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연유 |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상위 275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유통기한 지난 연유 –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pilgrimjournalist.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pilgrimjournalist.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지식스쿨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27,464회 및 좋아요 3,64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연유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 유통기한 지난 연유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유통기한은 식품의 품질 변화 시점의 60~70% 앞선 시점을 의미하는 것이고 소비기한은 80~90% 앞선 정도의 시점이라
날짜로만 본다면 소비기한이 유통기한보다 더 길다.
식약처는 2023년 1월 1일부터
식품의 유통기한 표시를 소비기한 표시로 변경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유통기한이 지나도 먹을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은 어떤 게 있을까?
* 자료출처
jules – can of tuna in oil
최광모 – 식빵, 바게트 20150210뺑드비(서초구 방배동)123
최광모 – 식빵 20150210뺑드비(서초구 방배동)125
Mike Finn – https://www.flickr.com/photos/mwf2005/8387284738/
hyolee2 – 식품안전의약처 식중독감사실
Reedy – Tetley Bitter 1985 Expiry date (bottom)
Ryosuke Sekido – 賞味期限 (2864951678)
BrokenSphere – Cup of cooked Roasted Beef NoodleTimber Tank – Korean food-Tasty ramyeon-02
褒忠國中 雲端網 – DSC 4556 00052 (46634880804)
artistmac – A Bit Past the Use-by Date

유통기한 지난 연유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우유를 농축시켜 만든 연유 – 꿀팁 블로그

물론 냉장고에 처박은 물건들이 다 그렇듯, 보관 상태에 따라서는 개봉 후 냉장고에서 1년 이상 지난 것을 먹어도 문제 없는 경우도 있다. 그래도 가능하면 기한 내에 소비 …

+ 여기를 클릭

Source: honeytip.tistory.com

Date Published: 11/22/2021

View: 7938

유통기한 지난 연유 먹는 제니

위트에 로그인. KakaoTalk으로 로그인. Google로 로그인. Facebook으로 로그인. :

+ 여기에 보기

Source: witapp.co

Date Published: 11/9/2022

View: 8032

유통기한 지난 연유 그냥 먹으라는 제니 엄마.jpg – 유머/움짤/이슈

오늘 유통기한 지난 샐러드 먹음 유통기한 지났다니까 울엄마 먹어도 안죽어 이래서 먹음. [레벨:31] 맨오브더매치 2021.09.11 12:38. 연유면 괜찮지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fmkorea.com

Date Published: 8/13/2022

View: 8219

유통기한 지난 연유 – 지식iN

유통기한 지난 연유. 제가 연유쿠키를만들려고하는데요…집에연유가잇는데 유통기한이 2014.6.18까진데 연유쿠키는 반죽해서 익혀먹는거니까 먹어도 …

+ 여기에 보기

Source: kin.naver.com

Date Published: 9/5/2022

View: 2759

연유 유통기한 지나면 위험한가? | 유머 게시판 – 루리웹

팥빙수 먹을때 뿌리는 달달한 우유 있자너. 냉장보관한건데.

+ 더 읽기

Source: bbs.ruliweb.com

Date Published: 11/26/2021

View: 7224

유통기한이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의외의 음식 21가지

시중에 유통되는 우유의 유통기한은 냉장 기준으로 평균 9~14일정도인데요. 개봉하지 않고 냉장보관 하면 제조 후 45일까지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goodtip.co.kr

Date Published: 12/10/2022

View: 6124

유통기한 1년 지난 연유 – 오늘의유머

유통기한 1년 지난 연유. 먹어도 괜찮겠죠 안 끓여서 먹었는데 먹고 나니까 갑자기 걱정이 밀려오네요 자몽 위에 뿌려서 먹었는데 물론 냉장보관은 …

See also  양 예원 불고기 | (공식선포) '양예원'과의 전쟁을 선포합니다 Feat. 불고기 대잔치 빠른 답변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todayhumor.co.kr

Date Published: 6/26/2022

View: 9107

유통기한 하루 이틀 지났는데… 먹어도 될까 – 헬스조선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버릴 때면 한 번씩 고민하게 된다. 날짜를 한참 지나거나 변질된 음식들은 당연히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m.health.chosun.com

Date Published: 1/9/2022

View: 628

유통기한 지난 연유 먹는 제니 – DogDrip.Net 개드립

몇 년이 지난 화장품도 먹는 거 아니니 괜찮다. 유제품도 유통기한 지나도 몸에 바르면 괜찮다. 냉장고에 넣어 놨으니 메어도 괜찮다.

+ 여기에 보기

Source: www.dogdrip.net

Date Published: 4/9/2021

View: 2132

유통기한 지난 연유 그냥 먹으라는 제니 엄마 – 유머 채널

유통기한 별 상관 없다. 우유 보관 잘 하면 유통기한 10일 지난 우유 먹어도 아무 문제 없음. 홍성에서 나온 크로바 우유인가 있는데.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rca.live

Date Published: 1/28/2022

View: 831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유통기한 지난 연유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유통기한 지난 연유

  • Author: 지식스쿨
  • Views: 조회수 327,464회
  • Likes: 좋아요 3,647개
  • Date Published: 2021. 9.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WyvGnCY_Q

우유를 농축시켜 만든 연유

기존의 우유를 1/2~1/3으로 농축하여 만든 연유

종류로는 설탕을 넣어 만드는 가당(加糖) 연유와 넣지 않고 만드는 무당(無糖)연유, 일반적인 전지 연유와 탈지유로 만드는 탈지 연유가 존재한다. 가당연유는 설탕의 양을 40% 정도 첨가해 만들기 때문에 보존성은 좋으나 굉장히 달아 충치나 비만 등에 악영향을 끼친다. 반면에 무당연유는 단맛은 덜하지만 소화가 잘되는 특징 덕분에 이유식으로도 쓰인다.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서 음용하거나, 음식에 소스로서 이용되며 특히 제과, 아이스크림 등에 많이 사용되고 간혹 샐러드 소스로도 사용된다. 가끔은 연유 자체로 캔디를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에서 일본 후지야(不二家)사의 밀키(Milky)가 가장 유명하다.

의외로 서양에선 조난용이나 비상식량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 연유의 개발 목적 중에 하나가 군인들에게 쉽게 상하지 않는 우유를 공급하기 위한 전투식량 개발이었기 때문. 실제로 미국 남북전쟁으로 인해 미국에 연유 붐이 일어나기도 했다.

근본이 전투식량인지라 미개봉 상태로는 제조일로부터 6개월은 보관할 수 있다. 개봉 후에는 밀폐하여 냉장보관해야 하는데 빠른 시일(3주) 이내에 소모하는 것이 좋다. 물론 냉장고에 처박은 물건들이 다 그렇듯, 보관 상태에 따라서는 개봉 후 냉장고에서 1년 이상 지난 것을 먹어도 문제 없는 경우도 있다. 그래도 가능하면 기한 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다.

단순히 물이나 우유에 희석해 먹어도 된다. 일반적으로는 음식에 위에 얹어 단맛을 추가하는 방법으로 먹을 때가 많다. 가장 많이 쓰이는 상황은 팥빙수 위에 얹어 먹을 때이다. 여름이 되면 대형마트에 팥빙수 재료를 모아 판매하는 코너가 생기는데, 연유도 같이 진열되어 있다.

달지 않은 딸기에 뿌려 달게 만들어 먹기도 한다. 과거에 질 나쁜 딸기가 유통될 때 쓰던 방법인데 아직도 그렇게 먹는 사람도 있다. 특히 일본의 경우에는 높은 확률로 딸기 판매대에 자연스럽게 연유가 같이 놓여져 있다.

커피나 홍차에 넣어 먹는 방법도 있다. 스타벅스의 돌체라떼가 대표적인 예. 연유와 무지방 우유에 커피 샷을 넣어 만들고, 아이스가 인기가 더 좋다. 달콤한 것을 좋아한다면 꼭 추천하는 메뉴. 사실 커피에 연유를 넣는 것은 스페인이나 베트남 등지에서는 상당히 대중적인 방법이다.

반응형

연유 유통기한 지나면 위험한가?

주의 !

귀하가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스크립트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레이아웃 및 컨텐츠가 정상적으로 동작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기능을 활성화 하시길 권장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의외의 음식 21가지

반응형

728×170

유통기한이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의외의 음식 21가지

유통기한을 넘긴 음식을 놓고 한 번쯤 ‘이걸 먹어도 되나’라고 고민해보신 분들 많으시죠?

흔히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은 먹으면 탈이 날까 걱정이 되기 때문에 폐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하지만 음식의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배탈을 일으킬 만큼 바로 음식이 상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해서 ‘소비기한’이 지난 것은 아니기 때문이에요.

● 유통기한 –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법정기한. 즉, 상품이 시중에 유통될 수 있는 기간. ● 소비기한 – 미개봉 상태에서 보관했을 때 먹어도 이상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날짜. 대체로 소비기한은 유통기한보다 길다.

유통기한은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고자 식약청에서 최대 유통기한의 60~70%로 표시하도록 지정한 것이며, 따라서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바로 상하지 않습니다.

즉, 밀폐되거나 냉장 등 보관이 잘 되어 있는 경우라면 충분히 섭취해도 된다는 예기인데요.

실제 한국소비자원은 소비기한을 소비자가 소비하여도 건강과 안전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인정되는 최종 기한이라고 정의 내렸다고 해요.

소비자원의 자료를 토대로 보관만 잘 돼 있다면 유통기한이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할게요.

1. 우유

소비자가 유통기한을 가장 민감하게 여기는 식품 중 하나는 우유라고 해요. 시중에 유통되는 우유의 유통기한은 냉장 기준으로 평균 9~14일정도인데요. 개봉하지 않고 냉장보관 하면 제조 후 45일까지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대리점에서 가정으로 배달된 우유를 바로 냉장고에 넣은 경우 유통기한을 넘겨 1~2일 정도 지나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해요.

2. 크림빵

빵 안 가득 크림이 들어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소비자들이 즐겨먹는 크림빵.

크림빵의 소비기한은 2일로 다소 짧은 편인데요.

유통기한이 이틀 지난 크림빵까지는 섭취해도 된다고 합니다.

단, 먹었을 때 첫맛이 시큼하거나 곰팡이가 검출됐다면 과감하게 버리도록 하세요.

3. 육류

육류는 유통기한이 따로 설정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구입 후 1~2일 안에 섭취해야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냉동실에 얼려 보관한다면 최대 1년 이상 두고 먹을 수 있으며, 고기에서 냄새가 나거나 색이 검게 변했다면 상한 것이므로 버리는 게 좋아요.

4. 냉동만두

국물요리에 넣거나 굽고, 튀기고 어떻게 요리해도 맛있는 만두.

냉동실에 보관된 냉동만두의 소비기한은 25일이에요.

5. 슬라이스 치즈

부대찌개, 라면 등에 한 장씩 넣으면 특유의 고소함 때문에 최고의 별미를 만들어주는 슬라이스치즈.

유통기한이 지난 시점부터 70일 내에 소비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다만 냉장보관해야 한다는 건 잊지 마세요!

6. 통조림

완전 밀봉한 상태에서 냉장보관했다면 10년까지도 소비할 수 있다고 해요.

7. 라면

라면은 개봉하지만 않았다면 유통기한이 지난지 8개월까지는 먹어도 몸에 해롭지 않다고 합니다.

다만 유통기한이 지날수록 면이 탄력성을 잃어 맛이 없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하네요.

8. 참기름

완전 밀봉한 상태에서 냉장보관했다면 유통기한이 경과 후 2년 6개월이 소비기한이라고 합니다.

9. 계란

생활밀착형 식품으로 손꼽히는 계란.

계란은 유통기한 3주 정도가 지나도 먹을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먹는 게 찜찜하다면 계란을 물에 넣어본 뒤 가라앉는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가라앉으면 먹어도 괜찮은 상태이며, 그렇지 않다면 신선도가 떨어진 것이니 버리면 된답니다.

10. 시리얼

시리얼의 유통기한은 가장 바삭바삭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기예요. 개봉 이후 비닐팩에 말아 밀봉하면 최대 3개월이 지나도 섭취할 수 있어요.

11. 고추장

고추장은 유통기한 경과 후 1년까지 소비할 수 있어요.

12. 사과

사과는 비닐팩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3주 뒤에 먹어도 큰 문제가 없어요. 비닐팩에 구멍을 뚫으면 신선한 상태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13. 액상커피

액상커피는 유통기한이 지난 후 30일까지 먹어도 돼요.

14. 토마토

토마토는 정확히 정해진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달달한 맛이 강해지는데요.

토마토 과즙이 약간 어두운 빛깔을 띠더라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곰팡이가 생겼거나 알코올 냄새가 난다면 그때는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15. 가공육

포장지에 찍혀있는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최대 2주까지 냉장고에 보관하면 먹는 데 큰 문제가 없어요.

16. 생면

닭갈비 등 여러 요리에 사리로 추가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 생면.

생면은 유통기한 만료 후 9일 내에 섭취하면 돼요.

17. 마요네즈

마요네즈는 서늘한 온도에서 잘 보관한다면 유통기간이 지난 후 3개월까지는 먹어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18. 요플레

요플레는 락트산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지나더라도 먹어도 무리가 없습니다.

락트산 발효과정은 우유를 신선하게 유지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고 하네요.

19. 파스타면

파스타 면은 건조한 상태이므로 직사광선을 피한 서늘한 곳에 보관하면 유통기간보다 2년 더 사용할 수 있어요. 퀴퀴한 냄새가 날 때 버리면 된답니다.

20. 식빵

잼을 발라먹거나 살짝 구워 먹으면 한 끼 식사로 그만인 식빵.

한국소비자원이 2012년 실시한 ‘유통기한 경과 식품 섭취 적정성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식빵은 유통기한이 지난지 20일까지는 먹어도 괜찮은 것으로 알려졌어요.

식빵은 구워지면 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아질산나트륨이 제거돼 부패가 시작되지만, 개봉하지 않은 채 냉동 보관하면 20일 정도는 상관없다고 하네요.

다만 얼룩덜룩한 곰팡이가 피었다면 먹지 말고 버려야 합니다.

21.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지방이 많아 100% 얼지 않기 때문에 냉동식품치곤 유통기한이 길지 않아요.

이는 아이스크림의 신선한 맛이 사라지기 전인 유통기한 후 3개월 내로만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의외로 유통기한을 넘겨도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많네요. 저역시 우유와 식빵을 자주 먹는편인데 유통기한이 지날까봐 급하게 소비하는 경향도 있었고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들은 혹시 모를 탈이 날까 걱정에 과감하게 폐기를 했었답니다.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바로 버리지 마시고 앞으로는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기 바랄게요^^

==============================

★ 매일매일 유익한 정보 받아보세요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는 매일 진행됩니다.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 채널

☞ “생활건강정보” 스토리채널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꼭 눌러주세요^^

반응형

그리드형

유통기한 하루 이틀 지났는데… 먹어도 될까

유통기한 하루 이틀 지났는데… 먹어도 될까 전종보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식품을 안전하게 먹기 위해서는 소비기한·유통기한과 맛, 냄새, 색 등 여러 요소를 종합적으로 확인하도록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버릴 때면 한 번씩 고민하게 된다. 날짜를 한참 지나거나 변질된 음식들은 당연히 버리지만, 1~2일 정도 비교적 짧게 넘긴 경우 버리기 아깝고 먹어도 지장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쉽게 버리지 못한다. 반대로 버리지 않고 먹을 때 또한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진 않을까 우려하게 된다. 유통기한이 조금 지난 음식들은 먹어도 괜찮은 걸까.

우선, 유통기한의 개념부터 정확하게 짚어볼 필요가 있다. 유통기한은 ‘시중에 식품을 유통할 수 있는 기한’으로, ‘섭취 가능 기한’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유통기한을 넘긴 식품은 부패·변질 여부와 관계없이 유통·판매가 불가능하지만, 반드시 부패된 음식으로 보긴 어렵다.

섭취 후 건강상 문제가 되지 않는 기한은 유통기한이 아닌 ‘소비기한’이다. 소비기한은 소비자가 특정 식품을 섭취해도 건강에 문제가 없다고 인정한 소비최종시한으로, 보통 유통기한보다 길게 책정된다. 다만 단순히 기간을 일정 수준 연장하는 것은 아니며, 정확한 기한은 식품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정부는 유통기한으로 인해 소비 가능한 식품이 폐기되는 것을 막기 위해 2013년부터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을 나눠 표기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냉장고 속 음식이 유통기한을 조금 지났다고 해서 무조건 버릴 필요는 없다. 예를 들어 우유의 유통기한(냉장 기준)은 평균 9~14일이지만, 개봉하지 않고 냉장보관하면 45일까지 먹을 수 있다. 계란의 경우 유통기한을 3주가량 넘겨도 섭취 가능하며, 요플레 역시 락트산(젖당·포도당 발효로 생기는 유기산) 발효 과정을 거치면 유기산이 산화 방지 역할을 하므로 유통기한이 지난 후에도 일정 기간 먹을 수 있다. 실제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유통 중인 ▲우유 3종 ▲유음료 4종 ▲치즈 2종의 유통기한 초과 후 일반세균·대장균 수 변화를 측정한 결과, 우유는 최대 50일까지 일반세균과 대장균이 검출되지 않았다. 또 유음료와 치즈는 각각 30일, 70일까지 세균·대장균이 나오지 않았다.

다만, 측정은 유통기한이 지난 후 냉장온도(0~5도)를 유지하고 최상의 보관 조건을 갖춘 상태에서 진행한 것으로,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다. 가정에서 식품을 안전하게 먹기 위해서는 제품별 소비기한·유통기한과 함께, 맛, 냄새, 색 등 여러 가지 이상 징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제품 변질 여부를 판단해야 한다. 특히 기한과 관계없이 색깔이 변질되거나 냄새가 나는 음식은 절대 먹어선 안 된다. 곰팡이가 생기면서 색깔이 변한 것일 수 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유통기한 지난 연유

다음은 Bing에서 유통기한 지난 연유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전기 전자 재료 학회 | Pushing Machine_전기전자재료학회 4450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See also  맥주 칵테일 레시피 | [쿠킹노하우] 소맥보다 쉬움! [맥주칵테일 (Beer Cocktail Recipes)] By 이밥차 상위 275개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 유통기한
  • 식품
  • 소비기한
  • 식품 유통기한
  • 식품 소비기한
  • 섭취
  • 식품섭취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YouTube에서 유통기한 지난 연유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나도 섭취가 가능한 식품 Top 10 | 유통기한 지난 연유,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