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잼 만들기 |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22395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사과 잼 만들기 –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tv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25,565회 및 좋아요 1,60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1. 사과를 껍질을 깍아내고 잘게 다져줍니다. …
  2. 보통 쨈 만들때는 거의 과일과 설탕 비율을 1:1로 만드는데 이건 과일 2와 슈가 1의 비율로 만든답니다. …
  3. 비율을 맞춰냈으면 모두 냄비에 넣어주세요. …
  4. 쏟아부은 상태로 뚜껑을 닫고 가장 작은약불로 맞춰서 켜주세요.

사과 잼 만들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 사과 잼 만들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백종원레시피#집밥백선생#백종원
tvN (2015-2016) : 먹고 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

사과 잼 만들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수제 사과잼 만드는 방법 – 키키몽 생활연구소

조리 방법 ·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여 준비합니다. · 사과를 잘게 다져 주세요. · 냄비에 사과와 사과의 50~70%로 설탕을 넣어 주세요. · 실온에서 …

+ 여기를 클릭

Source: kikimong.com

Date Published: 12/22/2022

View: 7055

[간단한 요리] 사과잼 만들기/ 계랑없이 사과잼 만들기 – So

[간단한 요리] 사과잼 만들기/ 계랑없이 사과잼 만들기 · 1. 사과를 잘라서 냄비로 담습니다. · 2. 설탕을 부어줍니다. · 3. 설탕과 사과를 적당히 섞어서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o-zoa.tistory.com

Date Published: 2/23/2021

View: 6514

사과잼 만드는 법 맛없는 과일 부활시키기

깨끗하게 씻은 사과의 껍질을 벗긴 후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얇게 슬라이스해도 되고 채소 다지듯이 다져도 되며 믹서기에 곱게 갈아도 됩니다. 만약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blissinottawa.tistory.com

Date Published: 11/28/2021

View: 2556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사과 잼 만들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사과 잼 만들기

  • Author: tvN
  • Views: 조회수 225,565회
  • Likes: 좋아요 1,606개
  • Date Published: 2015. 9. 2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c24yyVa9njA

백종원 사과잼

믿고 만들어먹는 백종원 레시피. 명절 음식 재활용 편에서 나왔던 사과잼 만들기~~ 다져서 만들어서 씹는 식감까지 매력적인 사과쨈. 홈메이드 잼 만들때 필요한 꿀팁도 알려드려요.

모바일에서 이 레시피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조리순서 Steps 원본보기

사과를 껍질을 깍아내고 잘게 다져줍니다. 껍질을 까놓으면 갈변현상이 생기는데 어차피 졸여낼꺼니 그런거 신경쓰지말고 조심해서 다져주세요. 상한곳을 잘라내서 2개 반정도의 양을 저울로 재봤더니 480g 나오더라구요.

보통 쨈 만들때는 거의 과일과 설탕 비율을 1:1로 만드는데 이건 과일 2와 슈가 1의 비율로 만든답니다. 종이컵에 저만큼 설탕을 쏟아부으니 140g 나오더라구요.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실 저울 없이 그냥 그릇 하나로 다진거 담은 만큼의 절반정도의 양으로 설탕을 넣어주시면 되요. 그럼 굳이 저울 필요없겠죠잉?

비율을 맞춰냈으면 모두 냄비에 넣어주세요. 이때 일반 냄비보다는 코팅이 잘 된 냄비를 사용하시는게 팔이 덜 고생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쏟아부은 상태로 뚜껑을 닫고 가장 작은약불로 맞춰서 켜주세요.

10분뒤 뚜껑을 열어보니 이만큼 설탕이 녹아서 촉촉해졌어요.

전체적으로 고루고루 섞어주세요.

그리고 또 뚜껑을 덮고 그대로 지켜만 보세요. 아니 다른거 하세요. 타이머에 10분만 맞춰두고

다른거 뭐해야될까요? 보관할 유리용기를 열탕소독해야겠쬬? 유리용기 열탕소독하는 방법 냄비에 찬물을 붓고 유리병을 거꾸로 세워주세요. 그리고 불을 켜고 보글보글 끓을때까지 그냥 두시면 되요. 찬물일때부터 같이 들어가있던 유리가 같이 뜨거워지면서 내부까지 소독이 된답니다. 저는 뉘여서도 몇번 굴려준답니다. 그리고 잘 마를 수 있도록 건조대에 올려 건조시켜주시면 되요.

10분뒤에 뚜껑을 열어봤더니 아까보다 수분감이 많이 줄어든게 보여요. 만약 코팅이 잘되지 않는 냄비에 만드실 때는 중간중간 눌러붙지 않도록 저어주셔야 된답니다. 이래서 코.팅이 잘 된 냄.비를 사용하심이 훨씬 편하다고 알려드린거예요. 한번 섞어내고 뚜껑 닫고

또또 10분이 지났네요. 훨씬 수분감이 많이 날아갔죠? 30분동안 저는 이렇게 총 3번만 저었답니다. 코팅이 끝내주는 냄비의 위력. 전혀 바닥에 눌러붙은게 하나도 없이 정말 잘 됐더라구요.

여기서 더 맛깔나게 먹기 위해 계피가루를 조금 넣어주시는데요. 저는 없어서 냉동츄러스 사먹을때 안에 들어있던 시나몬슈가를 한작은술 넣어줬어요. 이것도 뭐 계피가루죠.

건조가 완벽하게 된 유리병에 완성 된 사과잼을 이렇게 넣어주세요. 정말 완벽하게 세트인양 병에 딱 알맞게 들어가더라구요.

홈메이드 쨈을 만들때 알려드리는 꿀 TIP. 유리용기에 뜨거운 잼을 모두 넣고 바로 뚜껑을 닫아서 이렇게 뒤집어 주세요. 이대로 상온에서 식혀준 후 다시 원래대로 돌려서 냉장보관해주시면 된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봅니다!! 백선생님처럼 브런치스탈로 먹어볼게요. 팬에 버터를 녹여 식빵을 앞뒤로 구워주세요.

직접 만들은 홈메이드 사과잼을 한숟가락 척 올려서 고급지게 포크와 나이프로 컷팅 해주세요. .너무너무 맛있어요! 이제 완전히 갈을게 아니라 다져서 넣은 과육이라서 아삭하게 씹히면서 달달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맛이라고 할까요? 시중에 판매하는 사과쨈 사먹어본적 있는데 다 개뻥이였어. 이게 리얼이네요!!

코팅이 좋지 않은 냄비에 하실경우에는 10분뒤부터 계속 수시로 눌러붙지 않게 저어주셔야 되요.

코팅이 좋은 냄비를 사용할때는 10분에 한번씩만 섞어줘도 눌러붙지 않아요.

보관 유리병은 필히 열탕소독해주세요.

경쾌한 ‘뻥’소리를 듣기위한 밀봉 TIP 잊지마세요!

사과잼 만드는 법 홈메이드 사과쨈만들기

모바일에서 이 레시피를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조리순서 Steps 원본보기

사과3개를 잘라서 작게 썰어보니 600g이 되더라구요.

레몬즙을 먼저 사과에 버물버물~ 갈변도 막아주고 레몬즙의 산성분이 사과잼을 오랫동안 보관하는 역할을 해주어요. 참고로 저는 레몬즙대신 유자즙을 넣어주었어요.

먼저 사과를 넣고 강불로 맞추어 김이 모락모락 나면 불을 중불로 낮추어 뚜껑을 닫아주세요.

사과자체의 수분이 우러나야 하기에 뚜껑을 덮어 10분정도 끓여주면 사과의 수분이 나와서 사과가 익는답니다. 사과를 눌러보아 쉽게 뭉그러질때 설탕을 넣어주어요.

사과가 600g이였기에 저는 설탕을 300g 넣었어요. 잼을 만들때 설탕의 함량은 과육의 50%이상을 넣어야 잼을 만들 수 있어요. 시판되는 사과잼은 설탕의 함량이 50%이 넘는경우가 많답니다.

설탕과 사과가 잘어우려져 보글보글 끓으면 계피가루를 넣어주세요. 언제부터인과 과일잼에 과육이 보이는걸 더욱 선호하고 유기농 과일잼이 인기가 있어졌죠. 과육이 씹히면 식감도 좋을뿐더러 좀 더 건강한 맛이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과육은 반정도 씹히도록 으깨기로 적당히 으깨주었어요. 반정도 으깬 후에 보글보글 중불로 10분정도 더 끓여주었어요. 이때는 물론 뚜껑을 닫지 않은채로 가끔 저어가며 타지않도록 지켜보아야 하구요. 끓으면서 사과가 으스러지며 수분이 줄어들고 점점 잼의 형태가 완성이 되죠.

잼이 완성이 되었는지 확인하는법! 잼을 물에 떨어트려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는지 보세요.

물에 잼을 조금 떨어트려 모양이 그대로 유지되며 떨어지면 완성!! 위의 상태에서 떨어트리니 조금 흩어지는데 조금 더 좋이니 요렇게 형태 그대로 유지되고

사과잼이 완성되었답니다.

사과잼 만드는법 쉽죠? 더 졸이게되면 냉장고에 넣어 굳혔을때 덩어리되기에 살짝 걸쭉한 정도가 좋아요~

설탕은 당연 있지만 레몬은 없을 수 있잖아요. 마트에 레몬즙만 따로 시판되는거 있거든요. 그거 쓰셔도 되어요~ 계피가루도 준비하셔야해요. 향긋한 사과와 계피가 제법 잘 어울리고 감칠맛을 +1 해주어요. 유독 계피향을 싫어하는분은 빼셔도 괜찮아요.

수제 사과잼 만드는 방법

사과잼 Rating: 5.0 /5 ( 1 추천 ) 재료 사과 2개, 설탕 280g (사과의 70%분량), 레몬즙 2T 조리 방법 사과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하여 준비합니다. 사과를 잘게 다져 주세요. (잘게 다졌을때 무게 400g) 냄비에 사과와 사과의 50~70%로 설탕을 넣어 주세요.

저는 사과의 70% 인 280g 설탕을 넣었습니다. 실온에서 약 10분 정도 방치해 둡니다. 중불에 냄비를 올리고 레몬즙 2T를 넣고 약 30분간 끓여 주세요. 마지막 10분은 센불로 끓이면서 설탕이 사과에 모두 스며들수 있도록 끓여주세요.

이때, 바닥이 타지않게 잘 저어 주세요. 병에 담아 마무리 합니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에 사과를 선물 받았는데요. 깎아 먹기도 좋지만 새콤달콤한 맛을 살려 사과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과잼은 빵에 곁들여 먹기도 하지만 애플파이를 만들 때도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자주자주 만들어 놓는 수제잼 중에 하나랍니다.

수제 사과잼 만드는 방법

사과 2개, 설탕 280g (사과의 70%분량), 레몬즙 2T

사과잼은 시나몬맛과 잘 어울려서 시나몬 가루를 넣는 레시피도 많지만, 이번 사과는 자체로도 단맛이 강해서 사과의 단맛을 살려 순수 사과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과를 오래 보관하니 점점 마르는 느낌이어서 부지런히 사과 잼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과는 따로 세척하지 않고 껍질을 벗겨 씨를 모두 제거해 준비해 주세요.

사과는 잘게 다져주세요. 따로 블렌더나 믹서를 이용하여 사과 즙을 첨가하지 않고 잘게 다진 사과만 사용해 주세요.

잘게 다진 사과 무게는 400g 이예요. 설탕 무게는 사과 무게의 70%인 280g 넣어 주었어요. 보통 50~70%의 설탕을 첨가하니 개인 취향에 맞춰 단맛을 맞춰 주세요.

보통 잼을 만들 때 1:1 용량으로 설탕을 많이 넣으시는데 꼭 그렇게 맞춰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설탕은 미생물 번식과 방부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래 두고 보관할 경우는 1:1 비율을 권장하지만 50~70%의 설탕량을 넣어도 최소 7~10일은 두고 먹을 수 있답니다.

설탕이 사과에 잘 스며 들도록 가볍게 저어 주고 실온에 10분 정도 방치하여 주세요.

10분 뒤엔 설탕과 사과가 잘 절여지는 모습으로 설탕 물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레몬즙 2T를 넣고 가볍게 섞어 주세요. 레몬즙을 넣으면 펙틴 성분으로 인해 젤리 화가 더 잘 되고 보관 성도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제 중불에 올려 약 30분간 졸이면서 끓여 주세요.

30분 정도 끓이다 보면 점점 설탕이 사과에 졸여지면서 수분도 많이 줄어들게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센 불로 10분 정도 끓이면서 계속 저어 주세요. 바닥이 타지 않게 저어 주면서 잼의 농도를 이때 맞춰 줄 거예요. 약간의 수분기를 남겨 주세요. 이유는 완성 후 식 혔을때 사과잼이 응고되면서 수분감이 없으면 딱딱해지기 때문에 적당히 수분감을 남겨두면 부드러운 사과잼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색감도 갈변되지 않은 예쁜 색의 사과잼이 완성되었습니다. 너무 오래 끓이다 보면 투명한 노란색 보다 갈색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너무 오래 끓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애플파이 만들때도 좋은 농도의 사과잼이에요.

깎아 먹는 사과가 질린다면 어렵지 않게 사과잼 만들어 보세요. 잘게 다져진 사과에 식감을 더한 사과잼 완성입니다.

[간단한 요리] 사과잼 만들기/ 계랑없이 사과잼 만들기

<필수재료>

사과1개(220g)

설탕 1/2 컵(90g)

<선택재료>

계피가루 1/4 티스푼

레몬즙 (또는 레몬차 또는 식초)

사과잼 만들기가 처음이라면 사과 1개가 좋겠습니다.

저도 1개만 만들었습니다.

제가 만든것은 작은 사과였는데 주먹만한 크기였습니다.

사각사각 작게 잘라서 만들면 식감이 좋습니다.

한번은 귀찮아서 핸드 블랜더에 갈아서 했더니 시식자 평이 나빠서

칼로 잘라줍니다.

1개라 금방 합니다.

초보가 여러개를 자르면

사과잼 만들기로 한 것을 후회할 지도 모릅니다.

1개로 해봅시다.

1. 사과를 잘라서 냄비로 담습니다.

2. 설탕을 부어줍니다.

80g은 종이컵에 담으면 반컵 정도 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넣는다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는 86g을 부었는데,

사과와 설탕의 비율로 치면 40% 정도 될것 같습니다.

1:1비율도 있고, 1:0.7 비율도 있긴 한데

설탕 덜 넣어도 맛있습니다.

많이 넣으면 더 달고 있있겠죠.

설탕 많이 넣으면 마음에 죄책감이 들어 적게 넣어 봅니다.

결과적으로 설탕을 많이 넣으면 사과잼이 더 꾸덕꾸덕해 지는 것 같습니다.

3. 설탕과 사과를 적당히 섞어서 중불에 25분 정도 졸여 줍니다.

뚜껑은 살짝 열어 놓습니다.

너무 묽은거 같아서 걱정이 될수 있습니다.

식혀서 병에 넣고,

냉장고에 넣으면

또 꾸덕꾸덕

사과잼 느낌이 납니다.

너무 묽은것 같으면 5~10분정도 더 졸여 주어도 좋겠습니다.

5. 계피가루를 소량 넣어줍니다.

계피가루를 좋아하시면 넣으면 되는데

안 좋아한다면 안 넣어도 됩니다.

계피가루가 고급진 맛의 느낌을 줍니다.

6. 레몬즙 몇방울 을 넣습니다.

저는 레몬즙이 없어서 그냥 레몬차 조금 넣었습니다.

없다면 식초 몇방울 넣어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7. 식기를 기다렸다가 준비해둔 유리병에 넣어줍니다.

아래는 사과잼 빵에 바르려고 뜬 사진인데

잘 뭉쳐져 있죠.

펴서 발라 먹으면 맛있습니다!!

사과잼 만드는 법 맛없는 과일 부활시키기

계피향이 솔솔 나는 달콤한 사과잼 만들기

캐나다 가을 전통문화 중 하나는 사과 & 호박 농장을 찾아가 사과와 호박을 직접 수확하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일인데요. 저희 가족도 매년 가을마다 농장을 찾아가 사과와 호박을 한아름 따가지고 온답니다. 지난 주말에 갓 따온 사과를 활용해 사과잼을 만들어보았어요. 가을에 어울리는 사과잼 만들러 함께 가볼까요?

캐나다 사과 & 호박 과수원

오타와 Cannamore Orchard 소개

저희가 지난 주말에 다녀온 오타와 Cannamore 과수원이에요. 오타와 근교에 있는 10여 개 이상의 농장 중 액티비티와 먹거리가 가장 풍성한 곳이기도 하지요. 두 손 가득 사과를 따와서 이웃과 나눔 했는데 그래도 양이 제법 많아 잼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1. 유리병 살균하기

잼을 담을 유리병을 뜨거운 물로 살균해주세요. 찜통에 입구를 아래로 향하게 둔 후 뜨거운 증기로 살균하셔도 됩니다.

2. 재료 준비하기

재료(350g 2병): 사과 560g(작은 크기 6개), 설탕 225g(사과 무게의 40%), 레몬 1/2개(또는 레몬즙 2 큰 술), 계피 스틱 1개(또는 계핏가루 1 작은 술) 또는 생략 가능

3. 원하는 크기로 자르기

깨끗하게 씻은 사과의 껍질을 벗긴 후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얇게 슬라이스해도 되고 채소 다지듯이 다져도 되며 믹서기에 곱게 갈아도 됩니다. 만약, 대량으로 할 시 설탕을 넣은 물 또는 레몬즙을 넣은 물에 사과를 넣어 자르는 동안 일어나는 갈변 현상을 어느 정도 막아주면 좋습니다. 잼을 만들기 전에 물기를 빼주세요.

저는 감자칼로 껍질을 빠르게 깎은 후 대충 잘라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약간 씹힐 정도로 갈았어요. 열을 가하면 수분이 빠져나가 크기가 조금 더 작아지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4. 가열하기

수분이 많은 베리 종류는 과일부터 끓인 후 설탕과 레몬즙을 넣는데요. 사과는 수분이 많이 없기 때문에 끓이기 전에 설탕과 레몬즙, 계피 스틱을 한 번에 넣어주세요.

Tip: 보통 과일잼은 과일과 설탕의 비율이 1:0.5이지만 사과는 다른 과일보다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사과와 설탕의 비율을 1:0.4 정도로 하면 적당하게 달아 좋아요. 계핏가루를 사용해도 좋지만 계피 스틱을 사용하면 시나몬 향이 은은하면서도 깔끔하게 나서 더 좋더라구요. 계피향이 싫으신 분은 생략해도 됩니다.

물을 넣지 않아도 2~3분이 지나면 바로 수분이 생깁니다. 한소끔 끓어오르면 물을 줄이고 조리기 시작하면 됩니다. 저는 양이 많지 않아서 금세 끓어 라 5분 후에 바로 약불로 줄였어요.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가끔씩 저어주세요. 저는 약불로 줄인 후 20분 후에 불을 껐어요. 원하는 농도보다 아주 살짝 묽은 상태여야 합니다. 잼이 식으면서 약간 단단해지기 때문이에요.

5. 병에 담아 보관하기

살균하여 말린 유리병에 식지 않은 잼을 담아 뚜껑을 닫아 주세요. 350g 유리병 2개의 입구까지 꽉 차도록 딱 맞게 만들어졌어요.

뚜껑을 바로 닫고 실온에서 식힌 후 드시면 됩니다. 뚜껑을 개봉한 이후에는 냉장보관하세요.

사과잼을 만드는 동안 딸기잼과 메밀국수 장국 소스도 함께 만들었어요. 어차피 잼을 만드는 동안 가끔씩 저어주기 위해서 가스레인지 근처에 계속 머물러 있어야 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하면 더 효율적이더라구요. 아래는 관련 글들 몇 가지를 소개해봅니다.

딸기잼 레시피

딸기 꼭지 제거법 및 딸기잼 만드는법

딸기 꼭지 쉽게 떼내는 법 및 딸기잼 만들기가 궁금하다면 이전 글(사진의 링크)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산딸기잼 레시피

라즈베리 잼 만드는법

라즈베리(산딸기) 잼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사진의 링크)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물에 동동 뜨는 사과 양초 만들기

사과 양초 만드는법

사과로 양초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사진의 링크)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명절에 사거나 선물 받은 사과가 달지 않거나 푸석거려서 맛있게 먹지 못한다면 과일잼으로 부활시키면 좋아요.^^ 햇빛이 부족해 당도가 적은 것뿐이지 영양성분은 고스란히 품고 있기 때문에 홈메이드 잼으로 만들면 맛과 건강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답니다. 올해 추석 연휴가 무척 긴데요. 가족, 친지와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요^^

키워드에 대한 정보 사과 잼 만들기

다음은 Bing에서 사과 잼 만들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 추석
  • tvN
  • 티비엔
  • 집밥
  • 백선생
  • 집밥백선생
  • 백종원
  • 윤상
  • 김구라
  • 송재림
  • 윤박
  • 추석특집집밥백선생
  • 집밥추석특집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YouTube에서 사과 잼 만들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집밥백선생] 맛없는 사과가 냉장고에 남아있다면?? 백종원의 빵도둑 ‘사과잼’ 만들기 | EP20 | 사과 잼 만들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유럽 기차 여행 | 유럽 기차 티켓 예매하는 방법|유럽 기차여행 처음이세요? (2) 모든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