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곡성 1986 다시보기 |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감상/보기 26660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여곡성 1986 다시보기 –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감상/보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i Will Be Back Wait it For You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297회 및 좋아요 7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여곡성 1986 다시보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감상/보기 – 여곡성 1986 다시보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여곡성 고전영화

여곡성 1986 다시보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영화] 여곡성 (1986) 다시보기 | 소나기티비

다시보기 [영화] 여곡성 (1986).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시청하세요. ▷모바일에서 영상화면을 두번연속 터치하시면 전체화면으로 전환됩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v17.sonagitv.tv

Date Published: 1/5/2021

View: 6100

여곡성 | 다음영화

Woman’s Wail, 女哭聲, 1986 원문 더보기. 카카오톡 공유. 개봉: 1986.08.23. 장르: 공포. 국가: 한국. 등급: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95분. 평점: 7.9. 영화정보.

+ 여기를 클릭

Source: movie.daum.net

Date Published: 11/12/2021

View: 4252

여곡성 다시보기 – 누누(noonoo TV)

여곡성. 조회수 13,825 개봉일 1986-08-23 평점 5 … 여곡성. 폐가가 된 이경진 가문에 돈에 팔려 시집간 옥분은 첫날밤 신랑 명규가 괴상하게 죽으며 윗 동서 경란,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oonoo.tv

Date Published: 11/6/2022

View: 2471

다시보기 [한국영화] 여곡성 (1986)

다시보기 [한국영화] 여곡성 (1986). 다시보기는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시청하세요. 그 외에 브라우저에선 시청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v55.danbimovie.vip

Date Published: 12/4/2022

View: 2946

여곡성 (1986) 영화 다시보기 – 원티비

최신 무료영화 다시보기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여곡성 (Woman’s Wail,공포,1986) 영화 다시보기 리뷰 줄거리폐가가 된 이경진 가문에 돈에 팔려 시집간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onetv.buzz

Date Published: 10/5/2022

View: 1574

‘곡성’ 만큼 무서웠던 영화 ‘여곡성'(1986) – 미드나잇 스포일러

하지만 셋째 아들, ‘명규’는 기어코 자신의 손으로 집안의 저주를 끊겠다며 옥분과 첫날밤을 보내다 또다시 의문사 한다. 한 맺힌 혼령의 곡소리가 가득한 …

+ 여기에 표시

Source: midnightspoiler.com

Date Published: 3/17/2022

View: 8779

여곡성 – 나무위키

1986년에 개봉된 대한민국의 공포영화. ‘월하의 공동묘지’와 더불어, 대한민국 고전 공포영화로서는 걸작으로 꼽혀지고 있는 작품이다.

+ 여기를 클릭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4/16/2021

View: 3170

여곡성 (1986) – 네이버 블로그

만약 이 영화를 아직도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영화라고 생각하고 계시고 그 기억을 소중히 여기신다면 다시 보지 마세요. [여곡성]은 더 이상 세상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19/2022

View: 401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여곡성 1986 다시보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감상/보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See also  국내 저가 항공사 | 국내 저비용 항공사별 특징 1편 (Feat.꿀팁) [해외여행] 75 개의 자세한 답변
한국영화 \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감상/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여곡성 1986 다시보기

  • Author: i Will Be Back Wait it For You
  • Views: 조회수 8,297회
  • Likes: 좋아요 71개
  • Date Published: 2019. 12.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tJj5eSCLKJY

[영화] 여곡성 (1986) 다시보기

다시보기 [영화] 여곡성 (1986)

크롬(chrome) 브라우저 에서 시청하세요.

▶모바일에서 영상화면을 두번연속 터치하시면 전체화면 으로 전환됩니다.◀

소나기티비 상시주소1 소나기티비.com

소나기티비 상시주소2 https://sonagitv.com

클릭시 발생하는 팝업광고는 저희와 무관합니다. (모두닫으세요)

모바일에서 바이러스관련(또는 해킹,클리너 등) 메세지및 페이지는 어플설치유도를 위한 허위광고이니 무시하세요.

(실제감염안됬습니다. 해외의 흔한광고기법입니다. 안심하세요)

1.원하시는 링크를 선택하세요. 링크마다 화질,버퍼,사운드,자막유무 모두 다릅니다.

2.재생 후 영상이 나오기 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기다리시면 재생됩니다)

3.1080p화질에서 버퍼링이 심하거나 로딩화면이 계속될 경우 720p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4.영상이 안나오실 경우 링크수정버튼을 이용해주세요. 댓글로 신청해주셔도 됩니다.

[한국영화] 여곡성 (1986) 다시보기

[한국영화] 여곡성 (1986) 4,484 1

다시보기 [한국영화] 여곡성 (1986)

다시보기는 크롬(chrome) 브라우저 에서 시청하세요. 그 외에 브라우저에선 시청이 안될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영상화면을 두번연속 터치하시면 전체화면 으로 전환됩니다.

단비무비 상시주소 단비무비.com

클릭시 발생하는 팝업광고는 저희와 무관합니다. (모두닫으세요)

모바일에서 바이러스관련(또는 해커관련) 메세지및 페이지는 어플설치유도를 위한 허위광고이니 무시하세요.

(실제감염안됬습니다. 해외의 흔한광고기법입니다. 안심하세요)

1.원하시는 링크를 선택하세요. 링크마다 화질,버퍼,사운드,자막유무 모두 다릅니다.

2.재생 후 영상이 나오기 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기다리시면 재생됩니다)

3.1080p화질에서 버퍼링이 심하거나 로딩화면이 계속될 경우 720p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4.영상이 안나오실 경우 링크수정버튼을 이용해주세요.

여곡성 (1986) 영화 다시보기 > 예전영화

최신 무료영화 다시보기 사이트에서 소개하는 여곡성 (Woman’s Wail,공포,1986) 영화 다시보기 리뷰 줄거리

폐가가 된 이경진 가문에 돈에 팔려 시집간 옥분은 첫날밤 신랑 명규가 괴상하게 죽으며 윗 동서 경란, 영숙들도 첫날밤에 과부가 된 것을 알게 된다.그런가운데 명규가 현몽하여 옥분을 광으로 끌고 간다. 광속에는 명규 삼형제의 시신이 놓여 있었고 옥분을 덮친 광인 이경진은 옥분의 몸에 손이 닿는 순간 제정신을 차리게 된다.한편 무덤속에서 출현한 월아는 신씨를 살해하고 신씨로 둔갑하여 이경진 집안으로 들어가며 들어앉은 그날부터 괴변이 속출하고 경란과 영숙은 살해된다. 옥분은 월아의 묘를 찾아가 진짜 신씨의 시체를 발견하고 옥분은 경진에게 이 사실을 알리려 하나 이미 때가 늦었고 옥분마저 죽이려는 월아에게 천민의 애환을 이야기 해주며 월아의 마음을 돌이켜 구사일생을 얻는다.

‘곡성’ 만큼 무서웠던 영화 ‘여곡성’(1986)

출처 : 영화 [ 여곡성 ]

한국 공포영화 클래식 [여곡성[을 소개한다.

첫날 밤이 고비였다. 이미 장가를 간 맏아들과 둘째 아들은 첫날 밤에 의문사하고 졸지에 두 며느리는 과부가 되어버린 터였다. 시어머니, ‘신 씨’는 이제 마지막으로 남은 셋째 아들을 지키려고 아들 대신 머슴 ‘떡쇠’와 천한 집안 출신인 ‘옥분’의 가짜 혼례를 계획한다. 하지만 셋째 아들, ‘명규’는 기어코 자신의 손으로 집안의 저주를 끊겠다며 옥분과 첫날밤을 보내다 또다시 의문사 한다. 한 맺힌 혼령의 곡소리가 가득한 이 집안에는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출처 : 영화 [ 여곡성 ]

집안의 혈통이 끊겼다며 슬퍼하던 ‘신씨’에게 옥분의 임신은 기적과도 같았다. 그 마지막 희망을 위해 신씨는 무덤을 찾아가 이제 제발 한을 풀고 극락왕생하라며 혼령을 달랜다. 하지만 그 뒤 오히려 ‘신씨’가 갑작스럽게 달라져 버린다. 자상했던 시어머니의 모습은 감쪽같이 사라지고, 마치 젊은 여인처럼 치장하며 표독스럽게 독설을 내뱉는다. 그리고 끔찍하게 살해당한 하인들의 시체가 하나씩 발견되면서 집안은 엉망이 된다.

이제 자신의 아이도 위태롭다고 여긴 옥분은 집안의 비밀에 접근하고, 결국 원혼의 존재, ‘월아’에 대해 알게 된다. 젊은 시절의 시아버지에게 무참히 살해당했던 여인, ‘월아’. 그녀는 시아버지의 아이를 임신했지만, 이 사실을 숨기려는 시아버지에게 무참히 살해당했다. 그렇게 월아는 한 맺힌 혼령이 되어 집안의 대를 끊어왔고, 이제 시어머니의 모습으로 둔갑해 임신한 옥분에게 저주의 손길을 내밀고 있었다.

출처 : 영화 [ 여곡성 ]

고리타분한 여인의 복수극처럼 보이지만. 아마도 어린시절 TV에서 작품을 접했을 40세 전후의 관객들은 [여곡성]을 ‘최고로 무서운 영화’로 기억하고 있을 것이다. 국수 가락인 줄 알고 꿈틀대는 지렁이들을 먹는 장면이나 닭의 목을 잘라 피를 마시는 장면 그리고 희번덕거리는 눈빛으로 며느리의 피를 빠는 시어머니의 모습 등은 지금 보기에도 여전히 섬찟하다. 특수효과가 쉽지 않던 시절이었기에, 오히려 날 것 그대로의 투박함이 더 무섭다.

물론 유치하고 논리적으로 허술한 부분도 많다. 옥분의 가슴팍 낙인은 왜 천하무적 레이저를 쏘는 것인지, 원한과 상관없는 집안의 며느리들과 하인들은 왜 죽어야 하는지, 시어머니는 왜 흡혈을 하는지 전혀 설명되지 않는다. 다만 자극적인 장치로만 작용한다.

흥미로운 점 역시 많은 작품이다. 언뜻 부계혈통에 매달리는 인물과 이야기 방식이 진부해 보이지만, 동시에 실성해서 광에 갇힌 시아버지와 첩의 원혼에 쓰인 시어머니는 가부장제의 몰락을 기이한 분위기로 암시한다.

출처 : 영화 [ 여곡성 ]

보통 단역이나 조연을 맡아왔던 무명의 배우들은 이 영화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다. ‘떡쇠’ 역의 이계인은 명불허전 머슴연기를 선보이고, 시아버지 역의 김기종은 구역질을 참아가며 실제로 지렁이를 먹는 연기를 했다. ‘옥분’ 역의 김윤희는 아이라인 짙은 또렷한 눈매로 강한 며느리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무엇보다 다정한 시어머니와 빙의된 여인을 오가는 석인수의 연기에 박수를 보낸다.

1967년에 데뷔한 이혁수 감독은 강수연의 데뷔작인 [핏줄](1976)을 비롯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연산군](1987) 그리고 차인표, 이정제가 출연했던 [알바트로스](1996)까지 수십 편의 영화를 만들어왔다. 주로 액션영화를 만들어왔던 그는 [여곡성]을 대표작으로 꼽지 않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여곡성]은 군더더기 없고 빠른 전개와 강렬한 이미지 연출로 한국 공포영화 클래식을 대표하는 작품이 되었다.

반가운 소식 하나, [여곡성]의 리메이크가 확정되어 현재 캐스팅 작업 중이라고 한다. 가장 악랄한 가해자이자, 가장 처참한 피해자였던 시어머니 ‘신씨’는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까? 벌써 그녀의 곡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글쓴이 김은경

여곡성 (1986)

감독: 이혁수 출연: 김기종, 서인수, 이계인, 김윤희 다른 제목: Woman’s Wail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여곡성]은 평론가들의 도움없이 자체적인 팬을 확보한 몇 안되는 옛 한국 영화입니다. 의심나신다면 인터넷을 한 번 검색해보세요. 80년대에 나온 한국 영화들 중 [여곡성]처럼 영화 파일이 많이 돌아다니는 작품이 얼마나 되나요?

[여곡성]의 명성은 어느 정도 기억과 소문에 의해 형성된 것이기도 합니다. 어린 시절 텔레비전에서 우연히 이 영화를 접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여곡성]은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영화였습니다. 영화를 접하기가 쉽지 않자 세월이 지나면서 그들이 퍼트린 소문은 점점 더 부풀어 올랐고 그만큼이나 관심도 커졌죠. 그러는 동안 영화가 컬트 팬들을 모으게 된 것 역시 자연스러운 과정이었고요.

[여곡성]은 이름값을 하는 영화일까요?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만약 이 영화를 아직도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영화라고 생각하고 계시고 그 기억을 소중히 여기신다면 다시 보지 마세요. [여곡성]은 더 이상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영화가 아니니까요. 하지만 적당한 자극과 80년대 한국 호러 영화들의 유치한 느낌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여곡성]은 여전히 재미있는 영화가 될 수 있습니다.

[여곡성]은 전통적인 [전설의 고향] 호러입니다. 몰락해가는 양반댁에 옥분이라는 처녀가 막내 며느리로 팔려옵니다. 시아버지는 실성해서 광에 갇혀 있고 아들들은 결혼하자마자 죽어나가니 결코 편하게 시집살이를 할 수 있는 곳은 아니죠. 망해가는 집안 꼴은 월아라는 처녀의 원혼 때문이었으니, 이 잘나빠진 시아버지란 작자가 젊었을 때 자기 아이를 임신한 월아를 살해했단 말이에요. 나중에 원혼을 위로한답시고 묘자리를 마련해준 모양인데 여러분 같으면 그것 가지고 성이 차겠습니까?

옥분이 시집오면서 이 집안에 약간의 희망이 들어옵니다. 옥분의 남편은 월아에게 살해당했지만 옥분은 이미 남편의 아기를 임신하고 있었거든요. 곧 부계 혈통을 이으려는 처절한 노력이 시작되고, 이를 눈치챈 월아의 귀신은 반격에 나섭니다. 시어머니를 죽이고 자신이 시어머니로 변장해 들어와 혈통을 확실하게 끊어놓으려 하는 거죠. 하지만 가슴에 卍자 낙인이 찍힌 옥분은 쉽게 상대할 수가 없군요.

[전설의 고향] 영화들이 대부분 그렇듯, 이 영화 역시 조선시대의 짜증나는 성차별적인 계급 사회에 시달리며 살아가던 여자들에게 동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입장 자체는 비교적 불분명해요. 월아의 유령은 당연한 복수를 하고 있지만 상관없는 집안 여자들과 고용인들까지 싹쓸이 하는 월아의 학살극에 그렇게까지 감정이입하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거든요. 이 영화에서 관객들이 자연스럽게 감정이입하는 대상은 새로 온 며느리 옥분입니다. 그 결과 영화는 무시무시한 팜므 파탈 월아와 전통적인 여자 주인공 옥분의 일대일 대결로 끝나게 되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는 여전히 황량합니다. 아무리 80년대식 ‘토속 섹스’와 ‘해학’을 깔아도 주인공만 빼고 전원이 몰살당하는 결말은 참으로 암담할 수밖에 없지요. 아무 죄도 없이 남의 집에서 과부로 얹혀 살다가 영문도 모른 채 죽어나가는 며느리들은 그냥 딱하기만 하고요. 그나마 통쾌한 건 시아버지가 월아 때문에 고생고생하다가 처참하게 죽어나가는 걸 구경하는 것입니다.

[여곡성]에서 가장 재미있는 설정은 원한씹는 처녀귀신의 복수담과 고부간의 갈등 이야기를 결합한 것입니다. 둘이 얽히는 건 당연하다고요? 하지만 이 영화에서는 원한씹는 처녀귀신이 변장한 시어머니인 걸요. 덕택에 이 영화의 시어머니는 젊은 여인의 욕망과 노인네의 권력을 모두 휘두르는 흥미로운 괴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여곡성]을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영화’로 기억하는 진짜 이유는 보다 단순합니다. 이 영화는 은근히 사람들의 기억에 쉽게 남는 자극적인 장면들을 많이 갖추고 있거든요. 무서운 시어머니부터 전형적인 긴 머리 처녀귀신의 스타일을 완전히 무시하고 있지요. 어느 정도 나이를 먹은 중년 아줌마가 무시무시한 뱀파이어처럼 분장을 하고 나타나 생닭의 피를 마시거나 며느리의 목을 물어 뜯으니까요. 지렁이를 국수인 줄 알고 맛있게 먹는 시아버지의 모습(쌤통이죠)처럼 징그러운 장면이나, 제목에도 나오는 여자 귀신의 흐느끼는 울음소리처럼 전통적인 [전설의 고향] 호러 요소들도 무시할 수 없고요. 깔깔거리며 신나게 볼만한 유치찬란한 장면들도 많습니다. 옥분의 가슴에서 발사되는 우뢰매 광선을 기억하세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이 영화는 텔레비전으로 봤을 때 더 무섭고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야한 장면들을 적당히 잘라버린 텔레비전 버전은 오리지널보다 덜 지루하고 작은 화면을 꽉 채운 팬앤스캔 버전 뱀파이어 시어머니의 모습은 옆에 훤하게 여백을 남긴 스코프 버전의 시어머니보다 훨씬 압도적이거든요. 원래의 화면비율을 지킨 DVD가 나온다고 해서 이 영화의 인기에 특별히 큰 도움을 줄 것 같지는 않아요. (04/10/05)

* 시어머니 귀신이 괜히 뱀파이어처럼 피를 빠는 장면이 어색하게 느껴질지 모르겠는데, 그만큼 해머 영화사의 [드라큘라] 영화들이 우리나라 호러 영화에 끼친 영향이 컸던 모양입니다. 처녀 귀신들도 모두 핑계를 만들어 뱀파이어 이빨들을 달아야 했으니 말이죠.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여곡성 1986 다시보기

다음은 Bing에서 여곡성 1986 다시보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감상/보기

  • 영화
  • 공포
  • 미스테리
  • 여곡성
  • 고전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 #감상/보기


YouTube에서 여곡성 1986 다시보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영화 \”여곡성(고전버젼)\” 감상/보기 | 여곡성 1986 다시보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