인은 부드럽고 섬세하며 여성적이고, 연약하고 여리면서 소극적이라고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특징들을 좀 더 구체적으로 얼굴, 피부, 성격, 외모, 체격, 체질, 건강, 좋은 음식, 좋지 않은 음식, 건강에 좋은 차, 성격 정리 등의 순서로 살펴보겠습니다.
얼굴, 피부
소음인은 두상이 작고 얼굴 형태는 보통 달걀형(삼각형)으로 둥근 편이며 오밀조밀하고 귀엽게 생겼으며 얌전하고 차분해 보이는 인상을 가졌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머리카락이 가늘고 이목구비가 작으면서 코끝은 올라가 있고 윗입술을 얇고 아랫입술은 두꺼운 외모가 빼어난 미인형의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흰 피부를 갖고 있어 곱고 부드럽지만 피부가 연하고 민감해 멍들기가 쉽기 때문에 과도한 자극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땀이 많이 나지 않아 손이 쉽게 잘 트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성격
성격도 자체는 온순하고 조용조용하면서 여성스러운 특징이 있습니다. 단아하고 단정해 쉽게 화를 내거나 흥분하지 않는 둥글둥글 한 성격이며 소극적이라 거절도 잘 못하는 타입으로 행동도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하는 편입니다. 감정적인 면보다 이성적인 면이 많으며 기쁜 일이 있어도 바로 표출하지 않고 간직하기도 합니다. 화가 나도 낮은 목소리로 차분하게 조근조근하게 이야기하며 때로는 이기적이며 타산적이라는 소리를 듣기도 합니다. 형식, 격식, 상식, 메너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무례한 사람들을 싫어합니다.
또한 소유욕이 강하면서 섬세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주변이 정리되고 안정적인 환경을 좋아하며 손재주가 좋고 치밀해 맡은 일은 정확하게 마무리하려는 성격으로 주어진 일은 빈틈없이 잘 마무리해 업무 능력이 탁월하지만 매사에 신중하고 작은 일에도 걱정과 경쟁심 많아 스트레스에는 약한 편입니다. 걱정이 많으면 마음이 불안해져 우울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꼼꼼한 성격으로 깐깐하면서 남의 간섭을 싫어하고 질투심도 많은 편입니다. 남에게 양보하는 마음이 적으며 시기심으로 감정이 상하면 오래가는 편입니다.
내성적인(내향적인) 성격으로 집에 있기를 좋아하며 도전하거나 앞장서서 나서기보다는 주로 뒤에서 밀어주는 소심한 성격으로 낯가림도 심해 집단생활보다는 개인생활을 선호하지만 한번 친해지면 오랫동안 친하게 지내는 성격입니다. 새로운 사람보다는 잘 아는 사람과의 관계가 편하고 잘하는 타입이기 때문에 친구, 인관관계, 인맥이 넓지는 않은 편입니다. 명예, 권세를 좋아하고 내편, 내 사람을 만들기 좋아하고 많은 사람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추진력이 약하지만 만약 소음인이 나서면 마음이 부드러워 사람을 잘 모으고 조직을 잘 이끌어갑니다. 성격이 침착하면서 치밀해 생각과 판단이 빠르지만 길게 보지는 못해 판단이 그릇 칠 때가 있습니다.
여성스럽고 맵시 있고 섬세하며 깔끔하지만 소극적이고 강박적인(걱정이 많은) 경향도 있으며 일은 신중히 하고 생각은 논리적이지만 인간관계는 냉정한 경우가 있어 마음을 한번 돌리면 다시 되돌리기가 어려운 성격입니다.
윤아
외모, 체격
일반적으로 마르고 작은 편이라 가냘프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체격이 작고 상체보다 하체가 많이 발달했습니다. 상체는 새우등처럼 등이 굽고 어깨가 좁은 것이 특징이며 하체가 많이 발달해 상체 흉부(가슴) 쪽은 다소 발달이 적고(빈약) 작은 편이지만 골반과 다리는 큰 편이어서 콜라병 같은 몸매를 가진 사람이 많습니다. 체구는 작지만 엉덩이가 넓고 골격이 좋아 하체 비만인 경우가 많습니다.
체질
체내에 지방질이 잘 안 쌓이는 체질로 여름철 더위보다는 겨울철 추위를 더 타고 몸에서 열이 많이 나지 않는 체질이어서 몸도 차가운 편입니다. 그래서 여름철에도 다른 체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땀을 덜 흘리며 매운 음식을 먹을 때에도 땀을 잘 흘리지 않습니다. 땀도 잘 안 흘리고 몸에서 열이 많이 나지 않아 수족냉증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손, 발을 따뜻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차가운 체질이기 때문에 차가운 성질의 음식은 피하고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먹어야 생리불순도 피하고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여자 소음인은 혈액순환이 잘 안되고, 저혈압, 부종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상의학에서는 소음인을 신대비소(腎大脾小)한 사람으로 부르며 신장은 크고 비장은 작다는 뜻으로 신장기능은 좋지만 비장 기능(소화력)은 약한 체질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하체가 발달해 비뇨생식기능은 강하지만 소화기능은 약한 체질입니다. 그래서 소음인은 소화만 잘되면 건강하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속이 자주 더부룩하거나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는 등 소화장애가 잘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규칙인 식사를 해주어야 하며 영양분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밀가루 음식은 피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어야 소화장애도 피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것이 좋으며 거한 아침식사는 피하고 간단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소음인은 물을 잘 마시면 건강하고 땀을 많이 흘리면 건강하지 않다는 소리를 듣게 됩니다. 얼굴이 어두운 사람 중에는 소화가 잘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한 소음인이 많습니다. 또한 조금만 먹어도 잘 체하거나 장애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사람은 소음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약한 체력이기 때문에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해주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소음인은 몸이 작고 차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려서는 안 됩니다. 때문에 근력운동은 짧은 시간 해주는 것이 좋으며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은 피하고 다이어트시에도 활동량이 많은 격렬한 운동보다는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체는 튼튼하게 하체는 날씬해지는 운동 위주로 해야 하며 탐을 흘리면 쉽게 지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가벼운 운동을 해야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고 활동량이 많이 요구되는 축구, 농구보다는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산책, 조깅 등이 더 좋습니다. 이외에 가볍게 하는 탁구, 배드민턴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손연재
좋은 음식
현미, 차조, 찹쌀, 쌀, 감자, 고구마, 옥수수, 무, 연근, 우엉, 호박, 검은콩을 제외한 콩/ 황설탕, 참깨, 후추 / 사과, 복숭아, 귤, 레몬, 토마토, 바나나, 유자 / 닭고기, 개고기, 염소고기, 양고기 / 명태, 북어, 멸치, 도미, 조기, 미꾸라지(추어탕), 민어, 병어, 잉어 / 상추, 양배추, 양파, 미나리, 파, 마늘, 생강, 대추, 마늘, 고추, 김, 미역, 쑥, 시금치, 취나물 /대추, 인삼, 꿀, 구연산 등이 좋으며 특히 고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삼계탕 같은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좋지 않은 음식
소화하기 힘든 지방질 음식, 찬 음식, 날음식 등은 소화불량, 설사, 위염, 장염 등을 유발을 하기 쉽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수박, 참외, 배, 감, 밤 /구기자, 결명자, 오미자 / 오이, 배추, 케일, 미나리, 셀러리, 당근 / 돼지고기, 새우, 조개, 오징어, 낙지, 게, 굴, 갈치, 청어, 고등어 / 냉우유, 차가운 아이스크림, 생맥주, 차가운 술 / 보리밥, 밀가루 음식 특히 라면 / 보리, 메밀, 팥, 수수, 검정콩, 검은깨, 흰 소금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차
인삼차, 생강차, 꿀차, 쌍화차, 계피차, 유자차 등이 좋으며 커피 녹차 홍차 등은 좋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성격만 간단히 정리하면 일이 정확하고 예의 바르며 온순하고 다정다감하며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일보다는 편안한 일을 좋아하며 집안에 있는 것을 좋아하며 작은 일에도 걱정이 많으며 겸손하고 내성적이고 수줍어하며 의견 표시를 잘하지 않고 추진력이 약하며 세심하고 부드러워 사람을 잘 모으고 한번 감정이 상하면 오래가고 질투심이 많고 이해타산적이며 시기심이 많고 감정 변화가 빠르며 자기 신변 이야기를 잘하며 사치를 좋아하고 개인주의, 이기주의가 강해 남의 간섭을 싫어합니다.
참고로 소음인은 출퇴근이 규칙적이고 업무가 많은 사무직 일보다는 출퇴근이 자유로운 프리랜서, IT 나 광고 분야 같은 창의적이고 비교적 자유롭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업이 좋으며 영업직보다는 연구, 기획 등 전문직이 좋으며 논리적으로 차분히 설명하거나 설득하는 직업, 논리적인 사고가 필요한 이공계 직업 또는 조언이나 충고, 대변을 해주는 보좌관, 변호사 등의 직업이 적합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체질에 따른 여자 소음인 특징을 살펴보았는데 맞는 것도 있고 아닌 것 같은 특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람의 체질이나 성격은 모두 케이스 바이 케이스이고 예외인 사람도 있고 모든 내용이 딱 맞는 것은 아니니까 재미로만 알고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자 소음인 특징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여자 소음인 특징 (남자는? 좋은음식? 건강관리?)
반응형
예전에 유명한 드라마 였던 태양인 이제마라는 드라마가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나오는 이제마 선생이 ‘사상의학’을 창안하였었습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사상의학은 모든 사람이 태양인,소양인,태음인,소음인 4가지의 체질중 하나에 해당된다는 의학인데요.
체질에 따라 외형이나 성격이 달라지며 그에 따라 몸상태가 달라져서 병 치료 및 예방 관리를 체질에 따라 다르게 봐야한다는게 사상의학입니다.
사상의학은 태양인,소양인,태음인,소음인으로 나뉘며 그중 오늘 포스팅은 여자 소음인의 특징이 어떤지, 건강관리나 좋은음식은 어떤게 있을지 정리해봤습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성격특징
소음인은 내성적이며 비교적 소심하며 겉으로는 유연해도 속은 강하다고 합니다. 실리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기도 하며 머리가 총명해 판단력이 바르고 매우 조직적이며 사무적이라고 합니다. 전형적인 소음인은 인색하며 수전노 소리를 듣기도 하며 살림살이는 소음인인 여자가 잘한다고 합니다. 깔끔하고 착실하 매사에 치밀해 알뜰살뜰한 가정을 꾸미기도 합니다. 하지만 질투가 심하기도 하여 작은 일에도 마음을 끓이고 늘 불안정한 마음을 가지므로 신경성 질환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이래서 다른 체질에 비해 소음인이 병이 많기도 하다고 합니다.
여자 소음인의 신체적 특징
여자 소임인의 특징은 키가 작고 아담하며 체격이 마른편이라 약해 보입니다. 상체보다 하체가 균형있게 발달해 허리는 잘록하며 상복부가 빈약해 엉덩이 골반이 풍만한 타입이라고 합니다. 손발은 체형에 비해 큰편이지만 손끝이 가늘고 작고 손발이 찬편이며 얼굴은 달갈형으로 미남 미녀 타입이라고 하네요.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잘 걸리는 질환
소음인은 소화기계가 약해 소화불량,위하수,위산과다,복통등이 흔히 발생한다고 합다. 또한 몸과 손발이 차서 월결량이 작거나 대하가 많은 냉한 체질이라고 합니다.또한 눈이 약하며 손발이 저리고 떨리며 힘이 잘 빠지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또한 내성적이고 예민하기도 하기 떄문에 자신의 감정을 밖으로 잘 드러내지 않고 꾹 참는 경향이 있어서 신경성 증세가 잘 생기기도 합니다.
여자 소음인에 좋은음식
여자 소음인은 몸이 차기 떄문에 따듯한 기운을 가진 음식들이 중요합니다. 차가운 음식이나 냉한 음식을 피하는게 좋습니다.
주로 곡물에는 현미미,찹쌀,옥수수,차조,참깨, 채소로는 시금치,감자,고구마,부추,마늘,파,표고버섯,콩나물,고추,호박,파래 등이 좋으며 과일은 사과,귤,오렌지,복숭아,대추,석류,레문, 은행, 어류와 육류는 미꾸라지 ,김 ,조기,명태,다시마,미역,멸치,메기,꿩,닭,고기,염소,노루와 꿀차,레몬차,생강차,유자차,수정과,쌍화차가 좋습니다. 술은 인삼주,막걸리,정종류가 좋다고 합니다.
여자 소음인에 안좋은 음식
여자 소음인에게 안좋은 음식은 곡물에는 보리,팥,율무,메밀,들깨,채수로는 배추,오이,상추,고사리,숙주,미나리,도라지,더덕,신선초,어성초,아욱,녹두, 과일에는 수박,참외,포도,배,바나나,키위,곶감, 고등어,꽁치,소라,게,청어,낙지,문어,오징어,새우,해삼,가오리,멍게,참치,돼지고기,오리고기, 술은 맥주와 꼬냑 알로에, 얼음등이 좋지 않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여자 소음인 특징
여자 소음인 건강관리 어떻게?
여자 소음인은 주로 하체가 건강한데요 배 이상과 어깨 상박부에 불균형적인 지방 축적이 일어날수 있거나 하체에만 지방 축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부분비만이 많고 소화장애에 걸리기 쉽고 스트레스에 약하기 떄문에 스트레스를 이기기위한 적당한 운동과 소화기능을 회복하기 위한 몸을 따뜻하게 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이상 여자 소음인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남자 소음인, 여자 소음인 특징
반응형
남자 소음인/여자 소음인 특징
체질을 알면 발병하기 쉬운 증상이나 질병을 어느 정도 미리 예측할 수 있다. 온라인에 흩어진 정보만으로 사상체질을 지레짐작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 사상체질은 여러 가지 변수와 특성을 감안해 전문적으로 진단해야 한다.
한방병원의 사상체질 진단을 통해 자신의 체질을 알게 됐다면 이를 바탕으로 건강상태에 맞는 식이요법을 병행할 수 있다. 체질에 따른 맞춤형 식단을 통해 이로운 음식을 섭취하고, 해로운 음식을 피한다면 건강관리가 한층 용이해진다.
소음인 특징은?
소음인 특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체질과 용모, 성격으로 나눌 수 있죠. 소음인의 체질적 특징은 비장과 위장이 허약한 대신 신장이 강한 편입니다. 소음인은 위장이 약해 소화불량에 시달리는 사람이 많으며 소음인에게 권장되는 식습관은 적은 양을 자주 먹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차가운 음식보다는 따뜻한 음식이 체질적으로 잘맞습니다.
위장기능이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규칙적인 식사가 우선이다. 평소 과식을 삼가고, 조금씩 자주 먹는 등 소식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몸이 안 좋은 소음인은 우선 식사량부터 살펴야 한다. 따뜻한 음식이 좋고, 입맛을 도와줄 수 있는 적당한 양념이 필요하다. 찬 음식과 날 음식, 기름진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용모를 보자면 대부분 마른 편이지만 상하 균형은 잘 잡혀있습니다. 체구는 대체로 작지만 키가 큰 소음인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슴이 좁고 엉덩이가 큰 체형을 보이며 눈코입이 크지 않지만 오밀조밀하게 잘 위치해있고 이마는 조금 나온 편입니다. 코 끝이 살짝 올라간 것,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것도 소음인 특징입니다.
소음인의 성격
소음인의 성격은 내성적이요 소극적이며, 사교적인 데가 있어 겉으로는 부드럽고 겸손한 것 같아도 마음속으로는 매우 강인하며, 작은 일에도 세심하고 과민성이 있어 불안초조한 마음을 자주 가진다. 또, 아전인수격으로 자기 본위로만 생각하고 실리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머리가 총명하고 민첩하며 판단력이 빠르고 자기가 맡은 일은 빈틈없이 처리하며, 조직적이고 사무적이어서 윗사람에게 잘 보이나 때로는 지나쳐서 아첨을 하기도 한다. 자기가 한 일에 다른 사람이 손대는 것을 가장 싫어하며, 남이 잘하는 일에 질투심이 강해서 ‘사촌이 땅을 사면 배를 앓는다.’는 속담이 소음인에 해당되는 말이다.
지능이 지나치게 발달되어 잘못 흐르게 되면 파렴치한 일을 저지르기 쉽다. 편협한 마음이 있어 남을 오해하기 쉽고 한번 먹은 마음은 좀처럼 풀지 않는다. 그래서 까마득한 오래 전의 일들을 다시 끄집어내어 재론하는 일이 종종 있다. 이해타산에 민첩하고 작은 손해라도 보지 않으려 하고 좀스러우며 항상 상대를 경계하는 마음이 도사리고 있다.
소음인이 먹으면 좋을 소음인 음식들
※몸이 찬 소음인에겐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들이 잘 맞습니다. 그리고 소화력이 약하기에 소화가 보다 편한 음식들이면 더욱 좋습니다.
삼계탕
삼계탕은 하나부터 열까지 거의 대부분의 재료가 소음인에게 좋다고 알려진 음식들로만 만들어졌습니다. 인삼, 황기, 찹쌀, 대추, 닭고기 모두 소음인 체질과 맞는 음식이며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데 삼계탕에는 이 모든 것들이 다 들어가 있죠. 소음인이라면 여름, 겨울 가릴 것 없이 삼계탕을 자주 드셔주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인삼차, 대추차, 닭볶음탕도 소음인에게 좋습니다.
사과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펙틴은 장을 강하게 하여 장 건강을 증진시켜주고 식욕 감퇴와 변비에 도움을 줍니다. 또 사과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데도 효과가 있죠. 소음인은 장이 약한 체질이기 때문에 사과의 이런 효능은 소음인의 장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계피차
계피차도 소음인 음식 중 하나로 소음인에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 손, 발이 쉽게 찬 소음인에게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소화력을 강하게 만들어 음식 소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아마 계피차를 종종 드시는 분이라면 열이 오른다라는 느낌을 받은 적 있을 겁니다. 계피는 몸을 따뜻하게 해서 속을 보호하는데 좋습니다.
마늘
비장과 위장이 약한게 소음인 특징입니다. 마늘은 비위라 하여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은 소염, 향균 작용이 뛰어나 신체내 균과 염증을 없애주고 비위를 따뜻하게 보호해주며 육류의 소화를 도와 소화불량 해소에 효과를 보입니다. 마늘은 면역력 강화와 항암 효과로 인해 암 예방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소고기
한국인이 사랑한 돼지고기와 소음인은 안타깝게도 궁합이 맞지 않습니다. 소음인은 염소고기, 양고기, 닭고기를 비롯해 왠만한 육류는 다 궁합이 맞는 편인데 유독 돼지고기와 엇나가 있습니다. 대신 소고기와 소음인의 궁합은 좋습니다. 지방질이 적은 부위 쪽으로 섭취하시면 소음인에게 좋으며, 생강이나 마늘을 곁들여 먹는다면 소화에 대한 부담도 줄어듭니다.
이 밖에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들은?
고구마, 감자, 양파, 김, 다시마, 추어탕, 도미, 복숭아, 꿀, 옥수수, 미역, 시금치, 파, 귤, 호박, 가지, 고추, 현미, 찹쌀, 고등어, 카레, 양배추, 민어, 꿩 고기, 오렌지, 상추, 쑥, 겨자 등이 소음인에게 좋습니다.
소음인 운동법
소음인은 소양인과 정반대로 신대비소(腎大脾小), 비뇨생식기 기능은 좋지만 위장 소화기능이 약한 체질이고, 상체보다는 하체가 발달한 체형이 많다. 그러므로 강한 하체를 이용한 등산, 사이클 등이 좋다.
또 상체가 많이 빈약할 경우 가벼운 아령운동을 하거나 수영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만 운동을 하면서 땀이 나면 약간 멈추었다가 다시 가볍게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반응형
여자소음인 특징 외모 성격 총정리
안녕하세요? 꿈에… 건강정보 편입니다. 한의학에서 사상체질은 조선의학자 이제마 선생이 소개한 것으로, 사람의 건강을 다스릴 때 성격과 체형, 증상 등으로 구분해 다루어야 훨씬 효과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까지도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사상의학인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 4가지로 분류되는 사상체질입니다.
어떤 사람은 고기를 금해야 건강관리에 유리한 반면, 고기를 먹지 않으면 병이 드는 체질도 있습니다. 이처럼 체질의 분류에 따라 외모적 성격적 특징이 모두 다르고, 맞는 음식과 조심해야할 음식이 달라서 자신의 체질을 알고 있으면 건강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4가지 사상체질 중에서도 여자소음인 특징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소음인인 여성분이라면 포스팅 내용에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이 소음인이 맞는지 아닌지 확신이 안가는 분도 자세히 읽어보면 답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외모적 특징]여자소음인 특징 은 정갈하고 단정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눈, 코, 광대뼈 등 이목구비가 작고 코끝이 약간 올라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머리카락 또한 가늘고 입술이 전체적으로 얇은 편이나 위쪽 입술보다는 아래쪽 입술이 조금 더 두꺼운 경향이 있습니다. 주로 눈을 아래로 깔고 있는 표정을 지을 때가 많고, 걸을 때도 바닥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굴은 대체적으로 길쭉한 계란형 미인이 많은 편입니다.
[신체적 특징]전체적으로 마른 체형이 많고, 키가 작고 아담한 사람이 많습니다. 어깨가 좁고 처져 상체가 빈약한 편이지만 하체부분(골반, 엉덩이)이 안정적으로 발달되었습니다. 허리가 잘록하고 가는데 비해 골반은 커서, 마른체형이라도 굴곡진 라인이 살아있는 몸매 좋은 여성이 많은 편입니다.
피부는 대체로 하얗고 손과 발은 차며, 몸에 멍이 잘 듭니다. 목소리는 침착하고 얇고 가늘며, 벽이나 의자에 기대는 자세를 자주하고 땅을 보고 걷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상체가 구부정한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이러한 신체적 외모적 특성들 때문에 상대방에게 허약한 인상이나 자신감없는 인상으로 비춰질 수도 있습니다.
[성격적 특징]여자소음인은 기억력이 좋은 편입니다. 아주 작은 것까지도 세심하게 기억을 잘하며 풍부한 감성의 소유자가 많습니다. 다양한 재주를 가지고 있으며 지식이 풍부하나 우유부단한 경향이 있고, 어떤 일을 맡아서 힘있게 끌고나가는 추진력은 약한 편입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것을 추구하고 머리회전이 빨라 선생님이나 사무직, 연구원 등 공직에서 소음인들이 많이 종사하고 있습니다. 세심한 것에 신경쓰는 만큼 사소한 것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입니다.
수줍음이 많은 체질 이고 감정표현을 잘 하지 않고 왠만하면 참는 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좋고 싫은 것을 잘 숨기지는 못해서 표정에 그대로 드러나지요. 눈에 띄는 것보다 구석에서 조용조용 자신의 할일을 꼼꼼하게 처리해내는 스타일입니다. 잡생각이 많고, 내향적이며 평소에 의심이 많아 마음 속에 항상 불안감을 갖고 있습니다. 이것이 쌓여서 예민해지면 잦은 소화불량으로 오래도록 고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불편함으로부터 벗어나려면 좁은 시선을 자꾸 넓히려는 노력(마음 공부)을 해야합니다.
[건강관리 방법 – 음식편]소음인 여자는 소화가 잘되면 건강하다고 볼 정도로 평소 소화가 잘되는지 살피면서 자신에게 맞는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체적으로 여자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중 곡식은 현미, 감자, 고구마, 두부, 검은깨, 율무이고 과일로는 토마토, 귤, 복숭아, 건포도, 모과 등이 있으며 육류는 닭고기와 개고기, 염소고기가 좋습니다. 생선은 명태, 꽁치, 멸치, 미꾸라지, 전복이 채소로는 시금치, 파, 마늘, 생강, 양파가 잘 맞는 편입니다. 반면에 피해할 음식도 있는데요, 라면이나 빵, 냉면같은 밀가루음식은 안그래도 손발이 차갑고 소화가 잘 안되는 소음인에게 해로운 음식이며 돼지고기같은 찬성질의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외에는 보리, 팥, 참외, 수박, 오이, 아이스크림, 찬음료, 맥주, 포도, 바나나는 먹지 않는 것이 소음인 건강에 이로우며, 또한 모든 음식은 날것으로 먹기보다 굽거나 쪄서 조리하여 따뜻한 상태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강관리 방법 – 정신편]병에 걸리게 되면 주로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많습니다. 속이 냉하기 때문에 평소에 소화가 잘되는 음식, 자신에게 잘 맞는 음식, 따뜻한 음식으로 식사를 해야하며 무엇보다도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고 생각의 폭을 넓히는 연습을 해야 소음인은 건강할 수 있습니다. 소음인의 성격적 특징은 생각의 폭이 좁고 과민한 편이라서 신경성 질환이 가장 많고,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 많은 체질입니다. 따라서 음식을 골라먹는 것은 당장에 할 수 있는 임시적인 방편으로 쓰면서 정신적인 부분은 장기적인 목표로 두고 차근차근 변화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여자소음인 특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몇년전 한의원에서 체질 진단을 정식으로 받은 적이 있는데요. 고기를 먹지 않아야 건강해지는 체질로, 실제로 이 사실을 알고난 후 고기의 먹는 양을 대폭 줄이고 한때는 아예 끊어보기도 했습니다만 눈이 훨씬 맑아지고 기력이 생기는 것을 느끼고 신기해했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도 나에게 잘 맞는 곡식은 늘리고, 고기는 소량만 먹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소화도 잘되고 병치레도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사상체질이란 역사가 오래된 의학입니다. 자신의 체질을 알고 스스로 다스린다면 건강과 인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건강하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소음인 여자 특징
다음은 Bing에서 소음인 여자 특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소음인의 성격, 외모, 음식,건강법 -Soeum-in김수범의 우리들체질체형건강방송-우리들TV
- 우리들한의원병원
- 우리한의원
- 디스크
- 체형교정
- 사상체질
- 다이어트
- 통증
- 비만
- 약선음식
- 자동차보험
- 교통사고후유증
- 김수범한의학박사.
- 소음인
- Soeum-in
- 외모
- 성격
- 바른자세
- 공덕역
- 마포
- 교통사고
- 김수범
- -우리들TV
소음인의 #성격, #외모, #음식,건강법 #-Soeum-in김수범의 #우리들체질체형건강방송-우리들TV
YouTube에서 소음인 여자 특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음인의 성격, 외모, 음식,건강법 -Soeum-in김수범의 우리들체질체형건강방송-우리들TV | 소음인 여자 특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