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상위 86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happycooking120180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7,396회 및 좋아요 1,14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재료 (2인분):
된장 1 Tbsp
간장 1 Tbsp
피쉬소스 1 Tbsp
식초 1 Tbsp
버터 1 Tbsp (또는 버터 1/2 Tbsp 과 식용유 1/2 Tbsp)
설탕 1 Tbsp
밀가루 1 Tbsp
물 1/2 컵 (120 ml)
다진 마늘 1~2 쪽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짜장면 직접 만들기 ! 춘장 없이 된장으로 만드는 짜장소스 레시피

안녕하세요 콩새댁입니다 . ​. 유튜브를 보다가 신기한 영상을 봤어요. 칩chip 채널에서 된장으로. 짜장면을 만드는 걸 봤는데. 그게 맛있다네요?! ​.

+ 더 읽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22/2021

View: 5908

된장 넣고 만든 옛날짜장맛 짜장면 – 세상 쉬운 맛있는 음식이야기

식용유를 종이컵으로 반컵 정도 넣고 된장과 춘장을 볶아줍니다. 거의 튀기듯 몽글몽글 뭉쳐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중 약불에서 10분 정도 볶습니다. 오래 …

+ 여기를 클릭

Source: mature-person.tistory.com

Date Published: 2/14/2022

View: 8876

집에서 춘장 어떻게 만들어요?? – 메뉴판닷컴

춘장 담그는 법은 된장과 비슷합니다. … 1. 간장을 떠내고 남은 메주를 으깨어 소금으로 간을 한다. 2. 씻어 말려둔 항아리 바닥에 소금을 약간 뿌린 다음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menupan.com

Date Published: 12/29/2022

View: 1305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15 …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된장 넣고 만든 옛날짜장맛 짜장면 – 세상 쉬운 맛있는 음식이야기. 식용유를 …

+ 여기를 클릭

Source: aseanseafoodexpo.com

Date Published: 10/10/2021

View: 2201

춘장 – 나무위키:대문

그리고 여기서 추가로 캐러멜과 조미료 등을 섞은 게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보는 검정 춘장이다. 2. 특징[편집]. 원래 중국에 있던 (중국식 된장인) 첨면장 …

See also  동양 선교 교회 분쟁 | La 동양선교교회 갈등 폭발...장로가 목사 폭행 인기 답변 업데이트

+ 더 읽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9/13/2021

View: 7581

춘장은 꼭 볶아서 드셔야 맛있습니다 – 엄마는 영양사

오늘은 춘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성분으로.. … 춘장은 된장, 고추장과 마찬가지로 ‘장류’에 속하는 발효식품입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eunicejojo.tistory.com

Date Published: 12/9/2021

View: 8923

춘장 대신 된장. 된장 짜장면 – 고선생의 놀이방 – 이글루스

결과는 성공적으로, 비록 짜장면과는 전혀 다른 맛이긴 하지만 이름을 굳이 짓는다면 된장 짜장면이네요. (‘짜장’이 장 이름이 아니라 장을 볶는다라는 …

+ 여기를 클릭

Source: masksj.egloos.com

Date Published: 12/19/2021

View: 939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 Author: happycooking120180
  • Views: 조회수 37,396회
  • Likes: 좋아요 1,146개
  • Date Published: 2018. 8.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DtRiuGwszc

된장짜장면 :: 짜장면 직접 만들기 ! 춘장 없이 된장으로 만드는 짜장소스 레시피

그리고 짜장의 검은색을 내기 위해

콩새댁 요리에서 처음 사용하는 소스가

등장했어요

바로 노두유라고 하는데요

노추라고도 불리는 이 검은 간장은

맛보다는 검은 색을 내기 위한 소스로

동파육 등의 요리에서 검은 색을 낼 때

사용하는 소스랍니다

된장 넣고 만든 옛날짜장맛 짜장면

728×90

반응형

짜장면 싫어하는 사람 찾기 힘듭니다. 배달시켜도 먹고 배달 안 되는 중국집에 직접 가서 먹기도 하고 집에서 짜장분말이나 춘장으로 집에서 만들어서도 먹습니다. 그만큼 짜장면이 좋고 맛있습니다. 집에서도 자주 해 먹는 편인데요 오늘은 조금 색다르게 짜장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로바로 된장을 넣고 만든 짜장면입니다. 남편이 된장을 넣고 만들어 먹고 싶다며 만들어준 짜장면입니다. 처음 들었을 때는 낯설고 맛이 있을지 의심이 먼저 들었지만 막상 먹어보고는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우리 어렸을때 먹던 그 옛날 짜장면의 맛과 비슷합니다. 언젠가 어디에선가 사 먹던 그 짜장면 맛이 나요. 집에서 만든 거 같지 않은 그 맛입니다. 저희는 집된장을 넣고 만들었는데요 된장의 맛에 따라서 짜장면의 맛이 달라질 수도 있겠죠. 시중에 판매하는 된장은 덜짜고 부드러워서 먹기 더 수월할 것도 같습니다. 여하튼 생각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한번 도전해보세요^^

준비한 재료는요 돼지고기 간고기 160g, 춘장 60g(크게 떠서 1숟가락), 집된장 165g, 둥근 호박 150g, 감자 1개, 양파 2개, 양배추, 대파 1대, 다진 마늘 1숟가락, 생강(마늘 크기 생강 다지기), 식용유, 설탕 3숟가락, 감자전분가루

우선 밑재료를 준비합니다. 호박과 양파, 양배추, 감자를 썰고 대파와 다진 생강도 준비합니다. 까만 춘장과 그 옆에 된장도 담아놓았습니다. 간고기도 꺼냈습니다.

식용유를 종이컵으로 반컵 정도 넣고 된장과 춘장을 볶아줍니다. 거의 튀기듯 몽글몽글 뭉쳐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중 약불에서 10분 정도 볶습니다. 오래 튀기다 보면 꾸덕꾸덕해지는 느낌이 납니다. 춘장 사이로 기름이 스며들면서 고소해집니다.

다 튀긴후에는 볶은 것을 채반에 내려 볶은 춘장 된장에서 기름을 걸러줍니다. 먼저 채반에 건저 주고 다른 일을 할 동안 기름이 빠집니다.

볶은 된장에서 걸러낸 기름은 다시 사용했습니다. 그 기름을 다시 팬에 넣고 다진 대파와 다진 생강, 다진 마늘 1숟가락, 간고기를 넣고 볶습니다.

진간장 1숟가락 넣고 볶아주다가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제일 딱딱한 감자를 넣습니다.

그리고 양파와 양배추, 호박도 넣고 볶아줍니다.

기름을 걸러낸 된장도 넣고 섞어 볶습니다. 된장도 튀기면서 색이 진해졌습니다. 된장과 춘장이 모두 까매졌어요.

설탕을 3숟가락정도 넣었습니다.

벌써 맛있는 냄새가 나면서 비주얼은 간짜장 같습니다. 이렇게 간짜장으로 그냥 먹어도 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간이 조금 세고 뻑뻑할 수 있어서 물을 더 넣고 끓여봅니다. 물을 넣지 않고 간짜장으로 먹으려면 춘장이나 된장을 조금 덜 넣어 덜 짜게 볶아주면됩니다.

끓인 물을 2컵 넣었습니다. 짜장을 볶을동안 전기주전자에 물을 끓여 부었어요. 뜨거운 물을 넣어야 얼릉 볶아지니깐요.

물을 넣어서 묽어졌으니 이제 전분물을 넣어야합니다. 감자전분가루 3숟가락을 그릇에 담고 물을 전분의 3배인 9숟가락 넣고 섞습니다. 그리고 짜장에 넣습니다.

섞으면서 끓여주니 농도가 알맞게 걸쭉해집니다.

이제 면을 삶아야죠? 생우동짜장면으로 1덩어리 덜어서 끓는 물에 넣고 삶았습니다. 무게를 재보니 172g입니다. 건면은 1인분에 100g에서 120g이지만 생면 1인분은 200g정도라고 합니다. 생면 한덩어리를 끓는물에 넣고 3~4분 삶고서 찬물에 헹굽니다. 그리고 채반에 담은 채로 국수 삶았던 뜨거운 물에 살짝 데워주었어요.

그릇에 물기를 제거한 우동을 담고 볶은 짜장 소스(된장)를 올리면 완성입니다. 오이가 있으면 채 썰어 올리면 좋습니다. 색감도 좋고 오이 향이 좋고 상큼해서 짜장과 같이 먹으면 좋더라고요. 고춧가루를 뿌려서 드시는 분도 있던데 그것도 좋고요. ^^

젓가락으로 한 입 먹어보고는 맛있다를 연발합니다. 아이들도 예전보다 짜장면이 더 맛있다고 잘 먹습니다. 아이들은 채소를 남기기 일쑤지만 저는 감사히 ㅎㅎ 채소까지 모두 먹습니다. 남편이 저만 우선 한 그릇 만들어 줬거든요. ^^ 볶은 채소도 맛있습니다. 만들어 바로 먹으니 짜장면이 뜨끈뜨끈 따뜻하고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한번 만들어보세요. 추천입니다!

2020.05.14 – [면류] – 사천 짜장면 만들기

2021.03.06 – [면류] – 춘장으로 유니 짜장 만들기

2021.04.05 – [면류] – 짬뽕 만들기 — 중국집 맛 그대로

2020.12.12 – [면류] – 짬뽕파스타, 홍가리비파스타

궁금한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맛나게 요리한 후기나 자신만의 레시피등

많은 댓글도 거침없이 남겨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728×90

반응형

춘장은 꼭 볶아서 드셔야 맛있습니다 – 춘장에 대한 모든 상식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짜장면을 만들 때 꼭 필요한 춘장, 그런데 춘장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전 국민이 사랑하는 국민음식이지만 춘장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데요. 오늘은 춘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어떤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주의할 점은 없는지, 분말짜장은 춘장과 어떻게 다른지 알려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춘장이란?

춘장은 된장, 고추장과 마찬가지로 ‘장류’에 속하는 발효식품입니다. 그리고 재료만 보면 된장과 매우 유사한데요. 원재료명을 살펴볼게요.

▶원재료명 : 정제수, 소맥분, 대두, 카라멜색소, 정제염, 주정, 종국

즉, 물에 불려서 삶은콩에 밀, 소금, 주정(술), 종국(발효균), 캐러멜 색소 등을 섞어 발효를 시키면 춘장이 만들어집니다. 된장과 차이점은 ‘캐러멜 색소’를 넣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춘장은 된장과 다르게 검은빛을 띠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카라멜색소’는 건강에 좋지 않다고 들었는데요?

네, 맞습니다. 카라멜 색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산, 알칼리, 아황산, 암모늄(암모니아) 등 한 가지 이상의 화합물이 첨가되는데요. 이 중 암모늄이 첨가되어 만들어진 캐러멜 색소에서 발암 가능 물질인 ‘4-메틸이미다졸(4-MI)이 검출되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떤 물질이 첨가되었는지 알 수가 없으므로 최대한 캐러멜 색소가 들어간 식품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왜 칼라멜색소를 넣는 것일까요?

사실 춘장의 원래 이름은 ‘첨면장’이며, 첨면장은 중국의 전통 장류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첨면장을 조금 변형시켜 ‘춘장’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중국 국적을 가진 사람이 만들긴 했지만 한국에서 살고 있는 중국인(화교)이 만들었기 때문에 최초로 만들어지고 사용된 곳은 한국이랍니다.

‘첨면장’은 원래를 적갈색이지만 2년 이상 발효시키면 빛깔이 검게 변합니다. 즉, 오랫동안 발효가 잘 일어난 첨면장만이 검은빛을 낼 수 있는 것이지요. 하지만 대량으로 첨면장을 만들 때는 오랫동안 발효를 시켜 만들기 어려우므로 일부러 검은빛을 내는 ‘캐러멜 색소’를 첨가하고 맛을 좋게 하기 위한 MSG를 첨가하면서 지금의 ‘춘장’이 생겨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춘장은 꼭 볶아서 써야 하나요?

춘장은 그대로 사용하면 쓴맛과 짠맛이 강하기 때문에 기름에 튀기듯이 볶은 후 사용하면 맛이 더 좋아집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너무 오래 튀기면 춘장이 타면서 쓴맛이 더 강해지니 주의하세요.

그럼 어떻게 볶으면 될까요?

춘장과 식용유의 비율은 1:1로 하시고 7~10분 정도 볶아주시면 됩니다. (볶은 시간은 춘장의 양에 따라 다르다는 사실!)

처음에는 센 불로 해서 볶으시고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면 중불로 줄인 후 7~10분 정도 볶아주면 됩니다.

볶을 때는 타지 않도록 주걱으로 계속 저어줍니다. 더불어 춘장이 기름과 잘 섞일 수 있도록 주걱으로 춘장을 으깨가며 저어주세요.

참! 요즘엔 볶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미리 볶아서 판매하는 춘장’도 있으니 구입 시 참고해주세요.

3. 분말 짜장은 춘장과 어떻게 다른가요?

춘장을 분말로 만든 뒤 밀가루, 설탕, 전분, 소금, 조미료 등을 섞은 것입니다. 춘장으로 짜장 소스를 만들때 춘장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설탕, 간장이나 굴소스, 전분등을 넣지요? 결국 분말짜장은 춘장으로 만든 짜장소스를 분말로 만들어 물만 넣으면 바로 먹을 수 있게 만든 간편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성분이 100% 똑같지는 않아 맛이 조금 틀리지만 편리함에 있어서는 ‘최고’입니다.

4. 짜장면에 들어가는 설탕의 양은?

짜장 소스는 만드는 사람에 따라 레시피가 천차만별이니 설탕이 얼마나 들어간다고 딱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한국인의 사람을 받는 ‘오뚜기 3분 짜장’의 예를 들어볼게요.

1팩(200g)에 무려 9g의 당분이 들어있답니다. WHO에서 권장하는 하루 당분 섭취량이 25g인 것을 감안하면 1끼에 꽤 많은 양이지요? 따라서 짜장면을 드셨다면 달달한 후식은 피해 주세요.

미리 볶아놓은 간편한 춘장 사러가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다음은 Bing에서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귀국 이사 견적 | 14년만의 귀국-해외 이사/호치민에서 한국으로 국제 이사 견적 비용 기간 상위 139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슈베르트 세레나데 가사 | [독어,영어,한글 가사] Swan Song - Serenade \"슈베르트 - 세레나데\" 백조는 죽기 전에 딱 한 번 운다고 합니다. 그런 마음을 담은 사랑의 고백 노래입니다. 32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 해피쿠킹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YouTube에서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업그레이드]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 | 된장으로 춘장 만들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