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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회사 퇴사 브이로그를 찍은 지 엊그제 같은데… 제가 취직을 했습니다!!! 무야호!! 그래서 제가 취뽀를 자축하는 마음으로 인터뷰 꿀팁영상을 찍어봤어요.
여러분들께 생각보다 #미국취업 시 영어가 그렇게 중요하진 않다는 것도 알려드리고 싶었고요. 자기 디자인에 대해서 충분히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당당하게만 하면 저처럼 영어가 완벽하지 않아도 충분히 취직 할 수 있어요!! 그러니까 취업 준비하는 여러분 모두 화이팅!!! 제가 미국에서 취업할 때, 특히 #디자인인터뷰 에 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랐었는데 몇년 뒤에 제가 팁 영상을 찍을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이 영상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우리 모두 화이팅!
#미국디자인 #미국디자이너인터뷰 #미국취업
음악
Music by Naomi – Tidal Wave – https://thmatc.co/?l=CD92B8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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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은모 – 겁많은 그래픽 디자이너가 뉴욕에서 살아남는 법
포트폴리오,인사이트,디자인,미국유학,하이데어 추천 호스트 | 미국 동부 뉴저지에서 살고 있고, Datadog이라는 IT 회사의 뉴욕 본사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고 …
Source: www.hithere.co
Date Published: 9/18/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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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10일 미국 디자이너 취업, 일자리, 채용 – 인디드
디자이너 구인, 그래픽 디자이너, 각 부문 신입/경력 외에도 57 건 이상의 미국 디자이너 관련 일자리가 Indeed.com에 있습니다!
Source: kr.indeed.com
Date Published: 6/23/2021
View: 3323
분류:미국의 그래픽 디자이너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미국의 그래픽 디자이너” 분류에 속하는 문서. 다음은 이 분류에 속하는 문서 11개 가운데 11개입니다. ㄹ. 래리 서먼 · 폴 랜드 …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1/23/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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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미국의 그래픽 디자이너 – 나무위키:대문
“미국의 그래픽 디자이너” 분류에 속하는 문서 ; ㅅ. 스테파니 코무레 ; ㅇ. 웨인 발로 ; ㅈ. 제임스 본 에어 2세 ; ㅍ. 폴 랜드.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12/2021
View: 1555
[해외취업성공수기] 미국에서 근무하는 디자이너가 느끼는 현실 …
그래서 오늘은 미국에서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하고 계시는 분의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디자인 전공을 하시는 분, 뉴욕 취업, 미국 취업을 궁금해하시는 …
Source: post.naver.com
Date Published: 9/17/2022
View: 5547
미국 디자인, 어디까지 알고 있니? | 매거진 | DESIGN
미국의 경우 많은 디자이너가 자신의 고향 동네에 머무르며 그 지역의 디자인 일을 … 이들은 1950~1960년대 미국 빈티지 서체 및 그래픽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모던 …
Source: mdesign.designhouse.co.kr
Date Published: 12/30/2022
View: 1292
전공시리즈 #11 그래픽디자인 (Graphic Design) – 커넥티드
미국 노동통계청에 따르면 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일자리 증가율은 4% 정도입니다. … 그래픽 디자이너는 시각적 개념을 통해 아이디어를 전달합니다.
Source: www.connectedu.com
Date Published: 4/19/2022
View: 414
20세기 미국 그래픽 디자인의 전개와 자기 정체성 – KoreaScience
서는 정체성 문제를 고민한 미국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사례를. 통해 그들의 문제의식과 해결방식들을 살펴보았다. | 20세기 미국 그래픽 디자인은 자국의 사회, …
Source: www.koreascience.or.kr
Date Published: 11/28/2022
View: 572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그래픽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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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그래픽 디자이너
- Author: Hoil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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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21. 5.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xyq0-qjtO9w
미국 디자인, 어디까지 알고 있니?
미국 디자인, 어디까지 가봤니? 1
1 미국 디자인, 어디까지 알고 있니?
2 노스
3 모노
4 퍼널
5 유워크포뎀
6 퍼블릭스쿨
7 두 도시 이야기: 포틀랜드와 미니애폴리스
8 미국 내의 디자인 산업 및 대학 분포
1 미국 디자인을 선도하는 주요 기업
2 미국 디자인, 좀 더 깊이 있게 읽어내기
3 꼭 알아두면 좋은 미국 그래픽 디자이너들
그 밖에 저스틴 토마스 케이(Justin Thomas Kay, www.justinthomaskay.com ), 코디 허드슨(Cody Hudson, struggleinc.com), 마이크 페리(Mike Perry, midwestisbest.com), 사샤 바르(Sasha Barr, thisisthenewyear.com)의 작업도 추천하고 싶다. 일러스트레이션 성격이 강하고, 타이포그래피에 관한 해박한 지식이 있으며, 인쇄 및 실크 스크린 기법에 도가 튼 이들의 작업에서는 아날로그적 풍미가 도드라진다.
우리 모두에게 미국은 친숙한 동시에 낯선 곳이기도 하다. 미국 하면 연상되는 이미지가 과연 몇 개나 되는지 잠깐 생각해보자. 카우보이, 라스베이거스, 오바마 대통령, 미식축구, 햄버거, 힙합 래퍼, 뉴욕 등 미국을 상징할 수 있는 이미지는 이보다 훨씬 많겠지만, 이 모든 것은 미국의 다양한 측면 중 한 부분일 뿐 미국을 총체적으로 설명해주는 것은 아니다. 혹시라도 대륙 횡단 열차를 타고 미국 전역을 가로질러볼 기회가 있거나 혹은 자동차를 타고 장기간 동안 미국 구석구석을 여행해볼 행운이 주어진다면, 미국이란 나라의 문화적 풍경은 그 자연 풍광만큼이나 다양한 모습을 자랑한다는 사실에 동의하게 될 것이다.게다가 디자이너들에게 미국은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은 곳’이자, 유학을 꿈꾸는 경우에도 가장 선호하는 목적지인 동경의 땅이다. 그리고 ‘미국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는 사실은 한국에서 여전히 조금은 우쭐댈 수 있는 경력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정작 디자인에서도 여전히 미국이 ‘업계를 선도한다’고 할 수 있느냐 하면, 그건 조금 고개가 갸우뚱해질 때도 있다. 9.11테러, 아프가니스탄 파병 등 복잡한 정치적 사건에 휘말리기도 하고 전 세계적인 금융 위기의 주범으로 지목받으면서 미국의 근본이 흔들리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하는 사람도 있다. ‘미국의 위기 상황’은 디자인 분야에서도 마찬가지여서, 뉴욕이나 캘리포니아 곳곳에 있는 유명 디자인 사무실도 정작 ‘대표적인 프로젝트를 보여달라’고 하면 10년이나 20년 전에 했던 옛 전적을 예로 들기일쑤다. 미국 디자인이 세계 디자인의 흐름을 주도했던 것은 역사책에나 나오는 옛 이야기고, 진정 참신하고 새로움에 도전하는 저력은 약해진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든다. 요즘에는 디자인 사무실의 이름에 비해 오히려 RISD, 예일, 파슨스, 프랫, 아트인스티튜트, SVA 등 디자인 교육 기관의 이름이 더욱 많이 알려졌다는 사실 또한 미국 디자인의 현주 소를 간접적으로 드러내는 부분은 아닐 지.그러나 시선을 좀 돌려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시카고를 중심으로 한 대형 회사에서 벗어나 나머지 지역의 디자인을 살펴본다면, 다시금 신선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물론 이번 특집에서 52개 주 전체의 디자인 회사 전부를 소개할 수는 없지만, 정말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디자인으로 충실히 작업에 임하는 몇몇 디자인 사무실을 골라 소개하고자 한다. 이들은 적어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으려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적어도 옛것에 안주하지 않고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일보 전진에 주력한다. 이 회사들의 디자인을 찬찬히 살펴본다면 ‘미국적인 분위기’란 것을 다시 생각하게 될 것이다. 담배를 피우며 말을 타는 카우보이, 1970~1980년대 고속도로 위를 질주하던 큼직한 자동차, 1960년대 히피들의 자유분방함, 비키니 입은 육감적인 여자들에 둘러싸여 한 손에 권총을, 다른 손에 지폐를 들고 있는 힙합 래퍼의 모습만이 미국의 전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애플(Apple)에 대해 설명이 더 필요할지? 다만 애플 본사가 뉴욕이나 시카고 같은 쟁쟁한 도시가 아니라, 창립 당시 그대로 샌프란시스코 인근 새너제이(San Jose)의 위성 도시인 쿠퍼티노(Cupertino)라는 작은 도시에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www.apple.com 현재 일리노이 주 시카고(Chicago)에 본부를 두고 있는 도블린(Doblin)은 디자인 혁신 전문 그룹이다. 이미 국제적인 디자인 스튜디오로 정평이 나 있고, 국내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IDEO 역시 말이 필요 없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의 대표 주자다. 이들은 전통적 의미에서의 ‘그림 그리는 디자인’을 넘어, 서비스와 미래에 대한 비전 그 자체를 그려낸다는 점에서 디자인의 의미를 더욱 확장해가는 곳이라 할 수 있다. www.doblin.com LG, GS, 금호아시아나, KB국민은행, 에버랜드 등 국내의 굵직굵직한 CI 프로젝트를 단골로 수행한 회사가 있다. 바로 아이덴티티 회사의 대명사인 랜도(Landor)다. 랜도 본부는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Colombus)에 있다. www.landor.com 위든+케네디(Weiden+Kennedy, 이하 W+K)가 나이키의 여러 혁신적인 광고로 이름을 알리긴 했지만, 그렇다고 W+K의 일이 나이키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W+K는 오늘날 광고의 큰 변화를 주도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혁신을 달고 다니는 대형 광고 대행사이다. 이들은 오리건 주 포틀랜드(Portland)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www.wk.com 마치 드럼 소리처럼 가슴을 울리는 저음의 모터 소리를 내며 드넓은 평야를 가로질러 달리는 오토바이를 생각해보라. 그런 오토바이에는 으레 턱수염을 기르고 선글라스를 낀 마초 사나이가 타고 있게 마련이다. 바로 이와 같은 이미지로 표상되는 할리 데이비슨(Harley-Davidson)은 그 자체로 미국의 자랑이다. 미국 중북부 시카고 위에 있는 위스콘신 주 밀워키(Milwaukee)에서 100년 이상 오토바이를 디자인, 제작해오고 있다.전 세계의 디자인 관련 협회 중 가장 조직이 잘 구성되어 있고 왕성한 곳을 뽑을 때 미국 디자인 협회(AIGA)를 빼놓아선 안 될 것이다. AIGA는 미국의 각 주에 적어도 하나씩 지사를 두고 있고, 캘리포니아나 텍사스처럼 큰 주에는 도시마다 하나씩 지사를 두고 있을 정도로 곳곳에 조직망을 거느리고 있다. 갖가지 세미나 행사나 강연을 열어미국 디자인의 발전에 기여하며, 미국 디자이너에게 꼭 필요한 단체이다. www.aiga.org 디자인 옵서버(Design Observer)는 마이클 베이루트(Michael Bierut), 윌리엄 드렌텔(William Drenttel), 제시카 헬펀드(Jessica Helfand) 등 수많은 현업 디자인 거장들이 모여 디자인 담론을 나누는 장소이다. 이미 디자이너들 사이에 널리 알려진 이 블로그는 평범한 블로그를 넘어 그 자체로 하나의 회사에 가까워졌다. 이제는 스스로를 ‘그룹’이라 칭하고 학교 및 다른 회사들과 자매 결연을 맺으며 그저 ‘관찰’하는 것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개입을 하고 있다. www.designobserver.com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는 히치콕 감독의 영화 를 패러디한 이름이다. 텍사스 주 오스틴(Austin) 시에서 매년 개최되는 이 행사는 본래 음악, 영화 등이 중심이 되어 시작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인터랙션, 디자인까지 끌어모아 다방면을 아우르는 페스티벌로 진화하고 있다. 미국 최대의 페스티벌은 아니지만, 요즘 디자이너라면 꼭 한번 가봐야 할 페스티벌로 꼽힌다. 게리 허스트윗(Gary Hustwit) 감독의 디자인 다큐멘터리 와 도 여기서 첫 스크리닝을 가졌다고 하면 이 행사의 영향력이 어느 정도인지 좀 감이 오는지? sxsw.com미국 만화를 모르고는 미국 대중문화를 이해하기 어렵다. 본래 코믹콘(Comic-Con)은 일 년 내내 미국 전역에 크고 작게 개최되는 행사로 만화업계 종사자, 만화가게 주인과 독자가 한 데 모여 수다 떠는 장소였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등의 슈퍼 히어로가 영화로 재탄생하면서, 지금은 만화책보다 곧 개봉을 앞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화려한 부스에서 홍보하는 장소로 ‘전락’했다. www.comic-con.org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오클랜드(Oakland)에서 시작된 에미그레(Emigre)는 사진 식자에서 비트맵으로 서체 디자인이 전환기를 맞은 1990년대 초 그래픽 디자인사에 한 획을 그었다. 그들이 출간한 소책자만 한 잡지들은 2000년대부터 일기 시작한 비평적 디자인(critical design)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www.emigre.com 디자인 블로그 그레인 에디트(Grain Edit)에 주로 소개되는 작가들은 일러스트레이션이 강조된 작업, 그중에서도 어딘지 모르게 빈티지나 손글씨의 영향을 많이 받은 작업을 선보인다는 공통점이 있다. 그레인 에디트에 소개되는 작가들이 반드시 미국 내의 작가들로 국한되는 건 아니지만, 특유의 미국적인 분위기는 왠지 떨쳐버릴 수 없다. grainedit.com미국은 북아메리카 중심부의 50개 주를 비롯해 알래스카와 하와이를 합쳐 52개 주로 이루어져 있다. 각 주마다 나름의 슬로건이나 애칭이 있는데, 피프티 & 피프티(Fifty and Fifty)는 그 주에 거주하는 디자이너나 아티스트가 직접 그런 ‘애칭’을 주제로 디자인한 것을 모아 보여주는 프로젝트이다. 미국의 각 지역을 일일이 가보지 않고도 경험할 수 있는 간접적인 수단이 될 것이다. statemottosproject.com그래픽 디자인 사무실 하우스 인더스트리스(House Industries)는 미국 디자인을 언급할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곳이다. 이들은 1950~1960년대 미국 빈티지 서체 및 그래픽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모던한 감각을 더해 디자인 작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글꼴과 그래픽 요소를 만들어냈다. www.houseind.com 그래픽 디자인의 살아 있는 전설, 거장 중의 거장인 밀턴 글레이저(Milton Glaser)는 팔순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작업하고 있다. www.miltonglaser.com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주로 하는 에드 펠라(Ed Fella)는 나이가 들어서야 재조명되며 ‘늦깎이 거장’으로 인정받고 있다. www.edfella.com 스티븐 헬러(Steven Heller)는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디자인 비평가이다. 그가 집필한 책들은 지극히 미국적인 관점에서 쓴 글이긴 하지만, 다른 나라의 디자이너들에게도 생각할만한 거리를 많이 던져준다. www.hellerbooks.com 브랜딩 회사들의 디자인 원안을 갈고닦아 깔끔하고 매끄럽게 다듬어주는 ‘아이덴티티 보정 전문가’ 조 피노치아로(Joe Finocchiaro)는 미국 아이덴티티 회사들의 공공연한 비밀이다. 브랜딩이나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틈새시장’을 잘 공략한 셈이 아닌가 싶다. www.joefino.com
전공시리즈 #11 그래픽디자인 (Graphic Design)
그래픽디자인 전공자는 주로 아래와 같은 직업군을 가지게 됩니다.
– 그래픽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는 시각적 개념을 통해 아이디어를 전달합니다. 광고, 브로셔, 잡지와 같은 커뮤니케이션 자료를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산업 디자이너
자동차, 가전 제품, 사무용 가구, 심지어 장난감까지 소비자가 매일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을 저렴하고 유용하게 디자인합니다.
– 웹 개발자
웹사이트를 디자인합니다. 사이트의 창의적이고 기술적 측면이 최적화되어 사용자에게 간단한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합니다.
–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및 애니메이터
영화, TV 및 비디오 게임과 같은 다양한 미디어의 시각 효과 및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 탄탄한 창의력과 기술력을 필요로 합니다.
「 그래픽디자인 전공자의 평균 연봉 」
그래픽디자인 졸업생은 진출하는 분야에 따라 연봉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평균 연봉이 $48,700 정도인 반면, 멀티미디어 아티스트나 애니메이터는 평균 연봉이 $70,530 정도에 이릅니다. 산업 디자이너나 웹개발자처럼 실무자로 일하게 될 경우 평균 연봉은 $65,000에서 $68,000 사이입니다.
「그래픽디자인학과 진학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
포트폴리오는 그림, 조각 등의 다양한 예술 형식을 이용해 학생이 직접 만드는 작품 모음이며, 학생만의 독창적인 기술과 개성이 잘 표현되어야 합니다. 학생의 예술실력, 경험 및 관심사를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입학 담당관은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지원한 학교에 학생이 적합한지 판단하게 됩니다. 그래픽디자인학과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드로잉, 비디오, 사진, 조각, 3D작품, 콜라쥬, 디지털 이미지 등의 매체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조화로운 색채감과 다각도에서 보여지는 다채롭고 입체적인 이미지를 잘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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