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디렉터 파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52,323회 및 좋아요 6,16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 For English subtitles, find the wheel-shaped icon in the bottom-right corner of the video and click the third button.)
안녕하세요, 디렉터파이입니다.
휴~마구마구 달려서 크리스마스 이브에 영상 올릴 수 있게 되었네요~ 여러분 행복한 크리스마스되세요!
** This video is #not_SPONSORED.
───────────────────────
●디렉터파이’s 추천템 선정기준
추천
일반 피부, 민감성 피부 추천 (민감성 주의해야 할 특정 성분은 추가적으로 멘트해요)
가끔쓸템
일반 피부는 추천.
민감성 피부는 비추천.
아쉬워요
일반 피부, 민감성 피부 모두 비추천
톱오브톱
(상대평가) 가성비, 사용감까지 좋은 제품

●이렇게 착한화장품 성분 순위 뽑고 있습니다.
1. 화장품에 쓰이는 성분 자체의 성질(좋은가, 나쁜가)
2. 화장품에 쓰이는 성분의 함량(높은가, 낮은가)
3. 화장품에 쓰이는 성분(원료)의 가격(그럴만한가, 그럴만하지 않은가)
4. 화장품에 쓰이는 성분의 일반적 루틴(매일 사용하는 제품인가, 그렇지 않은가)
5. 화장품의 각 카테고리 별 특성
(ex. 메이크업은 주의 성분 종류와 개수를 목적성에 따라 조절, 스킨케어는 보수적으로, 더마코스메틱은 가장 보수적인 기준)

●컨텐츠 순서
00:00 인트로
00:44 바디로션 구성요소
04:24 아쉬워요
06:29 추천템
11:33 임산부 튼살크림
13:42 TOP of TOP

●바디로션 리스트
빌리프 바디 봄바 – 로즈마리 250ml / 29,000원
세타필 데일리어드밴스 울트라 하이드레이팅 로션 473ml / 22,500원
엘리자베스아덴 그린티 바디로션 200ml / 25,000원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비져블리 리뉴 엘라스틱시티 부스팅 바디 모이스춰라이져 450ml / 13,900원
니베아 SOS 케어 바디로션 400ml / 16,000원
해피바스 퓨어 코튼 플라워 퍼퓸 바디로션 450ml / 14,900원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473ml / 19,000원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집중 크림 200ml / 19,900원, 500ml / 39,900원
이니스프리 마이 에센셜 바디 소프트 그린 바디 로션 330ml / 14,000원
시드물 아토로션 200ml / 7,800원
프리메라 더 릴리프 크림 포 스트레치 마크 200ml / 42,000원
EGYPTIAN MAGIC ALL PURPOSE SKIN CREAM 118ml / 55,000원
더마비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 400ml / 16,000원
아비노 스킨 릴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354ml / 19,900원
아토팜 수딩 젤 로션 120ml / 20,000원
벤튼 시어버터 앤 코코넛 바디로션 250ml / 22,000원
벨레다 카렌듈라 베이비 오일 (무향료) 200ml / 20,000원
노브랜드 패밀리케어 바디로션 490ml / 7,980원
────────────────────────
Contact us!
BLOG http://blog.naver.com/brainpi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director_pihyunjung/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핸드크림과 바디로션, 페이스로션은 차이가 있을까?

핸드크림, 보디로션, 페이스로션까지 얼핏 보기엔 다 비슷한데 왜 다르게 구분해놨을까?’ 핸드크림바디로션페이스로션차이 순수한 궁금증으로 시작한 …

+ 여기를 클릭

Source: dloginhome.tistory.com

Date Published: 2/13/2021

View: 6841

핸드크림과 로션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 아하 토큰

로션은 기본적으로 보습효과를 위해서 바르는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핸드크림, 바디로션, 페이스크림 등 부위별로 구분됩니다. 일단 핵심 성분은 차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a-ha.io

Date Published: 10/3/2022

View: 9554

핸드크림과 얼굴크림의 차이는 뭘까? – 네이버 블로그

그렇다면 보습을 많이 필요로 하는 건성피부라면 얼굴에 바디로션이나 핸드로션을 발라도 괜찮지 않을까요? 괜찮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

+ 여기를 클릭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20/2022

View: 453

로션 – 나무위키

크게 페이셜, 바디, 핸드/풋, 헤어 로션으로 나뉜다. … 약간의 차이점은 대부분의 바디 로션이 얼굴용 로션에 비해 좀 더 많은 유분(보습) 성분을 …

+ 여기에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2/10/2021

View: 5055

핸드 크림,로션 / 바디로션…차이가 뭔가요? – 뽐뿌:질문/요청

핸드크림과 로션의 차이는 제형입니다. 크림은 뻑뻑한 대신 유분이 많고 로션은 산뜻하게 바를 수 있는 대신 보습은 덜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바디로션은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ppomppu.co.kr

Date Published: 5/13/2022

View: 3823

핸드크림을 바디크림으로 써도 될까요? 그 반대는요? – 82CooK

전 핸드크림을 바디용으로 써요. 건조할때는 바디로션으로는 부족해서요. 글리세린 함량이 높은거 외엔 별차이 없지않을까..생각했네요. ㅋ. 5 …

See also  귀 연골 코수술 | 늑연골? 귀연골? 코수술전 알아둬야할 유용한 이야기 성형외과 의사들이 솔직하게 이야기 해봅니다 75 개의 자세한 답변

+ 여기를 클릭

Source: www.82cook.com

Date Published: 8/24/2022

View: 7972

얼굴에 로션 대신 핸드크림, 된다 vs 안 된다? – 헬스조선

코로나19로 인해 손을 자주 씻게 되면서 건조함을 호소해 핸드크림을 챙겨 다니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4/22/2021

View: 8955

바디 크림과 로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이 바디 크림과 바디 로션은 다른 이름을 가진 동일 제품이라고 가정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바디 크림은 건조한 피부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pongelle.com

Date Published: 5/9/2022

View: 5095

핸드크림을 얼굴에 발라도 될까? – 브런치

핸드크림도 일종의 보습제이기 때문에 바디로션, 수분크림, … 다만 손이라는 특수성에 기반하여 성분 구성 면에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3/16/2022

View: 3831

선배님 안녕하세요! 바디로션과 핸드크림의 차이가 궁금해서 …

페잉 거의 비슷하지만 손발 피부는 보습성분을 잘 흡수하는 구조가 아니라서 핸드크림은 질감만 괜찮으면 좀 싼 원료로 만들거나 물을 많이 넣어도 돼요. 보디로션은 …

+ 여기에 표시

Source: peing.net

Date Published: 9/14/2022

View: 332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 Author: 디렉터 파이
  • Views: 조회수 652,323회
  • Likes: 좋아요 6,162개
  • Date Published: 2019. 12. 2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59L6uor2uw

핸드크림과 바디로션, 페이스로션은 차이가 있을까?

요즘 날씨가 건조해 필자는 온몸 가득 보습제를 바르고 다닙니다. 오늘도 출근 전에 따뜻한 물로 샤워하고 나와 크림을 발랐는데요.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핸드크림, 보디로션, 페이스로션까지 얼핏 보기엔 다 비슷한데 왜 다르게 구분해놨을까?’

순수한 궁금증으로 시작한 포스팅이다

처음에는 상업용 구분이라 생각하고 넘겼는데요. 출근해서도 계속 그 의문이 가시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것저것 자료를 살펴봤습니다. 그 결과 깜짝 놀랄만한 사실을 발견했어요. 이들은 상업용으로만 구분된 게 아니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말씀드려도 믿음이 부족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본인들이 구매한 세트는 향도 성분도 비슷하게 나와 있을 것이기 때문이죠. 사실 잘 찾아내신 거예요. 대부분 성분이 비슷하거든요. 여기서 목, 얼굴에 바르는 페이스크림이나 아이크림에는 비싼 항산화 성분이 첨가되어 있을 수 있으니 그 부분은 예외로 하기로 해요. 아직 어벙벙하시다고요? 몸에 페이스크림을 발라도 되냐고요? 네, 맞아요. 정답은 Yes! 성분이 비슷하다니까요?

이제 뭐 하나 모자라도 걱정없다.

그럼 성분도 비슷하다면서 왜 용기도 다르고 사용하는 범위도 구분해놨을까요? 그건 각각의 ‘제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피부는 부위마다 두께, 세포 크기, 모공 크기가 달라 그에 맞는 제형의 화장품을 발라야 효과적입니다. 이를테면 손의 피부를 예로 들어볼게요. 손은 열과 거친 사물에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특성과 용도상 모공도 적고 땀샘도 별로 없죠. 고로 손이 화장품을 흡수하려면 그것의 농도가 아주 짙어야 합니다.

반면 얼굴은 비교적 피부가 얇습니다. 다양한 표정을 짓고 표현하느라 계속 운동을 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돌출된 기관들이 많이 드러나는 곳이기 때문인 것 같아요. 얇은 피부에는 적당한 농도의 로션만 발라도 잘 스며들겠죠? 유화제나 점도증가제 등의 기름기가 많아 모공을 막으면 오히려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고로 모이스처라이저나 페이스로션은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농도를 낮춰 제조합니다.

몸에 바를 것을 얼굴에만 안 바르면 되겠다

요즘은 샴푸도 바디워시와 따로 구분하지 않는 우xx 같은 제품이 있듯, 크림도 전신용이 있습니다. 따로 ‘나는 바디용이야’, ‘나는 얼굴용이야’, ‘나는 손에만 발라야 돼’라고 구분하지 않는 로션들을 마트나 백화점에서 가끔 보셨죠? 그건 어디에나 발라도 될 정도로 순하다고 합니다. 다만 좀 더 스스로를 가꿔야겠다 생각이 드신다면, 부위별 내 피부의 성질에 맞춰 보습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이왕 쓴 김에 조사하다가 흥미로운 사실 하나를 더 발견해서 참고사항으로 하나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보시고 페이스 스킨이랑 로션을 구분하는 이유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이것들 역시 점성과 탄성의 차이만 있을 뿐 성분은 같습니다. 그 말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냥 로션 하나만 바르셔도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오히려 이것저것 덧바르다가 피부가 더 손상될 수 있습니다. 스킨 다음에 로션 꼬박꼬박 바르는 민족은 세상에 별로 없습니다. 그거야말로 상업용 구분인 거죠. 유용했나요? 그럼 즐겨찾기하시고 종종 블로그에 방문해 주세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안녕!

핸드크림과 로션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로션은 기본적으로 보습효과를 위해서 바르는 제품입니다. 최근에는 핸드크림, 바디로션, 페이스크림 등 부위별로 구분됩니다.

일단 핵심 성분은 차이가 없습니다. 모두 피부에 바르기 위해 만들어 진 물건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부위를 구분한 이유는 좀 더 부위에 맞게 성분을 조정했기 때문입니다.

피부는 부위에 따라 특성이 다릅니다. 피부의 두께, 피지선, 모공 등등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과 얼굴을 비교하면 손이 좀 더 피부가 두껍고 모공도 적으며, 피지선도 적습니다. 때문에 핸드크림은 얼굴과 똑같은 보습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농도가 진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농도가 진해서 유분이 과해져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합니다.

페이스 크림이나, 전신을 다 바를 수 있는 로션은 농도가 약해서 어디에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핸드크림과 얼굴크림의 차이는 뭘까?

손에 바르는 로션과 얼굴에 바르는 로션을 우리는 구분해서 씁니다. 그런데 과연 이 둘 사이에 차이는 무엇일까요?

뭔가 성분이 다를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성분 상의 차이는 전혀 없습니다.

심지어 발에 바르는 크림조차도 얼굴용과 성분이 똑같습니다.

모이스처라이저는 얼굴, 눈, 목, 손, 몸, 발 등 부위별로 세분화되지만 사실 성분은 같습니다.

다만 값비싼 노화방지 성분이나 항산화성분은 좀처럼 핸드크림이나 발크림에 넣지 않는다는 점만 다를 뿐입니다.

나이의 변화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게 얼굴이니 얼굴에 그만큼 더 많이 투자해야 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단지 보습용으로 제품을 산다면

괜히 비싼 얼굴용 제품을 바르지 말고 그냥 대용량 바디크림이나 핸드크림을 발라도 되는 걸까요?

이에 대한 제 대답은, 그래도 되지만, 그러지 말라는 것입니다.

피부는 부위 별로 두께와 세포의 크기, 모공의 크기 등이 모두 다릅니다.

각기 다른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에 그렇게 설계된 것입니다.

얼굴은 표정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피부가 두꺼울 수 없습니다. 사회생활을 하려면 사람들의 말에 환하게 웃고, 찡그리고, 재미 있는 표정을 짓거나 때로는 화난 표정을 지어야 합니다. 자신의 심리상태를 얼굴로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얼굴 피부는 얇게 설계되었습니다.

대신에 어쩔 수 없는 잔주름을 갖게 된 것이지요.

반면에 손 피부는 사물을 꽉 쥐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래서 차갑고 뜨거운 것, 거친 것도 어느 정도 감당할 수 있도록 두껍고 잘 당겨지는 피부를 가지게 되었지요. 이것을 잘 해내기 위해 손 피부는 땀도 잘 흘리지 않습니다. 얼굴이 모공이 가장 많고 땀샘분포가 많은 것에 비해 손 피부는 모공도 적고 땀샘분포도 매우 적습니다. 그 결과 화장품을 발랐을 때 성분을 흡수하는 능력이 얼굴보다 많이 떨어집니다.

바로 이런 차이 때문에 손은 얼굴보다 좀 더 진한 농도의 보습제를 필요로 합니다. 반면에 얼굴은 피부가 얇고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너무 진하면 부담스럽습니다. 게다가 유화제, 점도증가제 등의 기름성분이 모공을 막을 경우 여드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얼굴용 모이스처라이저는 가벼운 농도로 만들어 잘 펴발라지고 빠르게 흡수되어야 합니다.

결국 핸드로션과 페이스로션의 차이는 농도의 차이일뿐입니다. 그렇다면 보습을 많이 필요로 하는 건성피부라면 얼굴에 바디로션이나 핸드로션을 발라도 괜찮지 않을까요?

괜찮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 뾰루지 등이 전혀 나지 않는 건성피부라면 괜찮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100% 괜찮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여드름이 난다 안 난다 확신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여드름을 일으키기는 것은 성분이 아니라 기름의 양이기 때문입니다. 농도가 진할 수록 뻑뻑해서 바르기도 힘들고 바른 후의 느낌도 미끄덩하며 겉으로 보기에도 번쩍거려서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손에 바를 때에는 아무렇지도 않지만 얼굴에 바르면 이런 단점이 도드라집니다.

그래서 똑같은 성분으로 만듦에도 불구하고 핸드로션과 페이스로션은 구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전신용으로 판매되는 순한 로션들(존슨앤존슨, 니베아, 세타필, 바세린 등)은 얼굴에 발라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몸에 바르려고 구입한 세타필 로션을 얼굴에도 바르는데 아무 문제가 없더군요.

하지만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핸드로션과 페이스로션을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 되어야 합니다.

화장품비평가 최지현

30초의 남자사람입니다~

겨울이 다가오는 이시점에서~여름엔 손을 씻고 뭔가를 안발라도 그럭저럭 견딜만 했는데

조금 서늘해진 지금은 벌써부터 손을 씻고 뭔가 안바르면 살짝씩 티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손에 바를꺼를 구입하려구 하는데, 찾아보다 보니.

핸드크림/핸드로션 이 따로 있더라구요.

이것만으로도 헷갈리는데, 회사에서 쓸꺼고, 설계일을 하는터라 생산현장을 자주 왔다갔다 해서 손도 자주 씼는데

작은 핸드전용(?)을 사려니 감당이 안될꺼같아서, 바디로션으로 때울까…도 생각중인데…

일단, 핸드 크림,로션,바디로션 이 차이점이라도 알고싶어서요~~ㅎㅎ

아,그리고…자주사용하는데..바디로션발라도 괜찮겠죠?

(상대적으로 저렴한거 같아서…ㅎ)

핸드크림을 바디크림으로 써도 될까요? 그 반대는요? ::: 82cook.com

손에 그렇게 자주 바르지도 않아서

이렇게 써도 괜찮겠죠?

얼굴에 바르는 크림은 너무 비싸니 몸에다 바르긴 아깝고…

근데 핸드크림 바디크림 풋크림은 뭐가 그리 다른걸까요?

반대로 바디크림이나 핸드크림 풋크림 등을 얼굴에 바르면 얼굴에 탈나는걸까요? 궁금해요 ㅋㅋ

가벼운 느낌 나는 핸드크림을 팔이나 다리에 좀 발라보려는데요

얼굴에 로션 대신 핸드크림, 된다 vs 안 된다?

얼굴에 로션 대신 핸드크림, 된다 vs 안 된다?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핸드크림을 얼굴에 바르면 뾰루지가 나기 쉽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코로나19로 인해 손을 자주 씻게 되면서 건조함을 호소해 핸드크림을 챙겨 다니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이 핸드크림을 꼭 손에만 발라야 할까? 얼굴에 바르면 안 될까?

답은 얼굴에 바르면 ‘트러블’이 생기기 쉬워 되도록 바르지 않는 게 좋다는 것이다. 얼굴에 바르는 기초 화장품과 핸드크림이 따로 만들어진 이유는 부위에 따라 피지선(피지를 분비하는 곳)​의 분포 등 특징이 다르기 때문이다. 손은 얼굴에 비해 피지선이 적고 손바닥엔 피지선이 아예 없다. 그래서 쉽게 건조해진다. 손이 건조해지는 걸 막기 위해 핸드크림에는 유분이 많이 함유돼 있고,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피막제 성분도 많이 들었다. 얼굴엔 피지선이 많아서 원래 유분기가 있는 편인데, 여기에 핸드크림을 바르면 유분이 과다해져서 모공이 막히고 뾰루지가 날 수 있다. 또, 핸드크림엔 대부분 향료가 많이 들어간다. 손보다 민감한 얼굴 피부에 향료가 닿으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반대로 얼굴에 바르는 로션이나 크림을 손에 바르는 것은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다만, 유분기가 적기 때문에 손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려면 더 자주 발라야 한다. 일부 얼굴에 바르던 값비싼 영양크림을 손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큰 효과가 없다. 얼굴용 영양크림에는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같은 고급 보습 성분이 많다. 이런 성분은 피부에 스며들어 수분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손은 얼굴보다 피부가 두꺼워 이런 보습 성분이 피부 속으로 충분히 침투하지 못한다. 스며들려면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만, 손으로 물건을 만지거나 다른 활동을 하면 보습 성분이 스며들기 전에 닦여 없어지기 쉽다.​

바디 크림과 로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결과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방금 추가한 항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제품 이나 변형을 선택 하십시오.

최근에 추가

방금 추가한 항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제품 이나 변형을 선택 하십시오.

핸드크림을 얼굴에 발라도 될까?

핸드크림은 손에 바르는 보습제인데요. 주로 보습과 갈라짐 개선을 목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핸드크림도 일종의 보습제이기 때문에 바디로션, 수분크림, 에센스 등 과 본질적으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손이라는 특수성에 기반하여 성분 구성 면에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핸드크림 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최초의 제품은 1924년 Pacquin이라는 회사에서 나왔습니다.

이 크림은 의사나 간호사를 위한 핸드크림을 표방하였는데요. 병원 근무자들은 30분에 한번씩 손을 씻기 때문에 손이 건조해지거나 예민해질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이러한 업무적 특성을 고려하여 손에 대한 특별한 관리를 목적으로 나온 것이 바로 펙퀸의 크림이죠. 이 브랜드는 여러 회사를 거쳐 현재 존슨앤존슨에서 소유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현재 시판되고 있지는 않은 상태 같습니다.

그 이후로 1950년대 체코에서 피부과의사에 의해 블루칼라 노동자들의 거칠어진 손을 관리할 목적으로 출시된 인듈로나라는 브랜드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초기 핸드크림은 손이 거칠어지기 쉬운 업무환경에 노출된 의료직군, 군인, 블루칼라 노동자 등 직업적 세그먼트를 공략하는 측면이 강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서는 보습제, 로션 등을 부위에 상관없이 얼굴, 몸, 손, 발 구별없이 사용하다가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면서 부위별 특성에 따라 보다 특화된 스킨케어 제품들로 분화되어 나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습제에 포함되는 성분을 카테고리를 나누면 수성부, 유성부, 계면활성제, 색소, 향료, 고분자, 기능성성분 크게 7가지 범주로 구분하게 되는데요.

수성부와 유성부는 물과 기름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계면활성제는 물과 기름을 서로 잘 섞일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수성부와 유성부의 비율에 따라서 물이 더 많을수록, 묽은 에센스 제형을 나타내고 유성부 비율이 높아질수록, 로션, 크림 등 점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여기에 고분자 성분들로 점도를 조절하거나, 발림성을 개선한다든지 제품의 사용성을 향상시키게 됩니다. 기능성성분에는 보습 성분, 미백성분, 자외선차단 등 피부에서 여러 가지 효능을 발휘하는 성분들로 구성됩니다.

이 7가지 성분 카테고리를 이리저리 구성해서 여러가지 형태와 효과를 가진 제품들이 탄생하게 됩니다.

수분크림, 에센스, 바디로션, 핸드크림 등은 본질적으로 비슷하면서도 어디에 더 중점을 두는지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것이죠. 때문에 몸에 쓸 걸 손에 못 쓴다든지 얼굴에 쓰는걸 몸에 못 쓴다든지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조금 더 적합한 제형 타입을 쓰면 스킨케어에 보다 효과적이다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핸드크림은 몸이나 얼굴에 바르는 로션과 무엇이 다를까요? 이걸 이해하려면 일단 손이라는 부위의 특수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좀 해야합니다.

손은 하루 종일 사용하는 부위적 특성이 있습니다. 계속 사용하고 외부와 잦은 접촉이 이뤄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여러 자극에 지속적으로 노출됩니다.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갈라지고 민감해질 여지가 많은 부위입니다.

이를 보호하기 위해 손바닥 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서 두껍게 설계되어 있기는 합니다. 그럼에도 손은 피부건조와 피부염의 가능성이 높은 부위입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자주 씻기 때문에 피부장벽이 지속적으로 약해지고 더해서 여러가지 물리, 화학적 자극들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핸드크림은 보습에 조금 더 특화되어 있습니다. 나아가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는 성분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성 성분이 많아 쫀쫀한 크림 제형을 보이고 오클루시브 방식의 보습 기능에 충실한 편입니다.

핸드크림의 선택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보습력과 끈적거림의 밸런스라고 하는데요. 자칫 보습에 많이 치중할 경우에 오일 성분들로 인해 끈적거림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보습력을 보이면서도 끈적거림을 최소화한 제품이 인기를 끄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손에 바르는 제품이다보니 향도 구매 결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편입니다.

국내에서는 2천년대 초중반까지는 뉴트로지나의 핸드크림이 인기를 끌다가 2012년 독일계 브랜드인 카밀이 국내 수입된 이후로 카밀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밀의 경우에는 핸드크림 제품 안에서도 10여개의 다양한 라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보습력이 강하고 쫀쫀한 제형부터, 라이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까지 다양합니다. 어떤 제품이 가장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운데요. 각자의 여건에 따라 적합한 방식을 찾는게 바람직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환자들을 자주 대하기 때문에 손을 자주 씻을뿐 아니라 알콜 소독도 잦은 편입니다. 한 시간 안에도 여러번 손을 씻는 경우라면 그때마다 헤비한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가벼운 제품으로 시시때때로 바르는 편이 더 나을 것입니다.

활동중인 낮에는 라이트한 제품을 쓰고 밤에는 보습력이 좋은 인텐시브 제품으로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날씨가 춥고 건조한 겨울에는 조금 더 보습력이 높은 제품을 사용하는 식으로 계절에 따라 제형을 조금 달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밀에서 나오는 제품 가운데 고보습 제품들에는 우레아 5%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우레아는 대표적인 자연보습인자 가운데 하나로 보습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손과 발에 사용하는 보습제에 우레아가 함유되어 보습력을 강화시킨 제품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 우레아에 대해서는 나중에 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핸드크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으로 보기:

https://youtu.be/RCETfdp9eKM

선배님 안녕하세요! 바디로션과 핸드크림의 차이가 궁금해서 여쭤보려 왔어요! 보습력에 차이가 많이

#페잉 거의 비슷하지만 손발 피부는 보습성분을 잘 흡수하는 구조가 아니라서 핸드크림은 질감만 괜찮으면 좀 싼 원료로 만들거나 물을 많이 넣어도 돼요. 보디로션은 일단 용량 때문에라도 고급 원료(고가 식물성 오일 등)를 쓰면 단가가 마구 올라가요. 둘 다 보습력은 원하는 대로 조절 가능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다음은 Bing에서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남자 목티 코디 | 남자가 꼭 있어야 하는 아이템!! 블랙 터틀넥 고르는 팁 \U0026 브랜드추천 [깡스타일리스트] 빠른 답변
See also  미국 부동산 앱 | 미국 부동산시세 , 웹사이트로 알아보기 165 개의 자세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 디렉터파이바디로션
  • 바디로션추천
  • 임산부바디로션
  • 임산부튼살크림
  • 바디로션탑오브탑
  • 바디오일추천
  • 지성피부바디로션
  • 건성피부바디로션
  • 몸드름바디로션
  • 촉촉한바디로션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YouTube에서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ng) 성분, 촉촉 🏆바디 로션 피부타입별 TOP은? 가성비갑 추천템 찾음 by 디렉터파이 | 핸드크림 바디로션 차이,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