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웰스 파고 한국 송금 –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해외송금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5,810회 및 좋아요 23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웰스 파고 한국 송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 웰스 파고 한국 송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송금한도 1년 500만 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2020-12-10 업데이트)
송금한도 1년에 5만달러로 상향되었습니다! (2020-07-14 업데이트)
‘와이즈’로 이름 변경됐습니다.(기존 ‘트랜스퍼와이즈’)
🔥와이즈 가입링크
https://bit.ly/wise1004
✍️CIBC, 와이즈 이용 후기
https://wontae123.tistory.com/59
📋와이즈 송금 시스템 자세한 설명
https://transferwise.com/gb/blog/what-is-hawala
🙋🏻♂️5가지 자주 묻는 질문 답변모음(2020년 12월 업데이트)
https://wontae123.tistory.com/179
위 링크에는 추천인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서 링크를 통해서 서비스에 가입을 하시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웰스 파고 한국 송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방법, 수수료, 환율 등)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 중 흔히 생각하는 방법이 바로 미국 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체이스, 뱅아(BofA), 웰스파고, 씨티은행 등 …
Source: korealtyusa.com
Date Published: 7/4/2022
View: 7798
[김영남 세무사의 세무 브리핑] 미국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낼때 …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중 보편적인 방법이 바로 미국 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체이스, 뱅크 오브 아메리카, 웰스파고, …
Source: konnect.news
Date Published: 12/21/2021
View: 2920
미국 은행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해봤는데요 – MileMoa.com
1만불 넘는 돈을 미국 은행(웰스 파고)에서 한국 은행으로 와이어 트랜스퍼 해봤습니다. 금액이 적으면 (2천불 이하) Transferwise 같은 앱이 상당히 …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6/5/2021
View: 3936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금액 한도 – Wise
이에 따라 미국에서 한국으로 거액을 송금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죠. 오늘은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진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국-한국 해외 송금 한도를 알아 …
Source: wise.com
Date Published: 10/7/2021
View: 3771
Wells Fargo 전신 송금 방법
해외로 송금하는 경우 국제 은행 계좌 번호 (IBAN)가 필요합니다. 당일 입금을 원하는 경우 중부 표준시 (CT) 4:30 이전에 송금해야합니다. 국내 및 국제 송금을 보내는 …
Source: ko.wukihow.com
Date Published: 3/3/2022
View: 1772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하는 방법 (수수료 정리)
1. 은행 송금. 미국의 4대 은행이 JP모건 체이스, 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씨티은행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주요 미국 은행 -> …
Source: erokuma.tistory.com
Date Published: 7/24/2021
View: 1288
해외송금 – 나무위키
본 문서에서는 한국에서 해외로의 송금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한국으로 … CRS(씨티은행 송금수표), WEFAS(웰스파고은행 송금수표) 발행요청시 5달러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24/2022
View: 679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웰스 파고 한국 송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웰스 파고 한국 송금
- Author: 해외송금TV
- Views: 조회수 15,810회
- Likes: 좋아요 238개
- Date Published: 2020. 3. 1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9EMZs2wml8I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방법, 수수료, 환율 등) • 코리얼티USA
미국에 살면서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이었습니다. 한국으로 송금할 때마다 필요한 정보(수수료, 한도, 환율 및 관련 규정 등)를 매번 찾기가 번거롭더군요. 그래서 이 페이지에 미국 to 한국 송금에 대해 총정리하고,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보려고 합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
1. 와이어바알리 (WireBarley)
와이어바알리는 한국의 해외 송금 전문 서비스입니다. 2020년 7월 1일부터 미국 to 한국 송금 시 수수료 전체 무료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환전 비용과 편리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봤을 때 가장 선호하는 송금 방법입니다. 회원 가입 프로모션도 있어서 초대코드를 통해 가입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2. 미국 은행 이용 (Chase 등)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방법 중 흔히 생각하는 방법이 바로 미국 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체이스, 뱅아(BofA), 웰스파고, 씨티은행 등이 있죠. 송금 수수료는 30~40달러 정도이고, 전신료와 환전 수수료를 추가로 부담해야 합니다. (아래 글 참고)
3.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트랜스퍼와이즈는 2011년에 설립된 해외 송금 전문 업체로 영국계 회사입니다. 해외 송금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하죠. 송금 시간도 빠르고 수수료도 괜찮아서 예전에 자주 사용했던 송금 서비스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4. 소다트랜스퍼 (SodaTransfer)
소다트랜스퍼는 한국의 송금 전문 업체입니다. 미국과 호주 송금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미국 to 한국 송금 서비스를 재개하였죠. 환율 우대 100%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2021년 서비스 종료 / 아래 글 참고)
5. 웨스턴 유니온 (WesternUnion)
웨스턴유니온은 역사가 오래된 미국의 해외 송금 서비스입니다. 웨스턴유니온으로 송금하면 직접 한국에 있는 제휴 은행에 방문해서 돈을 Pick up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카카오뱅크와 협약을 맺기도 하였습니다. (아래 글 참고)
6. 페이팔 송금 (PayPal)
페이팔은 온라인 결제 서비스 입니다. 미국 페이팔 계정과 한국 페이팔 계정이 있다면 마치 해외 송금하는 것처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수수료는 송금액의 4%로 금액이 커질수록 수수료 부담이 있습니다. (아래 글 참고)
7. Xoom (PayPal 서비스)
Xoom은 해외 송금에 중점을 둔 PayPal 서비스 입니다. 페이팔 계정으로도 Xoom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수수료는 $1,000 미만은 4.99달러이며, $1,000달러 이상은 무료입니다. (아래 글 참고)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수수료 비교
1. 명시된 수수료
송금 수수료는 명시된 수수료와 숨겨진 수수료(Hidden Fee)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해외 송금 서비스 별로 명시된 수수료는 아래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정리하였습니다. 금액별로 수수료를 기재하였으니 송금 수수료 비교할 때 참고해보세요.
2. 숨겨진 수수료
숨겨진 수수료(Hidden Fee)로는 환전 수수료가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란 환전할 때 발생하는 소비자의 손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은행이나 해외 송금 업체가 환율을 임의로 정하고 수시로 바꾸기 때문에 바로 알기가 어렵죠. 환전 수수료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꼭 읽어보세요.
최종적으로 환율과 할인 쿠폰을 적용한 해외 송금 서비스별 총비용 계산 시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3. 수수료 비교 평가
각 업체별로 건당 수수료를 비교하여 어떤 송금이 유리한지 정리해봤습니다. (쿠폰 적용 포함)
100달러 송금 : 와이어바알리
300달러 송금 : 와이어바알리
500달러 송금 : 와이어바알리
1,000달러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2,000달러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5,000달러 송금 : 웨스턴유니온
5,000 달러 이상 : 은행 이용
300달러 이하와 2,000달러 미만은 와이어바알리가 가장 유리합니다. 2020년 7월부터 송금 수수료 전체 무료화를 진행하면서 환전 비용을 포함한 전체 수수료가 더 낮아졌죠. 전체적으로 비교해봤을 때 수수료가 낮아서 올해부터는 와이어바알리로 갈아타게 되었네요. (아래 후기 참조)
다만, 금액별로 환전 비용을 포함한 전체 수수료를 매달 비교해서 트랜스퍼와이즈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한도는 건당 500만원 이하로 연간 50,000달러까지 송금할 수 있으며, 건당 95만원 이상 송금 시에는 SMS문자를 받을 수 있는 한국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아래 후기 참고)
마지막으로 건당 5,000달러 이상 거액 송금은 주로 체이스 은행을 이용했었는데요. 이런 거액 송금도 와이어바알리를 통해 여러 건으로 나눠서 보내면 훨씬 저렴한 수수료로 보낼 수 있죠. 다만, 여러 건으로 나눠보낼 때는 환율 변동과 송금 한도를 잘 따져봐야 합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한도
1. 은행 송금 시
은행 송금은 수수료가 비싸지만 한도 제한이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만, 아래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보면, 체이스 은행 Global Transfer의 경우 환율 너무 좋지 않죠. (in foreign currency 선택 시) 그 이유는 체이스 은행에서 달러를 원화로 바꾼 후 한국으로 송금하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미국 은행은 원화를 많이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체이스나 다른 미국 은행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는 달러 그대로 한국으로 송금한 후 한국은행에서 원화로 환전하도록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2. 해외 송금 서비스 이용 시
은행이 아닌 해외 송금 서비스는 대부분 소액 송금에 유리합니다. 미국 to 한국 송금에 대한 한도 규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미국에서 한국으로 거액 송금 단락을 확인해보세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걸리는 시간
1. 은행 송금
미국 to 한국 송금에 걸리는 시간은 짧게는 몇 분 이내에서 길게는 5영업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은행 송금은 보통 3영업일 정도를 예상할 수 있는데요. 은행 영업시간 후에 송금 신청을 하면 하루가 더 미뤄질수도 있습니다.
2. 해외 송금 전문 서비스
해외 송금 서비스로 송금하면 본인과 수취인의 신원 인증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해외 송금 업체에서 첫 송금할 때 신원 인증 시간도 고려해야 하는데요. 특히 한국의 해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한국 업무 시간도 고려해야 합니다. 만약 한국 업무 시간과 엇갈리면 신원 인증 때문에 송금에 걸리는 시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 필요한 것
1. 은행 송금 시
은행 송금(SWIFT 송금)을 할 때는 수취 은행의 SWIFT코드(라우팅 넘버)와 계좌 번호(어카운트 넘버)가 필요합니다.
2. 해외 송금 업체 이용 시
본인이나 수취인 신원 인증을 받으려면 SSN/ITIN(보통 끝 4자리)을 입력하거나, 신분증을 업로드 하기도 합니다. (와이어바알리 아래 글 참고) 웨스턴유니온은 송금 신청 후 발급되는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를 수취인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업체에 따라서 $1,000 이하 소액 송금은 신원 인증 없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환율
환전할 때 은행이나 해외 송금 업체에서 자체적으로 정한 환율을 적용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할 때 적용 환율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특히 송금액이 클수록 환율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환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앱 (어플)
현재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외 송금 어플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와이어바알리 (Android, iOS)
트랜스퍼와이즈 (Android, iOS)
웨스턴유니온 (Android, iOS)
Xoom (Android, iOS)
미국에서 한국으로 거액 송금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금액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다만, $10,000 이상 거액을 송금하거나 입금 받을 때는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CTR 보고 (건당 $10,000 이상)
은행이나 해외 송금 업체는 건당 $10,000 이상의 해외 송금에 대해 FinCEN(미국 재무부 소속 기관)에 Currency transaction report(CTR)를 보고 해야 합니다. 이 보고는 불법 자금을 방지하기 위한 절차이며, secret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은 CTR 보고가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CTR보고는 세금 탈루나 불법 자금이 아니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건의 CTR보고 기록이 있으면 세무 감사(Audit)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미국 증여세 (연간 $15,000 이상)
미국 증여세는 Gift Tax라고 하며 증여자(Donor)에게 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본인 계좌 이체는 관계 없음) 연간 면제 한도는 수증자 별로 $15,000까지이며 이를 초과하면 Form709로 IRS에 신고해야 합니다. 단, 평생 면제 한도를 넘지 않으면 따로 납부할 세금은 없습니다.
3. 한국 증여세 (공제한도 체크 필요)
미국과 달리 한국 증여세는 수증자(받는 사람)가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한국 증여세 법에 따르면 10년 누적으로 배우자는 6억, 직계존비속은 5천만원, 기타친족(형제 포함)은 1천만원까지만 증여세 공제가 됩니다. (아래 글 참고)
4. 한국 외환전산망 기록 (건당 $1,000 이상)
해외에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자금이 건당 $1,000이상이면 한국은행 외환전산망에 기록됩니다. 송금자, 수취인 정보와 송금 금액, 송금 사유가 기록되며 단순 통계 및 모니터링을 위한 목적으로 기록된다고 합니다.
5. 한국 국세청 통보 (건당 $10,000 이상)
해외에서 한국으로 유입되는 자금이 건당 $10,000 이상이면 국세청에 통보되며, 의심 거래가 있는 경우 FIU(금융정보분석원)에 자료가 넘어갑니다. 이는 세금 탈루 및 불법 자금 여부를 체크하기 위한 절차로 정상적인 자금 이체라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
한국에서는 무분별하게 해외로 자본이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국환거래법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 시에는 외국환거래법을 잘 살펴봐야 하는데요. 외국환거래 규정을 잘 모르고 송금했다가 과태료를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글 필독)
미국에서 한국으로 직접 현금 들고가기
1. 1만불 이상 세관 신고
송금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서 한국으로 직접 현금을 들고가기도 하는데요. 1만불 이상 현금을 지참하면 세관에 신고해야 합니다. (한국 입국 시 세관신고서 작성) 금액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고 세관에 걸리면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2. 타인의 부탁
1만불 이상 금액을 세관에 신고하는 이유는 세금 탈루 및 불법 자금 방지 때문입니다. 가끔 다른 사람의 부탁으로 현금을 들고 한국에 들어가는 분들도 있는데요. 만약 문제가 발생하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다른 사람의 현금 부탁은 들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현금 환전 수수료
환전 수수료는 현찰을 살때, 팔때, 송금을 보낼때, 받을때 이렇게 4가지로 나눠져 있습니다. 현금을 한국으로 가지고 가서 은행에서 환전을 하면 “현찰을 팔때” 환율이 적용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송금 환전 수수료보다 현찰 환전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오히려 송금이 더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4. 분실 위험
현금을 지참할 때 가장 큰 문제는 분실 위험이죠. 실제로 미국 공항에서 날치기를 당하거나 현금이 들어 있는 가방을 잃어버리는 일이 심심치 않게 있는데요. 따라서 될 수 있으면 수수료가 조금 들더라도 안전하게 송금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 정리
이상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에 대해 총정리해봤습니다. 그동안의 제 경험 및 후기와 조사한 자료들을 정리해봤는데요. 생각보다 정리할 내용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렸네요. 그래도 이 글을 통해 저처럼 정보를 찾느라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길 바랍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미공커 페이스북 그룹나 코리얼티USA 페이지에 남겨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계속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읽어볼 만한 글들
미국 은행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해봤는데요
1만불 넘는 돈을 미국 은행(웰스 파고)에서 한국 은행으로 와이어 트랜스퍼 해봤습니다.
금액이 적으면 (2천불 이하) Transferwise 같은 앱이 상당히 편합니다만 금액이 커지니 결국 은행이 젤 좋긴 합니다.
비슷하게 한국 -> 미국 송금도 여러 법적 문제만 안 걸리면 (5만불 이하 등) 은행에서 바로 와이어 트랜스퍼로 보내는게 최고입니다.
수수료도 적고 환율도 기준 환율에서 +2원 정도였습니다. 돈도 정말 1영업일 만에 바로 들어오고요.
그런데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 좀 웃기더군요. 이게 일반적인 미국 은행의 문제인지 웰스파고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한국에서 보낼 때는 원화로 1천만원 보내는 것도 가능하고, 달러로 1만불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환율도 그 자리에서 바로 나오고 정확하게 돈이 얼마 바뀌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웰스 파고에서는 환율이 얼마인지도 모르고요, 원화 얼마치 보내달라는 것도 안 됩니다. 그냥 달러 얼마로만 보내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환율은 받는 쪽에서 최종적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결국 돈을 보냈지만 정확하게 얼마의 한화가 들어갔는지, 환율은 어떻게 계산 되었는지도 모릅니다.
수수료는 제 쪽에서 45불을 냈고 받는 쪽에서는 얼마 나갈지는 잘 모르겠네요.
잡담이지만 혹시 이런 비슷한 경험 있는지 여쭤도 봅니다.
미국에서 한국으로 얼마까지 송금할 수 있을까? (미국-한국 해외 송금 한도)
장기 출장이나 유학 등으로 가족이 미국에 머무르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에 따라 미국에서 한국으로 거액을 송금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있죠. 오늘은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진행하시는 분들을 위해 미국-한국 해외 송금 한도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국으로 저렴하게 송금할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와이즈(Wise)를 확인해 보세요. 와이즈에서는 저렴하고 간편하게 송금을 진행할 수 있고, 한국을 포함한 80여 개국에 송금할 수 있어요. 또한 와이즈에서는 사고 팔 때의 중간 환율을 적용되고, 환율과 수수료를 모두 투명하게 공개해 예상치 못한 비용에 당황할 일이 없어요. 여기에서 와이즈의 저렴한 환율과 수수료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저렴하고 안전하게 한국으로 송금하기💡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금액의 한도는?
대표적인 은행 및 송금 서비스별 미국-한국 송금 한도는 다음과 같아요. 더 큰 금액을 송금해야 한다면 은행에 직접 문의해 주세요!
은행 미국-한국 송금 한도 뱅크 오브 아메리카¹ 개인: 송금당 1,000달러 법인: 송금당 5,000달러 체이스 뱅크² 일일 25,000달러(일부 계좌는 일일 100,000달러) 씨티은행³ 일일 100,000달러 웨스턴 유니온⁴ 송금당 5,000달러 페이팔⁵ 송금당 10,000-60,000달러 와이즈 송금당 5,000,000원 연간 50,000달러(또는 이에 상응하는 금액)
송금 한도는 위와 같지만, 해외송금을 진행할 때에는 한도 외에도 미국과 한국의 외국환거래법에 주의해야 해요. 예를 들어 한국에서는 연간 50,000달러 이상을 송금하거나 송금 받는 경우에는 반드시 신고하고,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하는 등 관련 절차를 거치도록 하고 있어요.⁶
또한 미국 영주권자인지 유학생인지, 또는 송금 목적에 따라 송금 관련 제한 사항이 존재할 수도 있어요. 따라서 거액을 송금하기 전에는 관련 금융기관에 먼저 문의해 보는 것이 좋아요.
거액 해외 송금 시 주의 사항
거액을 송금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환율이에요. 환율이 얼마 차이나지 않는 것 같더라도 거액 송금 시에는 송금액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특히 은행에서 해외송금을 진행하면 환율에 환전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예상치 못한 비용에 놀라게 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와이즈의 환율이 1,182원이고, 은행의 환전 수수료 포함 환율이 1,127원이라고 생각해 볼게요. 이 때 50,000달러를 송금하는 경우 와이즈에서는 59,100,000원으로 환전되지만, 은행에서는 56,350,000원으로 환전돼요. 이 경우 은행의 송금 수수료가 아무리 저렴하더라도 실제로 받는 금액은 훨씬 적어지게 되죠.
와이즈는 사고 팔 때의 중간 환율을 적용해 은행보다 훨씬 저렴하게 환전을 진행할 수 있으며, 고객이 모든 수수료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와이즈로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를 확인해 주세요!
저렴한 환율로 해외 송금하기🚀
미국-한국 송금 한도 관련 자주 묻는 질문
아래의 질문 외의 다른 송금 관련 문의 사항이 있다면 해당 은행이나 송금 서비스의 고객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와이즈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와이즈 헬프 센터에서 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10만 달러를 송금할 수 있나요?
네! 미국에서 한국으로 10만 달러를 송금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은행과 송금 서비스에는 1회 또는 일일 송금 한도가 존재하기 때문에 여러 번에 걸쳐 송금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어요. 또한 연간 50,000달러 이상을 송금하는 경우에는 따로 준수해야 할 규제가 존재하기 때문에 거액을 송금하기 전에는 관련 금융기관에 문의해 보는 것이 좋아요.
연간 50,000달러 미만을 송금하는 경우에는 와이즈를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와이즈에서는 개인은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당 5,000,000원, 연간 50,000달러에 상응하는 금액까지 송금할 수 있으며, 법인은 송금당 10억 원까지 송금할 수 있어요. 또한 송금 종류와 국가에 따라 송금 한도가 다를 수 있으므로 와이즈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금액의 한도는?
한국에서 미국으로 송금할 수 있는 금액의 한도는 은행과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또한 외국환거래법에 따라 연간 10,000달러를 송금하게 되면 이 사실이 국세청에 통보가 되고, 5,000달러 이상을 송금할 때에는 거래외국환은행을 반드시 지정하도록 하고 있어요.⁷
보통 한국에서는 비대면으로 해외 송금 진행 시 송금당/월간/연간 10,000달러로 한도가 정해져 있어요.⁸ 비대면 한도 이상의 금액을 송금하려면 신분증과 송금 목적을 증명하는 서류 등을 준비해서 은행을 방문해야 해요. 따라서 거액의 금액을 송금해야 한다면 은행에 직접 문의해 보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신한은행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신한은행의 해외 송금 서비스를 확인해 보세요. 신한은행은 와이즈와 파트너십을 맺어 저렴한 수수료로 해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⁹
결론
지금까지 미국-한국 송금 한도와 거액 송금 시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언제 어디서나 저렴하게 송금을 진행하려면 해외 송금 전문 서비스 와이즈도 확인해 보세요. 여기에서 송금 수수료와 환율을 확인하고 오늘 바로 송금을 진행할 수 있어요!
와이즈 무료 회원가입👩💻
출처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하는 방법 (수수료 정리)
미주 한인 커뮤니티에 자주 나오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입니다. 은행으로 송금하면 워낙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저렴한 수수료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죠.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정리
1. 은행 송금
미국의 4대 은행이 JP모건 체이스, 뱅크오브아메리카, 웰스파고, 씨티은행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주요 미국 은행 -> 한국 은행으로 송금을 보내게 되는데요. 그러면 미국과 한국 양쪽 은행과 중계은행에서 모두 수수료 를 떼어가게 됩니다.
미국 은행 송금 수수료
결국 은행 송금을 하면 전체 수수료가 대략 30달러에서 50달러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금액이 커질수록 환전 수수료도 커지는데요. 거액을 송금하면 자칫 수수료만 100달러를 훌쩍 넘어갈 수도 있죠.
2. 해외 송금 업체
이렇게 은행들이 해외 송금에서 폭리를 취하자 다양한 해외 송금 업체 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 업체들의 사명은 “송금 수수료를 최대한 줄여라”인데요. 이렇게 많은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경쟁도 심해지고 있죠.
해외 송금 업체
현재 대표적인 해외 송금 업체로는 트랜스퍼와이즈, Xoom, 와이어바알리, 웨스턴유니온, OFX, 소다트랜스퍼 등이 있습니다. 문제는 과연 어떤 기업이 안전하고, 수수료가 저렴하며, 빠르게 송금할 수 있는가죠.
3. 해외 송금 업체 안전성
처음 해외 송금 업체가 생겨날 때는 안전성 문제가 제일 컸습니다. 아무래도 돈과 연관된 일이기 때문인데요. 최근에는 금융 당국의 규제가 심해져서 돈을 떼일 일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죠. 그래도 될 수 있으면 위에 언급된 업체들처럼 잘 알려진 해외 송금 업체를 이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미국 to 한국 송금 수수료
앞서 얘기했듯이 은행 송금을 하면 수수료가 30~50달러 정도 나옵니다. 반면, 해외 송금 업체를 이용하면 많이 나와도 대부분 10달러 미만이죠. 요즘에는 경쟁이 심해져서 할인 행사도 많은데요. 할인 코드나 친구 추천 링크 로 송금하면 수수료가 0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코리얼티USA 송금 수수료 비교표
참고로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수수료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한 글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아래 글은 코리얼티USA라는 사이트에 있는 글인데요. 여기에 들어가보면 해외 송금 뿐 만 아니라 미국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 들이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 총정리 (방법, 수수료, 환율 등)
5. 결론
지금까지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외 송금은 할때마다 불안한 마음이 들고, 송금 시간이 언제까지 될지, 송금 한도, 수수료 등 알기 어려운 것들이 많죠. 아무쪼록 미국에서 한국에 돈 보내실 때 괜찮은 해외 송금 업체를 이용해보시고, 송금 수수료를 최대한 아끼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 읽어볼 만한 글
넷플릭스 가입 및 요금제 팁
외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로빈후드 어플 장애로 신뢰를 잃었다 (실망)
키워드에 대한 정보 웰스 파고 한국 송금
다음은 Bing에서 웰스 파고 한국 송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 역송금
- 송금받기
- 외국에서국내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 transferwise
- 해외에서 국내로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후기
- 외국에서 한화 송금
- 트랜스퍼와이즈 송금방식
- 와이즈
- 와이즈 후기
- 와이즈 한화 송금
- 와이즈 송금방식
- 와이즈 사용법
- 와이즈 송금
- 와이즈로 돈보내기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YouTube에서 웰스 파고 한국 송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기(와이즈, Wise, 트랜스퍼와이즈, transferwise 시스템 자세히 설명) | 웰스 파고 한국 송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