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53 개의 자세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다독이는 밤 Reading-friendly Night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589회 및 좋아요 20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설치 과정
  1. 킨들 시리얼 넘버를 확인합니다. ​ …
  2. 킨들 시리얼 넘버에 맞는 다운그레이드 펌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 …
  3. 킨들에 다운그레이드 펌웨어를 설치합니다. ​ …
  4. 킨들 기종에 맞는 안드로이드 펌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Table of Contents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아마존에서 킨들 베이직을 구매했습니다.
국내 리더기 ‘크레마’가 있음에도 구입한 이유는 영어 공부 때문인데요^^;
킨들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시즌, 원서 사전 활용법, 크레마와의 장단점 비교,
왠만한 책은 다 있는 원서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까지 실속 정보들을 공유합니다.
✔️한영사전은 킨들에 내장되어 있지 않아요. 따로 다운 받아서 킨들에 넣어야 합니다.
무료 원서 다운로드
https://b-ok.cc/
칼리브레
https://calibre-ebook.com/
#킨들 #kindle #이북리더기 #영어공부
블로그
https://m.blog.naver.com/itsk2h​​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aiwriter/​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킨들 보이지 안드로이드 설치 – 네이버 블로그

보이지 안드로이드 설치. ​. 안드로이드 펌웨어는 탈옥된 상태라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펌웨어 5.8.7 이전 버전은 다운그레이드로 5.8.8 이상 버전은 …

+ 여기에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7/1/2022

View: 7932

킨들 오아시스 안드로이드 – 클리앙

킨들 나날이 발전하고 있네요. 옛날 페이퍼화이트 바로 전 모델 쓰고 있는데 부럽습니다. ppen.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clien.net

Date Published: 6/26/2022

View: 7079

킨들 오아시스1 시리얼 탈옥 – mindsoap.net

킨들 오아시스1 왼쪽건 타오바오에서온 안드로이드버전, … 얼마전에 미개봉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구매해서 보니까 그 신품킨들펌웨어의 버전은 탈옥 …

+ 더 읽기

Source: mindsoap.net

Date Published: 4/2/2021

View: 7795

내가 써본 eink 전자책 리더기들

아마 초반의 첫 킨들 페이퍼 화이트. … 안드로이드가 설치되어서 구했었는데, 안드로이드 사용성에는 제약이 많아서 많이 사용을 못했다.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andi.tistory.com

Date Published: 9/11/2021

View: 6325

아마존 킨들 시리즈 – 나무위키

(킨들 페이퍼화이트 5는 5GHz를 지원한다.) … 2011년 7월 아마존에서는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컬러 E북 떡밥이 농후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5/2/2021

View: 7523

[이북리더기 글 타래] 아마존 킨들 페이퍼화이트 3세대 사용

2015년 6월 출시된 All New Kindle Paperwhite, 킨들 페이퍼화이트 3세대라 불리는 제품을 구입했다. … 안드로이드 8.1 버전.

+ 여기에 보기

Source: haerang.tistory.com

Date Published: 11/7/2021

View: 5288

[지름신고2]아마존 킨들 오아시스 간단 사용기

처음 열어보고 전에사용하던 킨들 페이퍼화이트3와 비교해보니 속도나 반응속도가 전체적으로 많이 향상된걸 … 기기자체에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해야될듯합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m.todaysppc.com

Date Published: 9/17/2022

View: 939

마음껏 책읽는 한 가지 방법, 리디셀렉트

킨들 페이퍼화이트4도. … 한동안 전자책의 흐름을 놓쳤는데 킨들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리디북스나 크레마 어플을 설치할수도 있다니 놀랍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arkschina.tistory.com

Date Published: 4/25/2022

View: 7047

아마존 올-뉴 킨들 페이퍼화이트 4 Wi-Fi 8GB (해외구매) – 다나와

요약정보 : 전자책 / 출시OS: 파이어OS / 화면정보 / 15.24cm(6′) / 전자잉크 / 300ppi / 60Hz / 프로세서 / 메모리 / 내장:8GB / microSD미지원 / 네트워크 / Wi-Fi …

+ 여기를 클릭

Source: prod.danawa.com

Date Published: 5/7/2022

View: 590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 Author: 다독이는 밤 Reading-friendly Night
  • Views: 조회수 14,589회
  • Likes: 좋아요 209개
  • Date Published: 2021. 4. 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Lee_cs-feQ

킨들 안드로이드 버전 구매

킨들 안드로이드 버전 구매

혜정소원파파님의 글을 읽고 킨들 안드로이드 버전 구매와 관련해서 인터넷을 검색해봤습니다. 인터넷 검색만으로 작성된 글이라 부정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동작 영상 -> https://v.youku.com/v_show/id_XMTU5MzkyMjY0OA

판매처:

킨들 안드로이드 버전은 중국 인터넷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판매 상점 -> https://xiaoluayi.taobao.com/

인증번호 구매 -> https://item.taobao.com/item.htm?spm=a1z10.1-c-s.w4004-432736391.4.4d4376baC9eY6F&id=561327413590

인증번호 구매 -> https://item.taobao.com/item.htm?_u=i1s5vni2db41&id=523761990922

구매 방식:

구매는 탈옥 가능한 킨들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눠집니다.

1. 인증 번호 구매 (비용 3만원)

탈옥 가능한 킨들이 있다면 인증 번호만 구매하면 됩니다. 탈옥 파일과 안드로이드 펌웨어는 인터넷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펌웨어를 설치하고 구매한 인증 번호를 입력해 판매자로부터 인증 과정을 거치면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킨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 -> http://cafe.naver.com/ebook/451963

2. 킨들 구매 (비용 30만원)

탈옥 가능한 킨들이 없다면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킨들을 구매해야 합니다. 구 오아시스 기준으로 기기 값, 배송비, 통관 비용을 포함해 30만원 정도 듭니다. 펌웨어 5.8.8 이상 탈옥할 수 없는 킨들은 설치가 안 되는 것으로 볼 때, 낮은 펌웨어로 출시되었던 재고 물품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해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 -> http://cafe.naver.com/ebook/448694

안드로이드 설치 가능한 킨들

지원 기종: 페화 2, 3, 보이지, 오아시스, 킨들 기본형 8세대(2016년), 킨들 기본형(2014년)

* 일본 출시 페화 3, 32gb 망가 버전 제외

지원 펌웨어: 5.8.8 미만(탈옥 가능한 5.8.7~버전까지만 지원됩니다)

* 킨들 기본형 8세대(2016년)는 펌웨어 5.9.0 버전까지 지원되지만, 안드로이드 싱글 부팅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탈옥 되어 있는 기기는 펌웨어가 5.8.8보다 상위 버전이라도 펌웨어 버전에 관계 없이 안드로이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되는 펌웨어 버전: 안드로이드 4.4.2, 킨들 5.8.11

안드로이드와 킨들 듀얼 부팅 펌웨어를 설치할 경우 2기가 이상의 설치 공간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펌웨어 5.9.6 설치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5.9.6 버전으로 설치해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치 과정

설치법(중국어) -> http://kdroid.org/firmtest/droid/droid.190415/doc/1.%E9%99%8D%E7%BA%A7%E5%88%B7%E6%9C%BA.html

킨들용 안드로이드 펌웨어와 설치에 필요한 드라이버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설치를 마치고 기기를 활성화하려면 판매자에게 구매한 12자리 인증 번호가 필요합니다.

설치 과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킨들을 공장출시버전 펌웨어로 다운그레이드하고 탈옥을 한 다음 안드로이드 펌웨어를 설치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1. 킨들 시리얼 넘버를 확인합니다.

시리얼 넘버는 킨들 화면 -> menu -> settings -> menu -> device Info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의 앞 4 ~ 6자리 번호가 필요합니다. (예: 오아시스 = G0B0GC)

2. 킨들 시리얼 넘버에 맞는 다운그레이드 펌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링크 -> http://kdroid.org/firmtest/droid/droid.190415/

3. 킨들에 다운그레이드 펌웨어를 설치합니다.

다운그레이드 펌웨어 파일을 킨들로 복사합니다.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보이는 곳)

USB 케이블이 연결 된 상태에서 킨들 전원 버튼을 누릅니다.

전원 버튼을 20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원 램프가 주황색으로 5번 깜빡이고 재부팅이 시작됩니다.

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재부팅이 완료되길 기다립니다. 재부팅은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여러번 반복되고 시간이 걸립니다.

킨들 화면이 켜지면 다운그레이드 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합니다.(Menu -> Settings -> Menu -> Device Info)

*참고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방법 -> https://blog.naver.com/fe26aes/221467972763

4. 킨들 기종에 맞는 안드로이드 펌웨어를 다운로드합니다.

펌웨어 5.8.11 버전 -> http://kdroid.net/

1.安卓系统固件(안드로이드 부팅 버전):http://182.254.232.41/firmware/droid/

2.原生,双系统(안드로이드 + 킨들 듀얼 부팅 버전):http://182.254.232.41/firmware/kindle/

안드로이드만 설치해 사용하려면 1번에서 다운로드하고, 안드로이드와 킨들 듀얼 부팅을 사용하려면 2번에서 다운로드합니다.

펌웨어 5.9.6 버전 -> http://182.254.232.41/firmtest/kindle/kindle.180421.5.9.6/

5.8.11 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하다 나중에 5.9.6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도 되고, 아니면 처음부터 5.9.6 버전을 설치해 사용해도 됩니다.

5. PC에 안드로이드 펌웨어 설치에 필요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드라이버는 안드로이드 펌웨어 -> 2.USB驱动 -> driver 폴더에 들어 있습니다.

PC에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32 비트 시스템: 2.USB driver -> driver -> DPInst_x86.exe

64 비트 시스템: 2.USB driver -> driver -> DPInst_x64.exe

실행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6. 설치 유틸을 실행합니다.

fastdownload.exe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프롬프트 창이 실행됩니다.

이 창에서 안드로이드로 부팅되는 킨들이 인식되면 설치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미리 유틸 창을 실행해두고 다음 과정을 진행하면 킨들이 부팅하는 과정에서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7. 킨들을 탈옥합니다.

탈옥에 필요한 main-htmlviewer.tar.gz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펌웨어 5.8.11 -> http://182.254.232.41/firmware/kindle/kindle.180121/tools/

펌웨어 5.9.6 -> http://182.254.232.41/firmtest/kindle/kindle.180421.5.9.6/tools/

main-htmlviewer.tar.gz 파일을 킨들로 복사합니다. (usb로 연결한 상태에서 보이는 곳)

킨들을 컴퓨터에서 안전하게 제거 기능을 사용해 연결 해제합니다.

* usb 케이블이 연결된 상태입니다.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야 킨들이 부팅되는 과정에서 설치 유틸이 킨들을 안드로이드 기기로 인식합니다.

* 안전하게 제거 기능으로 킨들 연결이 해지되지 않는다면 아래 유틸을 받아 킨들 드라이버를 삭제합니다.

링크 -> https://www.nirsoft.net/utils/usb_devices_view.html

USB 디바이스 뷰 유틸을 실행하면 USB 포트에 연결 된 또는 연결되었던 기기들을 보여줍니다. 아마존 킨들로 연결된 항목을 선택하고 상단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 삭제합니다. 드라이버를 제거하면 킨들 연결이 끊기고 충전 화면이 홈 화면으로 바뀔 겁니다.

* 이 방법으로도 킨들 연결이 해지되지 않는다면, 일단 케이블을 빼고 탈옥 과정을 진행합니다. 탈옥을 마친 후 킨들을 다시 컴퓨터에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20초 정도 눌러 강제 재부팅 해 안드로이드 설치 유틸에서 인식되는지 확인합니다.

킨들 홈 화면에서 검색창에 ;installHtml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첫 글자는 세미콜론입니다. l은 L의 소문자입니다. H는 대문자로 입력합니다.)

킨들이 재부팅됩니다.

* 부팅이 진행될 때 킨들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 설치 과정으로 넘어가지 않는다면 다시 main-htmlviewer.tar.gz 파일을 킨들에 복사하고 부팅 과정을 다시 진행해보세요.

8. 안드로이드 펌웨어를 설치합니다.

킨들 보이지 안드로이드 설치

안드로이드 상태에서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MTP USB 장치로 인식됩니다.

컴퓨터 -> 하드디스크 -> IMX6SL -> 내부저장소 폴더가 저장 공간입니다.

MTP USB 장치가 인식되지 않아 내부저장소 연결이 안 될 경우 드라이버를 수동으로 설치해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참고 -> http://wooruru.tistory.com/395

이 방법으로 안 되는 경우 기기가 컴퓨터에 연결된 상태에서 기기 화면을 아래로 밀면 위 사진처럼 연결 옵션을 바꿀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연결 방식을 카메라로 바꿔보세요.

추가할 책이나 앱은 내부저장소 폴더에 넣은 후 기기를 컴퓨터에서 연결 해제합니다.

처음 설치할 웹으로 한글 키보드 앱을 Download 폴더에 추가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에는 파일탐색기 앱과 기본 뷰어 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ES 파일탐색기를 실행합니다.

즐겨찾기에 추가된 Download 폴더로 이동합니다.

한글 키보드 apk 파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차단되는 경우 설정 메뉴로 이동해 ‘알 수 없는 출처의 앱 설치 허용’을 체크해줍니다.

메뉴 -> 언어 설정으로 들어가서 키보드를 설치한 한글 키보드로 변경합니다.

앱 다운로드 https://apkpure.com/

구글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앱을 검색한 후 apk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로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카페 자료실에서도 이북용 앱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기기에 설치하지는 마세요.(설치가 안 될 것 같지만요…)

용량을 많이 차지하고 메모리가 부족해집니다.

크레마 https://apkpure.com/new-%ED%81%AC%EB%A0%88%EB%A7%88-crema-lunar/com.keph.crema.lunar/versions

리디북스 https://apkpure.com/%EB%A6%AC%EB%94%94%EB%B6%81%EC%8A%A4-1%EB%93%B1-%EC%A0%84%EC%9E%90%EC%B1%85-%EC%84%9C%EC%A0%90-ridibooks-ebook/com.initialcoms.ridi/versions

중국어 앱은 다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앱 설정 메뉴에서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3) 화면보호기 변경

기기 해상도에 맞는 그림 파일을 만듭니다.

크기 -> 1448 × 1072

형식 -> JPG, PNG

그림 파일을 기기로 복사합니다.

그림 파일을 내부저장소 -> wallpaper 폴더에 복사합니다. 폴더가 없으면 먼저 wallpaper 폴더를 만듭니다.

추가하는 그림 파일은 10개 이하여야 합니다.

화면보호기에 그림 파일을 적용합니다.

하단 도구 모음 -> 가운데 메뉴 -> eink settings -> display -> ‘wallpaper’ 클릭하면 그림 파일이 업데이트 됩니다.

그림 파일을 지우려면 ‘exit’를 클릭합니다.

4) 킨들 <-> 안드로이드 전환

안드로이드에서 킨들로 전환하려면 중앙 메뉴 -> eink setting -> start kindle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기가 꺼진 후 전원 버튼을 눌러 다시 기기를 켜면 킨들로 부팅합니다.

킨들에서 안드로이드로 전환하려면 킨들 -> 메뉴 -> 재시작(restart)을 선택합니다. 재부팅 과정을 거쳐 안드로이드 시스템으로 부팅합니다.

5) 기타

아마존 계정에 로그인하고 책을 다운받을 수 있지만 아마존 공식 펌웨어로는 업데이트가 안 됩니다. 중국 판매자가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는 이상 5.9.6 버전을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마찬가지입니다. 킨들은 판매자가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버전은 5.12.2입니다. 안드로이드는 4.4.2 버전에서 더 이상 업데이트는 없을 듯합니다.

안드로이드 펌웨어는 언제든 삭제하거나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킨들 하나만 설치한다거나 다시 두 개 모두 설치한다거나 하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설치시 추가 인증 과정은 거치지 않습니다.

아마존 킨들로는 복구가 안 됩니다. 안드로이드 설치 시 부트로더가 변경돼 아마존 펌웨어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킨들 안드로이드 설정

교촌 -> https://cafe.naver.com/ebook/354555

쭌쭌아빠 -> https://cafe.naver.com/ebook/456047

사용 후기

오소니도소니 -> https://cafe.naver.com/ebook/353519

교촌 -> https://cafe.naver.com/ebook/354119

뉴질랜드맘 -> https://blog.naver.com/ermia/221269873871

혜정소원파파 -> https://cafe.naver.com/ebook/451963

speer09 -> https://cafe.naver.com/ebook/463614

기본 뷰어로 네오리더 2.0이 깔려 있습니다.

교보 전자도서관 앱

크레마, 리디북스 앱

국내 서점이나 전자도서관 앱은 반응이 느립니다. 기기 메모리가 부족한 원인도 있지만 원래 앱 자체가 무겁습니다. 크레마나 리디는 이북 기기용으로 만들어져 그나마 낫지만 전자도서관 앱은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기준으로 만들어서 더 느리게 반응합니다. 뷰어가 실행될 때 DRM 프로그램이 돌아가는 것도 하나의 원인일 듯 하고요. 안드로이드 앱에서 킨들의 빠릿함을 기대하긴 어려워 보입니다.

킨들 오아시스 안드로이드 : 클리앙

6인치 휴대하기 편한 전자책 구매를 하려고

누글삼 nook glowlight 3 공식홈페이지 리퍼 버전 직구해서

사용하다가 간지(?) 나는 안드가 깔릴수도있는 오아시스를 구매하고 싶었는데

좋은 정보를 알게되서 타오바오에서 직구하여 구매하고 드디어 손에 들어왔네요

영알못이라 킨들은 별로 쓸일이 없기때문에 리디셀렉트를 거의 이용할듯하구요

킨들정식으로 되는 버전은 더욱 비싸게 구매하여하기에 만족하며 사용해야겠네요

문제는 상태가 새꺼가 아닌듯하네요 뭔가 본체에 흠난것도같고 케이스는 저렴이로 상처난걸로 구매한지라 잘모르겠네요

기계 상태에 예민하지 않아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ㅎㅎ

그리고 상상했던것보다 너무 사이즈가 작아서 깜놀했네요. 특히 누글삼은 좌우 베젤이 넓었는데 이건 택배뜯고 6인치가 아닌 다른 제품 온줄 알고 놀라버렸네요

영알못인데 왜 킨들샀냐하시면……. 간지(?)하나 보고 갔습니다ㅎㅎ

킨들 오아시스1 시리얼 탈옥

킨들 오아시스1 왼쪽건 타오바오에서온 안드로이드버전, 나머지둘은 일본아마존, 미국아마존으로 설정해놨지만 오아시스2,3도 있다보니 생각보다 기념품정도로 가끔 충전이나 해주는 용도로 사용중 이것도 이제 오래되다보니 중고로 구해보면 멀쩡한 물건은 찾기 힘들어진듯

킨들을 탈옥시켜서 koreader를 설치하거나 하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하는데, (해킹후 안드로이드 설치가능하긴한데 돈주고해야하고 복잡하니 설치된걸 사는 방법도 있긴함) 보통은 오래된 킨들에 하는 방법이고, 운좋게 예전버전 킨들 펌웨어서 설치되어있다면 소프트웨어적으로 탈옥시키는 방법이 가능하지만 보통 온라인에 접속하는 순간 킨들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버려서 요즘은 거의 하기 어려운 방법이다.

얼마전에 미개봉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구매해서 보니까 그 신품킨들펌웨어의 버전은 탈옥이 가능했었다. (실제로 해봄) 이건 페이퍼화이트4나 오아시스2에도 만일 운좋게 특정버전의 펌웨어가 설치되어있다면 가능한것 같다.

어쨋든 그게 불가능하다면 뒷판을 열어서 시리얼포트를 찾아서 시리얼케이블(한쪽은 시리얼포트에 납땜, 한쪽은 usb코드)로 연결한후 탈옥을 해야한다.

이게 오아시스 2,3,에 되면 좋을텐데 이건 제조방법상 뜯기가 어렵게 되어있어서, 뜯으려 시도했다가 부셔먹었다는 사람들이 많은걸로 봐서 불가능할것 같고, 게다가 방수제품이라 뜯으면 의미가 없어지겠지..) 해서 될까싶으니 결국 그나마 해서 써먹을만한 성능이 나올만한제품은 페이퍼화이트 3, 보이지, 오아시스1정도 였고, 그마나 오아시스 1은 최근까지 시리얼포트해킹방법은 없어서 사람들이 오래된 펌웨어 버전이 설치된것을 찾아해메거나(이젠없다고 보는게 맞을듯, 나는 예전에 woot에서 산게 그런 버전이라서 설치해본적이 있는데 지금생각하면 굉장히 운이 좋았었던게 아닌가) 한적이 있었다.

지금 가진 타오바오제 오아시스1은 대체 어떻게 된건지는 몰라도 시리얼번호 뒷부분이 지워져있는 이상한 녀석이라 킨들 펌웨어가 설치되어있어서 등록은 불가능하게 되어있기때문에 킨들펌웨어는 밀고 그냥 킨드로이드 전용으로 사용중

어쨋든 참고로 하고싶었던것은 오아이스1도 최근 누근가가 시리얼포트를 찾아내서 시리얼탈옥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마침 굴러다니는 1이 두개 있으니 심심할때 한번 시도해보고싶긴하다.

심지어 둘중하나는 별생각없이 최근 펌웨어인 5.13.1로 업데이트해버렸는데, 다행히 이버전포함 이전버전까지 가능하다는것 같다. 비행기모드해제하지 말고 잘 둬야겠다. 아. 3g버전이니까 와이파이번호만 지우면 되려나.

어쨋든 시리얼포트 전에 사둔건 한국집에 있고 다시 주문해도 한참 걸릴것이고, 실제로 해본적도 없고해서, 언젠가 해봐야지 할뿐 실제로 할지는 모르겠다.

참고사이트링크

Kindle Oasis Gen 1 fw 5.13.1 (or older) – Serial Jailbreaking Step by Step

Brand new PaperWhite 4 (2018) factory image JailBreaking

Software Jailbreak for PW2, PW3, PW3W, KT2, KV, KOA and KT3

Open Sesame! (AKA., The New & Improved JailBreak Index)

KOA2 jail break

kdroid.club

내가 써본 eink 전자책 리더기들

내가 eink리더기를 쓰기 시작한 것은 10년쯤 전 부터이다.

그리고 그맘때가 웹상에서는 은거를 할 때여서 리뷰나 소감을 공유한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사실 당시에 정말 수많은 사용기들과 팁들을 읽으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이 글이 그런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지만 한번 기기들에 대한 단상들을 적어보고자 한다.

가장 잘 쓴 기기들

* 첫기기 Sony Trs-T1

얇고 가볍고 또 물리키보드도 좋고 이어폰잭도 달리고 안드로이드 설치도 되었던 기기. 무게감이 특히 좋았다.

* 가장 잘 쓴 기기중 하나 Oynx M92

마음에 들었던 점은 “터치 스크린이 아니라는 점”. 이때는 리눅스 기반이고 블루투스 리모콘 등 요즘 기기의 편의성은 없다. 나는 젓가락과 펜을 연결해서 그걸로 책장을 넘기기도 했다. PDF를 보기에 좋은 크기로 많은 책들을 이 기기로 읽었다.

* 또 꽤 잘쓴 기기 Boyue T62

역시 또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 물리키도 매력적이다. 책을 읽을 때는 터치 방지 어플을 깔고 물리키로 페이지를 많이 넘겼다. 스피커는 없지만 이어폰잭이 있어서 미니 스피커나 오디오잭을 연결해서 TTS도 참 많이 들었다.

* 현재 잘 쓰고 있는 기기 Boyue likebook Ares

나는 출시 때 구입했는데, 지금은 한국에 교보 Sam으로 나와서 구하기 더 쉬울 듯 하다. 당시 내가 바라던 기능들이 총망라된 완성형으로 나와서 기뻤다. 그것은 펜+외부스피커+안드로이드 기반이었는데 폰들과 다르게 eink기기들은 안드로이드기반이라도 하드웨어랑 소프트웨어적인 제약이 많은 편이다. 이 기기는 드물게 이 크기에 스피커가 달려 나오고 펜까지 달려 나와서 구입했다. 그리고 정말 많은 책을 읽고+들었고,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다. 현재도 다른 대체할 기기를 별로 안찾고 있는 현역 기기.

위의 기기들이 특히 잘 쓴 기기들이고 아래가 그 뒤를 따른다. 기기들을 사용한 시간 순서로 나열하지는 않았다.

코보

* 코보 미니(Kobo mini)

무게감이 정말로 마음에 들고 챕터 표현 같은 것도 마음에 들었던 기기. 사용성이 행복했다. 참 좋아하는 기기였는데 외출시 분실해서 안타까웠던 기기.

* 코보 Aura HD

코보미니의 대안으로 구했던 것 같던데 나한테는 좀 애매하게 무거워서 손이 코보 미니만큼 즐겁게 많이 가지는 않았다. 그러나 한동안 주력기기로 잘 사용했던 제품이다.

킨들

사용해본 킨들 진영도 물론 있다.

킨들은 안드로이드 리더기에 비하면 이런저런 제약이 있음에도 킨들만의 만듦새와 편의성, 매력이 있다.

TTS랑 킨들의 위스퍼싱크 기능을 많이 사용하면서 킨들 전용기가 아니라 안드로이드 킨들 어플을 더 사용하게 되면서 킨들 리더기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었지만. (킨들은 리더기에 스피커를 달아달라!!) 만약 스피커달린 킨들이 나오면 킨들 전용기로 구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 첫 킨들, 킨들 페이퍼 화이트

아마 초반의 첫 킨들 페이퍼 화이트. 이 킨들로도 정말 많은 책을 읽었다. 이때 화면 번쩍임이 적어진 리가스리갈 기능이 적용되었었는데 그 기능을 참 좋아했다. 그리고 킨들 액정은 종이 질감이 나게 만들어져 있어서 화면을 만질때도 느낌이 좋았다. 참 좋아하며 잘 쓴 기기.

* 무게랑 물리키가 매력적인 킨들4

킨들4가 사양은 더 떨어지지만 무게랑 물리키의 장점,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터치 스크린이 적용 안된 전자책”이라는 점에서 구해서 한동안 잘 썼다. ppi는 조금 떨어지지만 읽기에 무리가 없다.

* 킨들 키보드

사실 이것은 “스피커달린 킨들”이어서 구했었는데 오더블이 재생은 되는데, 위스퍼싱크가 되는 것은 아니라 많이 사용은 못했다.

사랑했던 작은 노터치스크린 물리키 전자책들

이 전자책들은 좀 마이너할텐데 내가 가볍고 작고 물리키있고 스크린 터치가 안되는 기기를 선호해서 구해서 정말로 잘 썼다. 두 기기 다 운명을 달리했다.

* Pyrus mini 4.3인치

매우 가볍고 작고 귀엽다. 정말로 좋아하며 잘 썼던 리더기. 얘는 다시 구할 수 있으면 구해서 쓰고 싶을 정도로 매우 만족도가 높았다. 물론 스피커도 없고 별로 다른 기능도 없고 거의 오로지 책만 읽을 수 있는 단순한 리더기이다. 휴대성 발군! 무게도 우수! 책넘김 버튼이 측면에 있는데 그 그립감도 좋았다. 물론 굉장히 취향을 타는 기기일거라고 생각한다. 독일회사 제품인가 그랬고 비슷한 기기들이 꽤 출시되었었다.

* Pocketbook mini 5인치

저 4.3인치 리더기가 수명을 다해서 당시 어렵게 구했던 포켓북 미니. 코보 미니 대비해서 코보 미니는 터치스크린이 달렸고 이 포켓북 미니는 달리지 않았다는 차이점이 있다. 나는 터치스크린이 없는 기기를 더 선호했기 때문에 이 기기를 들였다. 만듦새도 좋고 주머니에 쏙 들어가던 크기로 참 잘 썼던 기기. 요즘은 아마도 6인치 기기들이 거의 이 크기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다.

그 외 거쳐간 기기

* 페이지원HD (Page One HD)

플라스틱 액정을 달아서 골프공을 맞아도 괜찮다는 기기. 설탕액정 eink기기의 액정이 수명을 달리하는것을 몇번 경험해본 나는 참 이부분이 매력적이다. 패널로는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제품. 콘트라스도 좋아서 읽기 참 편했다. 여러모로 참 좋아했던 기기. 물리키도 달렸고 액정은 터치 스크린이 아니고. 슬립 대기전력이 줄줄 세는 문제가 있어서 항상 전원을 켜고 꺼서 기동에 좀 시간이 걸렸다. 이 패널 제품이 더 나오지 않게 된 것은 매우 안타깝다. 이 패널의 안드로이드 기기가 있으면 나의 완소제품이 될 것 같다.

* Onyx M96

M92의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버전. 안드로이드로 기타 기능은 비슷하다. 블루투스도 되는 버전이었을 듯, 근데 이 시기엔 epub를 더 자주 읽던 시기라서 M92만큼 활용은 많이 못했다. 지금은 좋은 후속 기기들이 많이 나와있다.

* Nook3

안드로이드가 설치되어서 구했었는데, 안드로이드 사용성에는 제약이 많아서 많이 사용을 못했다. 방수기능도 물리키 부재로 사용이 불편했다.

* Onyx C67ml

오닉스 6인치 기기. 이어폰잭이 있는 기기라서 당시 블루투스보다 개인적인 활용도가 높아서 poke가 아닌 이 기기를 구했다. 꽤 잘 썼던 기기.

* Boyue Mars

현재 가진 Ares 바로 이전 기기. 화면은 Mars가 평면 베젤이 아니라서 더 보기 편했던 면도 있는 것 같다. 그러나 Ares가 대망의 스피커가 달려 나와서 (스피커는 Ares전 기종인 Muses도 달려 나왔다) Ares로 갈아탐. Muses를 구입하려고 하던 차에 마침 Ares가 나왔다. 스피커가 필요없다면 여러모로 나무랄데 없는 리더기.

eink폰

eink폰은 폰인 만큼 리더기들보다 속도도 빠르고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적인 제약도 적다. eink폰의 장점들이 있어서 또 잘 활용했었다.

지금은 휴대는 일반 안드로이드 LG G7+으로 하게 될 듯 하다.

* 요타폰2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나는 거의 eink리더기로 썼다. 가독성 발군. 참 잘 썼던 기기다. 읽을 때는 오히려 뒷판 액정이 불편하게 느껴지는 점도 있었다.

* Hisense A5

대망의 전자잉크만의 폰이 나왔다. 기능상의 제약으로 메인폰 사용은 좀 무리가 있다. 한동안 쓰다가 TTS를 많이 듣는 나는 스피커 품질이 좋지 않아서 손이 많이 안갔는데, 스피커가 따로 달린 A5 pro 쪽이 그편은 더 나을 것 같다.

프론트라이트도 노란 조명이 없는 부분은 조금 아쉽다.

컬러 리더기들

컬러 리더기들도 경험해봤다.

* Jetbook color2

아주 잠깐 경험해본 생각보다 꽤 읽을만했던 컬러 리더기. 그런데 소프트웨어가 M92보다 떨어졌다.

* 미라솔

미라솔이라는 매우 희귀하고 신기한 액정. 물빠진 색감이 신기했다. ppi가 낮고 안드로이드 버전이 많이 낮아서 많은 활용이 불가능하다는게 좀 아쉬웠다.

* pixel Qi 넷북

액정과 노트북을 따로 구해서 만들었는데 버튼으로 백라이트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다. eink대비 장점도 있었는데, 호환되는 넷북 성능이 너무 떨어졌다.

스마트폰은

아이폰 3gs, 아이폰4s, 아이폰5, 아이폰 SE, LG G7+로 동일 시기에 이 정도의 변화가 있었는데 그 사이 거쳐간 리더기 수가 훨씬 많다.

eink 리더기가 독서환경에 큰 변화를 주며 정말 잘 활용했던 기기였던것은 분명한 듯 하다.

예전에는 eink기기에 바라는 아쉬운 점들이 꽤 많았는데 지금은 꽤 쾌적하게 읽을 수 있게 되었다. 그래도 여전히 굼뜬 반응속도는 어쩔 수 없지만.

적으면서 그리운 기기는 Pyrus랑 Page one이었다.

[이북리더기 글 타래] 아마존 킨들 페이퍼화이트 3세대 사용

반응형

2021.1114.

요즘 아마존 보다 교보 전자도서관을 이용해 전자책을 많이 읽고 있다. 그렇다 보니 탈옥하지 않은 킨들로는 불가능. 아이패드를 이용해 읽고 있다. 아이패드로 보니, 전자잉크가 아닌 점 하나만 빼고는 성능이 넘사벽이다. 어떤 이북리더기도 아이패드를 넘어설 수 없다.

그냥 애플에서 아이패드 같은 이북 리더기 하나 만들어주면 안될까? (간절한 바람)

킨들 페이퍼화이트 3세대

2020.0204. 킨들 페이퍼화이트 재구매

2015년 6월 출시된 All New Kindle Paperwhite, 킨들 페이퍼화이트 3세대라 불리는 제품을 구입했다. 기존에 가입했던 이메일로 로그인을 하려 했더니 비밀번호를 잊었다.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 몇 번 틀렸다. 나중에 알아 내긴 했는데, 영문명을 넣으라고 한다. 3번인가 틀리자 창이 뜬다.

There was a problem

We’re sorry to hear that you’re having issues with your account login. To reset your account information, call us at 1-800-388-5512 or, if outside the U.S. or Canada, 1-206-922-0880 (International, charges may apply).

국제 전화를 걸어서까지 해결하는 게 번거롭고 귀찮아 다른 이메일로 새로 가입했다.

2020.1020. 오닉스 포크2를 살까?

킨들 페이퍼화이트 3세대를 잘 이용하고 있긴 한데, 오닉스 포크2에도 눈길이 간다. 성능은 킨들이 부족하지 않지만 오닉스 포크2의 장점은 다양한 앱을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교보SAM, 리디북스, 밀리의 서재, 킨들 등 자신이 필요한 어플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고 여러 책들을 읽을 수 있다. 그래서 살지 말지 고민 중이다.

킨들 페이퍼화이트4

https://coupa.ng/bLmZs9

오닉스 포크2 – 19만원

https://coupa.ng/bLmZyx

오닉스는 기종이 다양해서 포크3, 노바3, 노트, 거기에 가격을 낮춘 에어 시리즈까지 있다.

2020.10.29. 교보 SAM 7.8을 살까

2020년 10월 출시된 교보 SAM 7.8에도 눈길이 간다. 포크2가 6인치인 반면 샘은 7.8인치로 큰 화면이 좋아 보인다. 정식 판매 가격은 289,000원. 안드로이드 8.1 버전.

킨들 페이퍼화이트 1세대

2014.1012.

2012년에 나온 페이퍼화이트를 구입했다.

영어책을 읽기 위해서. 영어책이 몇 권 있지만 끝까지 읽은 건 두어권 정도. 나머지는 모두 읽다 말았다. 모르는 단어가 셀 수 없이 많은데, 단어를 찾기가 귀찮아서다. 그냥 넘어가라고 하지만, 그냥 넘어가도 해석이 된다면 그렇게 한다.

킨들로 책을 읽으며 제일 마음에 드는 건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바로 옥스퍼드 영어 사전이 뜨고 단어의 뜻이 나온다는 거다. 덕분에 책을 읽는 속도가 빨라졌다. 흐름이 끊기지 않아 읽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또 하나 마음에 드는 점 pdf 파일을 받아 킨들 계정으로 메일을 보내면 wifi가 있는 곳에서 기기가 자동으로 문서를 다운로드는 받는다는 거다.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고 킨들 계정으로 메일만 보내면 된다. 편리해서 좋다.

2015.1210.

킨들을 산지 1년이 넘었다. 지금은 예전만큼 쓰지 않는다.

1단계 : 영어책들을 열심히 읽었다.

2단계 : 책을 읽는 빈도가 줄어든다.

3단계 : 모처럼 읽으려 꺼냈는데 킨들 배터리가 없다. 가방에 다시 집어 넣는다. 집에 와 충전을 해 놓지만 한참 지나 다시 읽으려 하면 배터리가 없다.

4단계 : 가방을 뒤져도 킨들이 없다.

5단계 : 킨들 생각이 나지 않는다.

그래서 팔기로 마음 먹었다. 왜 쓰지 않게 되었을까? PDF를 옮겨 넣을 때 전환이 완벽하게 되지 않는 일이 있는데, 책 읽기가 불편하다.

킨들 FAQ

사이트에서 바로 epub파일을 킨들로 보내는 방법

반응형

마음껏 책읽는 한 가지 방법, 리디셀렉트

리디셀렉트 홈페이지

해외에 살면서 제일 아쉬운 것 중의 하나는 책일 겁니다. 우리말로 된 책, 그 중에서도 최신간을 읽을 수 없다는 게 큰 아쉬움이지요. 그 아쉬움을 어느 정도 달래준 게 전자책E-book입니다. 킨들Kindle로 촉발된 전자책의 시대의 혜택을 많이 받았지요. 북큐브Bookcube815를 이어 크레마 샤인Crema Shine으로 아직까지 버티고 있습니다만. 슬슬 새로 나온 이북 리더기에 눈길이 가네요. 액정이 좀 더 커진 페이퍼 프로와 크레마 그랑데도 괜찮은 것 같고, TTS기능과 물리키가 적용된 크레마 사운드업도 눈길이 가네요. 킨들 페이퍼화이트4도.. 각설하고.. 전자책에 대해서는 ‘전자책과 이북리더의 모든 것’을 참고하세요.

주로 리디북스Ridibooks와 한국이퍼브-알라딘과 yes24, 반디앤루니스등 다섯개의 전자책서점이 연합하여 만든-에서 나온 크레마 샤인Crema Shine을 이용해 왔는데요. 전자책 가격도 가격이지만(이게 결코 싸지 않아요. 종이책 정가의 70%선인것 같아요), 신간이 잘 없다는 게 큰 문제입니다. 또한 drm이 걸려 있어 범용으로 사용할수도 없어요. 그나마 크레마는 열린 책장을 허용해서 리디북스 설치가 가능은 하죠. 한동안 전자책의 흐름을 놓쳤는데 킨들에 안드로이드를 설치해서 리디북스나 크레마 어플을 설치할수도 있다니 놀랍네요(중국 타오빠오에서는 아예 안드로이드가 설치된 킨들을 팔고 있네요.헐)

그래서 한 동안은 전자책 구입은 안하고(물론 전자책도서관도 좋은 옵션이 될수 있지요. 허나 전자책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기도 쉽지않죠. 몇십명의 대기자를 뚫고 신간을 빌리기란 만만치 않아요), 한국에 있는 지인을 통해 종이책을 구매해서 pdf로 스캔한 후 받아서 읽어왔죠. 이게 좋은 점은 최신간을 읽을수 있고, 보너스로 몇권을 더 받아서 읽을 수.. 패스.. 그런데 이것의 문제점중의 하나는 용량이 커요. 보통 한권에 100메가가 넘어가다 보니 갈수록 보관에 어려움이 생겨요. 크레마 샤인에 넣어서 읽는데 pdf라서 아무래도 epub로 된 전자책에 비해 읽는 게 조금 어렵고 불편한 게 있죠. 크레마가 6인치밖에 안되다보니 세로로는 잘 못읽게 되고 가로로 읽게 되고. 용량도 많이 차지해서 많이 넣지도 못하죠.

그러다 리디북스를 우연히 들어갔다가 새로운 서비스가 시작된 것을 알았네요. 벌써 한달이 넘어가는 것같은데 정액제로 책을 무제한으로 읽을수 있는 리디셀렉트RidiSelect입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밀리의 서재-밀리로 통칭함-에서 정액제 서비스를 먼저 시작했더군요. 그런데 평가가 나뉘는데, 밀리는 책은 많은데 어플이 ‘구리다’고 하고, 리디셀렉트-리디로 통칭함-는 어플은 좋은데 아직 책이 많지 않다고.(가만히 생각해보니 정액제 서비스는 교보에서 sam서비스를 시작한 게 기억나네요. 근데 밀리와 리디는 교보와는 많이 달라보입니다.. 찾아보니 초기에 나온 교보sam은 월19,000원에 책5권을 읽을수 있었더군요.헉.)

초기 sam의 광고. 월 19,000에 5권. 지금 생각해보니 헉..

밀리와 리디 모두 시범서비스로 가입후 한달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네요(리디는 7월에는 두달의 무료서비스를 준 듯). 우선 리디를 신청합니다. 리디북스야 원래 사용하고 있었고 크레마샤인에 리디북스 어플을 설치했기 때문에 접근이 용이해서 먼저 손이 갑니다. 한달 무료사용 후 매달 6,500원의 비용이 청구됩니다. 전자책 한 권 값인데 이 돈으로 무제한으로 책을 읽을 수있다니. 와우. 리디북스는 하나의 아이디로 5개의 기기에 로그인을 허용합니다. 온 가족이 같이 써도 된다는 말씀. 한국 sim카드로 인증을 하고(마침 한국sim카드가 있어서 인증을 마침) 가지고 있는 아이폰,크레마 샤인,맥북에 로그인을 하고 아내폰과 아이들 아이패드에도 로그인을 합니다. 리디셀렉트는 처음에는 한번에 10권을 마이셀렉트에 넣을 수 있고, 새로운 책을 추가하려면 교체해주면 되었었는데요. 지금은 제한이 풀려서 무제한으로 책을 마이셀렉트에 넣어놓고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리디를 시작한 첫날, 보고 싶었던 [운명이다]를 읽었습니다. 리디의 좋은 점이 듣기가 가능한 거죠. 조금은 기계음이 섞인. 그래도 뭐.. 반은 읽고 반은 들으며 한권을 다 읽습니다. 사람사는 세상.음. 크레마 샤인은 TTS(Text To Speech)기능이 안되어서 아이폰으로.. 크레마 사운드업은 TTS기능이 된다고 하네요..

아이폰 리디북스 어플에서 보는 책

PC로 리디셀렉트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아래처럼 미리보기도 제공합니다. 참 재미있게 읽은 책,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이네요. 작가가 상상력이 지나치게 좋은듯..ㅎ 한번 읽어봄직한 책이네요.

컴퓨터에서 리디셀렉트를 볼때. 미리보기 제공. 이 책 재미있음..

PC용 리디북스 앱으로 리디셀렉트를 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책이 참 많군요.

컴퓨터용 리디북스 앱.

리디셀렉트 평가

우선 한동안 크레마 샤인으로 pdf책을 읽다가 epub로 된 책을 읽으니 아주 잘 읽힙니다. 글자체와 폰트크기도 변경할수 있으니. 또한 TTS듣기가 지원되니(크레마샤인은 듣기가 지원이 안되어서 폰으로 들었지만) 읽는 속도가 빠릅니다. 막간을 이용해서 들어도 되니까. 책은 아직 그리 많지는 않은 것같은데 매달 업데이트를 해주니 읽는 속도가 따라가지 못하겠죠. 그런 점에서는 밀리를 써보고 싶기도 하네요. 책이 많다는 소식이..

리디셀렉트의 카테고리

처음에 나올때는 카테고리가 아마 6개였던것 같은데요. 지금은 카테고리가 많이 늘었습니다. 우선 베스트셀러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책 위주로 공급하는 듯 보이네요. 정말 보고 싶은 책은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참고하세요. 가격은 맘에 듭니다. 매달 6,500원이면. 저도 더이상 스캔하지 말고 리디셀렉트를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도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만.. 그래도 꼭 보고 싶은 책은 어쩔 수 없을 것도 같네요.

어쨌든 하루 이용해보니 맘에 듭니다. 동아일보인가요. 리디북스와 리디셀렉트를 엄청 길고 자세하게 홍보기사를 올렸던데- 댓글이 재미있네요. 도대체 얼마받고 이런 기사를 올리냐는등..신문사가 광고료를 받고 광고기사를 써준다는 말은 이제 공공연한 비밀이 되긴 했지요- 마침 그 기사때문에 리디셀렉트를 알게 됐네요. 참고삼아 여기와 여기를 한번 읽어보시죠.

리디북스 좋죠. 킨들이 한국어 지원이 되었더라면 어땠을지는.. 중략.. 어쨌든 리디북스 응원합니다. 그리고 리디셀렉트 맘에 듭니다. 밀리의 서재는 이용해보지 않아 직접 비교는 어렵겠네요. 조금 비싸던데.(사실 밀리도 신청해보려고 했는데 ios의 경우 애플 아이튠즈 계정으로 비용이 청구되더군요. 중국계정으로 68위엔이던데. 만원이 좀 넘네요. 우선 리디를 좀 이용해보고 나서..) 어쨌든 책 많이 읽으세요들. 예전에 써놨던 전자책 글은 업데이트가 필요해보이네요. 이제 리디셀렉트 혹은 밀리의 서재로 가야할 듯요. (이 글은 리디셀렉트가 출시된 직후인 2018년 3월에 쓴 글을 조금 수정해서 올립니다. 지금까지 리디셀렉트를 잘 이용하고 있네요. 참고하세요).

아마존 올-뉴 킨들 페이퍼화이트 4 Wi-Fi 8GB (해외구매) :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상품을 팔거나 살 수 있는

스마트한 모바일 장터입니다.

PC조립을 위한 최고의 어플

실시간 최저가로 손쉽게 조립PC를 구성해보세요.

항시 100개 이상의 이벤트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고 편리하게 응모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정보를 자랑하는 신차견적, 견적평가,

중고차 매물 검색, 자동차 뉴스, 커뮤니티 등 자동차 관련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보내기 QR코드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키워드에 대한 정보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다음은 Bing에서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 킨들
  • Kindle
  • 이북리더기
  • 리더기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YouTube에서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킨들! 비싼 거 사실 필요 없어요. 저렴하게 구매하는 팁 및 실사용 장단점, 무료 원서 다운로드까지~킨들 이용의 모든 것! | 킨들 페이퍼화이트 안드로이드 설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방탄 인 이어 | Bts(방탄소년단) - Dynamite 인이어 간접체험 197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