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방무 목사 | { 내가 네게 무엇을 주랴 너는 구하라 }| 제시카윤 목사 | 잠근동산 | 덮은우물 | 봉한샘 | 저자 | 미국에서 나이롱 목사가 깨어지는 이야기 22395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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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 성경 말씀
[ 디모데전서 6:6-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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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단] 구원파 – 。이단|사이비 –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 – Daum 카페

요즈음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교세를 넓히고 있는 윤창석(본명 윤방무)씨도 중등 … 구원파에서 이탈한 후 미국남침례교회에 입교한 후 목사행세를 하다가 그 정체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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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cafe.daum.net

Date Published: 11/17/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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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하세요?(Q/A) – 미주기독교이단대책연구회

peter yoon(한국명:윤방무)은 본명이 윤창석이고 구원파 계열입니다. … 피터 윤 목사님이라고 나이가 있으신 목사님이고, 한국이랑 미국을 오가면서 말씀 수양회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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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craaha.com

Date Published: 4/2/2021

View: 2356

늘빛교회

… 박옥수 계열 등 3개 파로 분류할 수 있고, 윤방무(Peter Yoon), … 침례를 받음으로 총회로부터 이단으로 정죄 받아 목사면직을 받은 인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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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nelvit.org

Date Published: 12/16/2022

View: 377

왜 구원파는 이단인가?/ 정동섭 교수 – 새생명교회

… 박옥수 계열 등 3개 파로 분류할 수 있고, 윤방무(Peter Yoon), … 침례를 받음으로 총회로부터 이단으로 정죄 받아 목사면직을 받은 인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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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1newlife.com

Date Published: 3/8/2021

View: 8320

중앙침례교회(윤방무)

중앙침례교회(윤방무)Ko. Central Baptist Church 7301 Perry Rd. Bell Gardens, CA 90201 map. Phone(562) 861-3138. 업소의 주인이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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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jusousa.com

Date Published: 3/7/2022

View: 265

구원파에 대한 연구글이네요..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 박옥수 계열 등 3개 파로 분류할 수 있고, 윤방무(Peter Yoon), … 침례를 받음으로 총회로부터 이단으로 정죄 받아 목사면직을 받은 인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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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ppomppu.co.kr

Date Published: 5/15/2022

View: 2470

구원파 바로 알기>

구원파 바로 알기. 작게. 크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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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aladin.co.kr

Date Published: 5/22/2022

View: 6062

열린마당 > 상담및제보 > 제보합니다, 신경좀 써주세요.

구원파 입니다, 윤방무 목사 한국 본교회 입니다.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라고 이름 걸어놨으면 그에 걸맞는 반응을 해주셔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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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ww.jesus114.org

Date Published: 6/12/2021

View: 8639

1. 구원파의 현황과 문제점

… 박옥수 계열 등 3개 파로 크게 나눌 수 있고, 윤방무(Peter Yoon), … 를 받음으로 총회로부터 이단으로 정죄 받아 목사면직을 받은 인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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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hdsk.onmam.com

Date Published: 10/9/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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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윤 방무 목사

  • Author: Jessica Yoon 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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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2. 2. 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9-bf0ZkLq6c

[이단] 구원파

[이단] 구원파

먼저 구원파를 이끌고 있는 이들은 하나님께서 부르신 적도 없고 정통교회의 권위아래 안수를 받은 적도 없는 거짓된 자칭 목사라는 것을 밝히고 싶다. 권신찬 씨는 1923년생으로, 경북 영덕에서 영해보통학교를 졸업하고 1940년 일본통신중학교 과정을 중퇴한 후 독학으로 검정고시를 거쳤다. 1951년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신학교를 졸업한 그는 목사 안수를 받은 후 1962년 경북노회에서 목사 면직처분을 받기까지 12년간 정통장로교(통합측) 안에서 목회를 하고 면직된 후 자신은 목사가 아니라면서 대내외적으로는 목사의 명함을 사용하며 활동하다가 1994년에 사망하였다.

유병언 씨는 권신찬 씨의 사위이며 공업계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이 학력의 전부이고, 이요한 씨(본명 이복칠)는 중학교 졸업 후 6.25동란 중 대구임시신학교에서 권신찬 씨에게 잠시 사사받은 것이 교육배경으 전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요한 씨는 1960년대 중반 권신찬 씨와 합류하여 함께 활동하다가 1971년에 권신찬 씨로부터 목사안수를 받았다.. 한편 박옥수 씨는 중학교 3학년을 중퇴한 것으로 밝혀졌다. 요즈음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교세를 넓히고 있는 윤창석(본명 윤방무)씨도 중등교육을 받은 것리 전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구원파에서 이탈한 후 미국남침례교회에 입교한 후 목사행세를 하다가 그 정체가 탄로나자 침례교단으로부터 출교당한 것으로 알려진 윤창석 씨는 현재 독립적으로 구원파의 교리를 각색하여 그의 ‘스승’ 권신찬, 유병언 씨와 똑같은 종말과 구원 사상을 전파하고 잇다. 이들의 공통점은 권 씨가 6.25동란 중 잠시 대구에서 비정규신학을 공부한 것을 제외하고 모두 체계적인 신학수업을 받은 적이 없다는 것이다.

체계적인 신학을 거부하는 구원파의 거짓 목사들이 순진한 양들을 미혹하고 있다. 권신찬 씨는 에장통합측으로부터 목사 면직처분을 받은 사람이다. 그 후 그는 목사안수를 다시 받은 적이 없다. 따라서 그는 목사가 아니다. 그에게 안수를 받은 유병언 씨도 목사가 아니다. 구원파 안에서 안수를 받았지만, 사업에 손을 댄 후부터는 자신이 목사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것을 보면, 그는 사이비 목살고 할 수 있다. 이요한, 박옥수 씨 모두 자칭 목사이며, 가짜 목사이기는 마찬가지이다. ‘무면허’ 목사는 목회를 못하도록 규정하는 법이 제정되었으면 좋겠다는 것은 필자만의 생각은 아닐 것이다.

구원파는 사실상 외국에서 수입된 이단이다. 사회 문화 정치적으로 혼란기였던 1960년대에 우리나라에서 활동하기 시작한 기독교 이단 가운데 구원파는 외국인들에게서 사상을 전수받은 한국인들에 의해서 뿌리를 내리게 되었다.

1987년 오대양 사건을 일으킨 것으로 일반에도 널리 알려진 구원파는 1960년대 초 권신찬 씨와 유병언 씨에 의하여 대구에서 시작되었다. 엄격한 의미에서 구원파는 한국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난 이단이 아니다. 구원파의 실세로 알려져 있는 유병언 씨는 딕욕 이라는 미국인 독립선교사를 통해 ‘복음을 깨달은’ 사람이고, 권신찬 씨는 같은 시기에 네델란드인 독립선교사 케이스 클라스(한국명 김길수)에게 영향을 받고 침례를 받았기 때문이다.

1960년대에 교단 배경이 없는 외국인 독립선교사들이 모여 함께 운영하던 것이 대구성경학교였는데, 유병언 씨와 박옥수 씨는 이때 딕욕, 데릭 얼(한국명 원대혁),케이스 클라스 등 외국인 선교사들로부터 왜곡된 ‘복음’을 배웠던 인물들이다. 이들 선교사들은 당시 기존 정통교회 안에는 복음이 없고 구원받은 목사가 거의 없다는 시각을 가지고 제자들을 양성하고 있었다. 특히 딕욕은 정통교회를 반복음적인 세력으로 보고 있으며체계적인 신학을 공부하는 것은 믿음을 버리고 세상으로 타락하는 것이라고 필자에게 말한 적이 있다. 이러한 세계관을 전수받은 이들이 바로 유병언 씨와 박옥수 씨라고 할 수 있다. 이요한 씨도 이와같은 사상을 가지고 정통교회를 공격, 비판하던 권신찬 씨의 수제자이다. 이들의 설교는 따라서 기존 정통교회를 비판하는 내용으로 일관되고 있다.

이요한 씨가 최근 잠실체육관에서 개최했던 “전도대집회”에서 주장한 것처럼, 구원파 지도자들은 “개신교는 삭개오가 구원받지 못하도록 예수님을 가리웠던 무리들과 같은 역활을 하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 자기들은 진짜 신학을 했고, 정통교회 목사들은 ‘귀신 신자 신학’을 했다고 가르친다. 체계적인 신학은 공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사상적으로 이들은 모두 딕욕의 제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1962년 딕욕의 영향 아래 ‘복음 깨달은’ 유병언 씨는 1965년 경 장인인 권신찬 씨와 함께 외국 선교사들과의 관계를 단절하고 독자노선을 걷기 시작하여 오늘까지 “기독교복음침례회” 를 이끌고 있다.

기독교복음침례회 초창기부터 이들과 함께 하다가 1983년 헌금을 사업에 전용하는 것에 반대하다 하여 유병언 씨의 추종자들에게 집단구타를 당하고 이탈한 이요한 씨는 “대한예수교침례회”를 만들어 경기도 안양시 인덕원을 중심으로 디른 구원파를 이끌고 있다. 이들은 최근 빈번한 전쟁과 지진으로 불안한 사회분위기를 십분 이용하여 교세를 확장하고 있는데, 5~6만 명의 교세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1960년대 초에 독립 선교사들이 운영하던 대구성경학교에서 잠시 유병언 씨와 함께 공부한 적이 있는 박옥수 씨는 일찌기 권 씨와 유 씨와 결별하고 대구 계명대 앞에 대구중앙교회를 개척하여 활동하다가 1980년대 초부터 “대한예수교침례회”라는 간판 아래 대전, 서울 등 전국주요도시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박 씨는 (주)세모 구원파가 오대양 사건 을 통해 약화되자 자기가 ‘순수한 복음’을 전할 기회가 왔다고 판단하고 1980년대 후반부터 전국적으로 세력을 확대시켜 나가도 있다.

대한예수교침례회는 기본적으로 오대양 구원파와 똑같은 ‘구원의 복음’을 전하고 있으면서도 서로 적대적인 관계에 있으며, 미국인 딕욕은 현재 박옥수 씨 계열과 가까이 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기독교복음침례회의 핵심맴버였던 윤창석 씨가 그 활동영역을 한국과 일본 그리고 미국 전역으로 넓혀가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목회하고 있는 개교회에 집중하지 않고, 자기가 확신하고 있는 복음의 메세지(미혹케 하는 거짓된 복음이다)를 포교하러 활동범위를 다른 지역으로 넓히는 것은 모든 구원파 세력의 공통점인 것이다.

유병언 씨와 이요한 씨는 신학적으로 극단적 세대주의에 해당하는 종말론을 표방하는 가운데 공포분위기를 형성한 다음에 구원의 확신을 심어주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박옥수 씨는 극단적 세대주의 종말론에 대하여 무지한 가운데, ‘죄사함’, ‘거듭남의 비밀’을 주요교리로 내세워 죄책감으로부터의 해방을 부르짖고 있다.

필자가 구원파로부터 10차례나 명예회손 혐의로 피소를 당하면서도 공개적으로 비판하는 것은 이들에게 무슨 개인적인 원한이나 감정이 있어서도 아니고 이들이 죄사함, 구원, 종말을 설교하기 때문도 아니다. 이들은 한결같이 체계적인 신학을 무시하고 기존 정통교회를 반구원적인 집단으로 매도하면서 성경을 풍유적으로 억지로 해석해 순진한 성도들을 미혹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한결같이 “마땅치 않은 것을 가르쳐 집들을 온통 엎드러치고 있다”(딛1:11)

박해망상에 시달리고 있는 구원파들은 진리를 전하면 초대교회의 사도들처럼 이단이라는 소리를 듣는다면서 기존 교회가 자기들을 이단이라고 박해하는 것 자체가 자신들의 진리를 전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자위하고 있다. 이들은 기존 교회를 무차별적으로 비판하고 있다. 따라서 구원파와 정통교회가 둘 다 진리일 수는 없다. 이단은 신학자들을 무시하기 때문에 아무리 지적해도 배우려 하지도 않고 들으려 하지도 않는다.

구원파에서는 고 탁명환 소장과 필자가 자신들을 이단으로만들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고 탁명환 소장이나 필자와 아무런 관계가 없이 예수교장로회 통합측과 고신측, 기독교성결교회 등 주요교단의 총회에서 먼저 이들 무리를 이단으로 규정했다는 것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

이요한, 박옥수, 유병언, 윤창석 등 이른바 구원파 지도자들은 서로 자신들만이 참복음을 전하고 깨달았다고 주장하고 “죄사함으로 말미암는 구원”을 내세우면서 수많은 영혼을 미혹해 가정과 교회를 어지럽게 하고 있다. 그들이 말하는데로 진정 동일한 복음을 ‘깨달아’ 그리스도의 복음 안에서 하나가 되었으면 하나의 교제권으로 뭉쳐질텐데, 그렇지 않은 것을 보면 ‘종교를 빙자해 사기를 치는 거짓 선지자’들이 틀림없는 것 같다.

이와같이 이들의 공통된 문제점은 무엇보다 정통교회와 다른 구원, 다른 복음을 전하면서 자기들만이 참 복음을 깨달았다고 착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1) 회개와 믿음(신뢰)이 빠진 ‘깨달음’을 통하여 구원을 받는다고 가르치며

2) 죄사함을 받으면 의인이기 때문에 회개를 계속하는 것은 구원받지 못한 증거라고 가르치고

3) 스스로 부족한 죄인이라고 하면 구원받지 못한 증거로써 지옥으로 간다고 하며

4) 정토교회의 제도와 예배형식, 주일성수, 십일조, 새벽기도, 축도 등을 무시한다

구원관 하나만 잘못되어도 이단임이 분명하지만, 구원파는 하나님관, 계시관(성서관), 교회관 그리고 예배관 등에서 골고루 진리에서 탈선하고 있기 때문에 기독교를 모방하고 있는 사이비라고 하는 것이다.

구원파의 또 다른 공통점은 기존 정통교회의 문제점을 지적하여 불만을 품게 만든 다음, 한 사람씩 포섭하여 자신들이 5~7일 동안 진행하는 소위’성경세미나’ 또는 ‘수양회’에 참석하도록 유도한다는 것이다. 부흥회나 사경회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는 것도 공통된 특징이라 할 것이다. “죄사함, 거듭남의 비밀”이라는 슬로건 자체가 이들의 영지주의적 이단성을 보여 주는 것이다.

이들은 대단한 응집력을 지니고 있어서 대전, 서울, 인천, 부산, 강릉 등 어느 곳에서 집회를 하든 버스를 동원하여 전국 각지로부터 대개 체육관에서 열리는 ‘성경세미나’에 참석시킴으로써 대규모집회를 연출한다. 이것은 권신찬 계열에서 처음부터 사용하던 방법인데, 위에 언급한 구원파의 다른 교주들도 똑 같은 방식을 답습하고 있다.

이들 집회에 참석해 본 사람은 공감하겠지만, 박옥수 씨나 이요한 씨는 기존 정통교회에서의 신앙생활을 비판하여 이때까지의 교회생활을 헛된 것으로 부정하게 만든 다음, 아담의 후손으로서 어쩔 수 없는 “죄인”이라는 죄의식을 ,강하게 주입시킨다. 여러 날 계속되는 이 집회과정에서 이요한, 윤창석 계열에서는 “조금 있으면 끝난다”,”너무 가깝다”,”세상이 끝나면 우리는 기쁘다”,”우리 세대에 아마겟돈 전쟁이 일어날 것이다”라는 식으로 말하여 종말의 임박성을 강조하여 공포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일단 집회에 참석한 사람들은 두려움과 죄의식에 사로잡혀 집에도 귀가하지 못하는 촌극이 벌어지기도 한다. 이것은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고 심리적 조작에 의해 이루어지는 공포분위기 때문이다. 집단적인 세뇌와 개인적인 ‘전도’를 통하여, “복음을 풀어줄 때가 되었다”고 판단하면, 죄사함과 관계된 성경구절을 집중적으로 인용하여 죄의식으로부터 완전한 해방을 선사(?)해 준다. 예수님께서 십자가 구속으로 말미암아 우리 죄를 대신해 놓으신 것을 깨닫기만 하면, 바로 그것이 구원이라고 선포하는 이들은 성경을 순종해야 할 하나님의 말씀으로 보지않고 깨달아야 할 진리로 보는 것이다.

일주일 여의 집회를 통해 세계관이 송두리째 바뀐 참석자들은 이곳에서 죄사함을 받아 구원을 받았다고 일단 확신하면, 형제 자매로 인정을 받게 되고 그 소속감을 버리고 정통교회로 돌아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구원파에서 이른바 구원을 받았다고 하는 ‘형제 자매들’은 이것이 무슨 문제가 있느냐고 반문할 것이다. 종교와 율법에 매여있는 사람들을 풀어주는 것이 성경적으로 무엇이 잘못이냐고 반문할 것이다. 그렇지만 구원파는 명백히 구원지상주의자들이며 구원노이로제 환자들을 양산하고 있다.

이상과 같이 구원파의 지도자들이 하나님의 부르심과 관계가 없는 ‘무지한'(벧후3:16) 거짓 선지자라는 것을 제시 하려고 노력하였다. 다음 호부터는 구원파의 성경해석, 하나님관, 구원관, 교회관, 종말론이 왜 사도들의 유전과 정통신학에서 벗어난 이단사상인가를 설명하도록 하겠다.

필자는 상담심리학을 전공한 사람으로써 예방상담 차원에서 이 글을 쓰고 있다. 이글을 읽고 구원파에서 돌아오는 독자가 있다면 더 바랄 것이 없지만, 적어도 정통교회에 속한 목회자와 성도들이 이들의 미혹성을 깨닫고 순진한 성도들을 구원파로부터 보호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

구원을 받았다고 하면서 기존교회를 무시하는 교만의 열매를 맺게 하는 집단은 성경과 관계가 없는 이단이며, 회개기도와 예배가 필요없다고 가르치는 것은 역사적인 기독교를 전면부정하는 사이비 기독교임에 틀림없다. 그리스도의 몸이라면서 그 몸을 부정하는 것은 암세포이지 예수님이 인정하는 교회는 아니다. 베드로는 유언하였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미리 알았은즉 무법한 자들의 미혹에 이끌려 너희 굳센데서 떨어질까 삼가라”(벧후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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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파란 개인의 구원 체험을 지나치게 강조하며 단순화하여 복음을 혼란하게 하는 이단들에게 붙여진 별칭입니다.

구원파는 크게 권신찬 계열, 이요한(본명 이복칠) 계열, 박옥수 계열 등 3개 파로 크게 나눌 수 있고, 윤방무(Peter Yoon), 서달석 등 유사한 교리와 사상을 가진 인물과 무리들이 다수 있습니다.

WEC 소속 네덜란드인 형제교회 선교사 케이스 글래스(Kays Glass, 한국명 길기수)와 믿음의방패 선교회(Shield of Faith Mission) 소속 미국인 선교사 딕 욕(Dick York, 한국명: 덕인영)이 1960년 경부터 대구에서 선교활동을 하면서, 이들의 영향을 받은 권신찬, 유병언, 박옥수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케이스 글래스 딕 욕

1. 권신찬 계열(기독교복음침례회 http://www.ebcworld.org)

가장 대표적인 구원파는 권신찬 계열로서, 정식 명칭은 기독교복음침례회(1962년경 대구에서 창설)입니다. 권신찬의 사위인 유병언은 권신찬 계열 구원파(기독교복음침례회)를 전국적인 규모로 키운 인물입니다. 권신찬(1923~1986)은 장로교 예장 통합측 목사로 활동하다가 네델란드의 자칭 선교사 케이스 글라스의 영향으로 1961년 11월에 “죄사함을 깨달았다”고 하면서 침례를 받음으로 총회로부터 이단으로 정죄 받아 목사면직을 받은 인물입니다.

권신찬 유병언

유병언은 미국인 독립선교사 딕 욕의 영향으로 “복음을 깨달았다”고 주장하였으며, 권신찬의 외동딸과 결혼하여 장인사위의 관계를 맺었습니다. 유병언은 한때 극동방송의 부국장으로 활동하다가, 1976년에는 봉제완구 제조 및 수출업체 삼우무역을 인수하여 운영하여, 1979년에는 식품, 선박제조 등의 회사를 거느린 주식회사 세모(세모기업의 모태)를 창설했습니다.

유병언은 박옥수와 함께 1960년대 초 외국인 독립선교사들이 운영하던 대구성경학교에서 6개월간 성경을 공부한 적이 있으나 1963년부터 선교사들과 관계를 끊고 독자노선을 구축, 1969년부터 1981년까지는 “평신도복음선교회”라는 이름으로 활동했습니다. 1971년 서울 약수동 성동교회에서 구원파의 교리에 미혹된 선교사 3명과 한국인 목사 2명으로부터 목사안수를 받았습니다. 1981년 11월부터는 “기독교복음침례회”라는 이름으로 활동했습니다.

세모기업은 1991년에 오대양 집단 자살 사건에 연루되어 심각한 문제점이 알려졌으나, 권신찬이 실종되면서 그 후 차츰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졌습니다. 그러다가 2014년 세월호 참사가 발생했을 때, 청해진 해운이 유병언의 소유라는 사실이 알려져서, 집중적으로 수사를 받던 중 잠적했습니다. 유병언은 2014년 6월 12일 전남 순천 별장 근처에서 시신으로 발견되었습니다.

최근 성경공부 집회로 논란이 되고 있는 가수 박진영씨(JYP)의 부인이 유병언의 조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이요한 계열(서울중앙교회, http://seoul.jbch.org )

전남 목포 출신의 이요한(이복칠)은 초기 기독교복음침례회에 참여하여 전도인으로 활동하여 오다가 권신찬의 사위인 유병언이 교회 자금으로 사업을 하는 것을 비판하여 갈등을 빚게 됩니다. 그때, 권신찬이 사위인 유병언을 지지하자, 이요한(이복칠)은 ‘생명의말씀선교회’(또는 대한예수교침례회 생명의말씀 측)라는 교단명으로 서울중앙교회를 설립하여 분파해 나갑니다. 생명의말씀선교회는 현재 독자적인 노선을 걷고 있으며, 기독교복음침례회와는 관계가 단절되었습니다. 또한 기독교복음침례회와 함께 “구원파”라는 호칭으로 불리는 것에 대해 분명한 반대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요한

3) 박옥수 계열(기쁜소식선교회 http://www.goodnews.or.kr)

박옥수는 경북 선산군에서 1944년 6월 출생하여 중학교 3학년을 중퇴한 후, 네델란드의 자칭 선교사 케이스 글라스(한국명: 길기수)의 금오산 집회에서 감화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 후 외국에 선교사로 나가기 위해 합천 산골에서 훈련을 받다가 군에 입대하였고, 1968년에 전역 후 김천에서 전도하기를 시작하여, 미국인 독립선교사 딕 욕(Dick York)에게 목사안수를 받았습니다.

4ㆍ19 혁명 직후 딕욕 선교사는 대구로 와서 YWCA홀을 빌려 일주일에 한번 정도 전도집회를 하면서 삼덕동에 있는 일식집 하나를 빌려 선교학교를 시작했는데 박옥수는 이 선교학교를 졸업하고, 6년 후 딕욕이 한국을 떠나면서 박옥수가 선교학교를 맡아 운영하였다고 합니다.

대구에서 계속 활동하다가, 1980년대 말에 활동무대를 대전으로 옮겨 한밭중앙교회를 담임하다가 1983년 ‘기쁜소식선교회’를 조직하여 본격적인 세력 확장에 나섰는데 “죄사함, 거듭남의 비밀”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전국 대도시의 체육관을 빌려 세력을 과시하며 성경강연회를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서울 서초동 양재동에 있는 ‘기쁜소식강남교회’를 중심으로 ‘기쁜소식선교회’를 이끌고 있습니다.

박옥수

박옥수는 ‘IYF(국제청소년연합 http://www.iyf.or.kr)’이라는 단체를 만들어 각 대학과 중고등학교에 침투합니다. 전 세계 35국에 지부와 회원을 두고 있고, 대학교에서는 영어말하기 대회, 창조과학 세미나, 영어 교육, 컴퓨터 교육, 연극 교육, 자원봉사자 모집, 사진 전시회 등으로 교묘히 위장하여 학생들에게 접근합니다. 박옥수는 유병언과 유사하게, 사업을 통해 세력을 확장하려고 시도하다가, 지난 2005년에 사기 및 횡령 혐의로 고소당하였으나, 최종적으로는 무죄 판결을 받기도 했습니다.

【구원파 교리의 문제 핵심】

구원파의 대표적인 세 분파를 비롯하여, 그들의 핵심 오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내용은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제77회, 합동 제93회 총회보고서를 참조한 것입니다.)

① 회개론(悔改論) : 구원받은 자는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한다. 즉, 회개란 오직 구원을 위해 돌이키는 행위로서 세상에서 하나님께로 한 번 돌이킨 성도는 더 이상 돌이킬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따라서 회개하는 것은 사죄의 확신이 없는 증거라고 주장한다.

② 인죄론(人罪論) : 구원파는 사람들에게 “당신은 죄인입니까? 의인입니까?”를 물어 ‘죄인’이라고 답하면 천국은 의인만 가는 곳이요, 지옥은 죄인이 가는 곳이니 지옥에 간다고 말한다. 또 구원받은 자는 모두 의인이라고 주장한다. 물론 성도는 신분상으로 의인임에 틀림없지만 이 땅에서는 여전히 죄 가운데서 살아간다. 그래서 끊임없이 성화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 것이다. 그런데 구원파는 이런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다.

③ 구원론(救援論) : 이들은 ‘깨달음’을 통해서 구원받기 때문에 구원받은(깨달음을 얻은) 날짜를 알 수 있다고 주장한다. 실례로, 권신찬이 ‘죄사함을 깨닫고’, 유병언이 ‘복음을 깨닫고’, 이요한이 ‘중생을 경험하고’, 박옥수가 ‘거듭난 체험을 하여’ 그 구원받은 시각(영적 생일)을 안다는 것이다. 하지만 구원받은 날짜와 시간을 모른다 해도 구원의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사람이 자기 생년, 월, 일, 시, 장소를 모른다고 해서 그 부모로부터의 출생을 부정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구원의 확신에 관한 문제도 그렇다. 구원받은 날짜와 시간, 장소를 알 수도 있고 모를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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